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마루 코레더

KOF 시리즈의 필살기이며 니카이도 베니마루가 사용하는 커맨드 잡기이다.

1 베니마루 코레더

파일:Attachment/베니마루 코레더/b09.gif
베니마루의 커맨드 잡기이며 톱을 노려라!!에 나오는 건버스터의 버스터 코레더의 패러디이다.[1] 1프레임 잡기로 발동도 빠른데다 접근기여서 실패모션도 엄청 짧고 베니마루의 이지선다에 심리적인 압박을 더해준다.

다만 리치가 상당히 짧아 연속기로는 사용을 포기해야하고 대미지는 일반 잡기수준만도 못하다만... 이래뵈도 97 각성 야시로를 때려잡는 비결 중 하나다. 99에서 없어졌다가 02에서 부활했는데 실패모션이 전신무적이라는 어이없는 버그가 있다.

KOF 96에서는 클락 한정으로 약킥 추가타가 가능하여(물론 버그) 이 뒤에 베니마루 코레더를 다시 이어주면 무한 콤보도 가능했다.[2]

96 CPU 베니마루는 코레더로 쓰러뜨린 후에 잭 나이프 킥으로 보이는 추가타를 넣는다. KOF 2002 UM에서는 이 추가타가 정식 기술화(정식 명칭은 베니마루 슛) 되어서 대미지가 더 올라갔다. XIII에서는 EX버전으로 잡은 뒤 먼저 경직이 풀려서 추가타를 넣는 방식으로 계승.
EX버전은 히트수가 계산되지 않는다. 버그인지 EX 자체의 기능인지는 불명. 노멀 코레더는 15히트

몬데그린으로는 "베니마루 구리다!"

여담으로 모르는사람이 많은데 한손으로잡는다.

2 일렉트리거

파일:Attachment/베니마루 코레더/e03.gif
베니마루의 커맨드 잡기 초필살기. 베니마루 코레더의 강화판으로 기술명을 호쾌하게 외치며 상대를 붙잡으면 허공에서 낙뢰가 떨어져 상대를 지져버린다. 위는 노멀 판이고 MAX판은 MAX 뇌광권 번개구처럼 주황색을 띈 번개 3줄기가 떨어진다. 96에서는 더미 데이터였고(폭렬구극권마냥 사운드트랙의 보이스집에는 남아있었다.) 97부터 정식 추가되었다.데미지가 굉장히 출중하다. 발동도 빠르고(1프레임은 아님) 연출도 임팩트가 있어서 제법 잘 쓰였다. 하지만 99에선 일반 기술에선 삭제되거 스트라이커 전용기로만 남았다. 안습. 이때의 일렉트리거는 홀딩기. 98 UM에선 1프레임 잡기로 변경되었다. 상대방을 붙잡아 번개로 지지는것도 그렇고 번개 소리가 아주 호쾌하게 난다. 노멀판도 파지지지지지직! 하고 MAX 판은 콰지지지지직! 하는 소리가 난다. 이후 KOF 2000 엔딩에서 베니마루가 린을 기습하던 롱의 뒤를 잡고 시전하는 것으로 특별출연. 정작 롱은 바꿔치기술로 회피.

덧붙여 필살기의 이름 '일렉트리거'는 레드바론의 필살기 '일렉트리거'에서 따온 것으로 원작에서는 귀에서 전격을 발사하는 필살기다. 여담으로 몬데그린에 의해 '벨수있다! 또는 읽고있다!'로도 들린다.
  1. 하지만 아래 일렉트리거를 보아 건버스터쪽이 아니라 마하바론의 마하 코레더를 직접 패러디했을 가능성도 있다.
  2. 코레더->앉아 약발->코레더->앉야 약발 반복. 96 코레더는 앉아 약발에서도 들어간다는 점을 이용한 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