배성연

틀:플레디스걸즈 멤버


PLEDIS GIRLZ
배성연(Bae Sung-Yeon)
출생1999년 5월 25일
신체162.5cm
성좌/지지쌍둥이자리/토끼띠
학력John Burroughs Middle School
Seoul Foreign (High) School
종교개신교[1]
소속사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플레디스걸즈
포지션보컬
별명배돌핀, 배숭, 마이배



1 개요

음악을~ 그리는 성연입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연습생이다. 플레디스걸즈 콘서트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된 연습생 중 한 명.

캘리포니아 주 출신으로, 미국에서 9년 동안 거주했다고 한다.([걸스피릿]) 영어 이름은 샤넌(Shannon). 오렌지캬라멜의 '나처럼 해봐요'에서 다른 연습생들과 함께 백댄서 경험이 있다. 엄청난 성량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지닌 연습생이며, 뉴이스트의 곡 여왕의 기사를 정은우와 함께 커버했다.


2 포지션

플레디스걸즈에서 보컬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 공식 SNS에 올라온 배성연의 'Nobody Love' 연습 연상


3 데뷔 전

어릴 때부터 노래를 좋아해서 미국 현지에서 열리는 각 종 노래 대회에 참가한 경력이 있다. 중학교 졸업식 때 학교 내에서 주최한 오디션에 합격해 전교생 대표[2]미국 국가를 부를 정도로 노래 솜씨가 뛰어나다.


4 작곡

플레디스걸즈 멤버 정은우와 함께 프리 데뷔곡 'WE'를 작곡하였으며, 유튜브에 공개된 [자작곡 영상][4]을 보면 어릴 때부터 꾸준히 작곡을 해 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걸스피릿에서 초등학교 3학년 때 첫 자작곡을 만들었다는게 알려졌다.


5 방송

아직 정식 데뷔 전인 상태에서 걸스피릿에 출연한 것에 대해 논란이 있었지만 조 편성전에서 4위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보였고, 현승희의 A조에 들어왔다. 그러나 이후에는 발동이 너무 늦게 걸리면서 Top 4 진출에 실패했다. 특히 최하위를 기록한 4회에서 불렀던 '바람기억'은 시청자들에게도 걸스피릿 워스트 무대를 꼽을 때 항상 언급할 정도. B조의 김보형정유지도 "이건 아니다"는 반응이었고, 서인영은 배성연에게 너무 무리했다는 평가를 했다. 배성연 본인도 '다시는 바람을 기억하고 싶지 않습니다'(...)라며 셀프디스를 했다. 막판에 2위와 3위를 차지하며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A조에서 최하위 2회[5]와 5위 1차례를 기록하여 초반에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인 게 배성연의 발목을 잡고 말았다.


6 트리비아

  1. 걸스피릿 7화에서 이지혜와 대화 도중 개신교라고 밝혔다. 이지혜 : 아유 크리스천? 배성연: 예아~ (자막: 할렐루야 자매님) 그렇게 결성된 팀명은 두자매.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는 경연 역시 이지혜와의 경연이라고 언급했다].
  2. John Burroughs Middle School의 당시 전교생은 약 2,500명이었다.
  3. 무려 중학교 2학년 때 영상이다.
  4. 첫 소절 가사가 '엄마, 내가 엄마한테 마지막으로 노래를 만들어 준 지 꽤 되었네'다. 숨겨진 자작곡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5. 그 중 1회는 김혜미와 함께한 군부대 미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