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애니메이티드)

1 개요

블러는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오토봇소속의 트랜스포머로, 사이버트론 엘리트 가드의 정보원이다.

사이버트론 엘리트 가드의 정보원인 블러는 말이 빨라서 다른 이들은 매우 이해하기 힘들다. 비클 모드는 그의 언행을 잘 보여주듯이 세련된 사이버트론 스포츠 카로 변신한다.

2 상세

2.1 애니메이티드 애니메이션

롱암 프라임의 명령을 받고, 지구에 파견 되었다.


블러는 지구에 불법 레이싱에 참여한다. 당시, 범블비가 블러의 차량모드를 보고는 지구의 차량이 아님을 판단하고 계속 추적하게 된다. 여기에는 범블비가 자신이 우주에서 가장 빠른 사이버트로니안이라는 자부심의 문제도 어느정도 섞어있었다.

블러는 디셉티콘의 통신을 엿듣는 과정에서 또다시 범블비의 추격을 받게된다. 이번엔 블러가 정체를 드러내서 자기가 여기에 온 이유등을 설명하지만 범블비는 블러의 말이 너무 빨라서[3] 알아 듣지 못하고 다시 말해달라고 부탁한다.


범블비: 좋아, 날쌘돌이. 입을 여시지.
블러:(변신하고나서) 우선 첫째로, 내 이름은 날쌘돌이가 아니야.
생각해보면 말이야 애초에 날쌘돌이라는 이름의 로봇은 듣도 보도 못했거든. 그러니 날쌘돌이는 아마 내 빠른 속도 때문에 네가 붙인 명칭이라고 밖에 예상할수 없군. 딱들어맞기는 하지만 창의력이 없구만.(여기까지 말하는데 약 11초)
범블비: 어버버버
블러: 본론으로 돌아가서, 내 이름은 블러라고 하네. 오토봇 엘리트 가드에게서 옵트머스와 그 팀은 물론이요 디셉티콘의 활동을 감시하라는 임무를 받고 온 오토봇의 정보요원이지. 그리고 자네는 방금 메가트론의 사이버트론 점령 계획을 알아내기위한 오랜기간의 잠복수사를 완전히 망쳐놨어. 내가 디셉티콘의 리더와 정체불명의 스파이의 연락을 도청해내었을때까지만해도 계획대로 되어가고 있었는데 말이야. 녀석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오토봇을 납치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었는데 지금 현상황을 보면 성공했다고밖에 말할수 없겠군.(이걸 말하는데 24초)
이상, 알아들었나?
범블비: 어... 마지막 부분 좀 다시 말해줄래?
블러: 마지막 부분이라니, 어디 부터?
범블비: "내 이름은 날쌘돌이가 아니야." 다음부터 전부.


옵티머스는 블러의 말을 듣고 벌크헤드메가트론에게 잡힌 이유등을 알아내고 같이 디셉티콘의 기지로 향한다.

디셉티콘의 기지에 잠입해서 블러는 빠른 속도로 블리츠윙러그너트를 순식간에 제압한다. 이 광경을 본 범블비는 블러가 자신보다 빠르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리고 메가트론과 대면하지만 스타스크림이 클론군단을 이끌고 와서 난장판이 된다. 블러는 빠르게 스카이워프를 제압하는데 성공한다. 그런데 믹스마스터콘크리트 공격을 받은 썬더크래커가 붙어버리고 셋은 그상태로 스페이스 브릿지로 밀려가 우주 어딘가로 공간이동된다.

우주 어딘가에 버려진 곳에 있던 이들은 콘크리트가 굳어버려 움직일 수 없는 상태에서 썬더크래커는 좋은 생각이 있다며 널레이를 발사한다. 널레이 공격으로 콘크리트는 모두 부서지자 블러는 맨몸으로 사이버트론으로 달려간다[4]. 썬더크래커는 블러를 쫓아가지만 블러에게 얼굴이 밟혀버린다.


사이버트론에 도착해서 롱암 프라임에게 쇼크웨이브란 디셉티콘 첩자가 사이버트론에 있으니 그를 잡아야 한다고 보고를 한다[5]. 롱암이 이제 네 임무는 끝났다며 사이버트론 탱크로 변신해 블러를 공격한다. 블러는 당황했지만 곧 롱암이 쇼크웨이브인걸 알아체고 도망간다. 하지만 쇼크웨이브가 컴퓨터로 통로를 조작한 끝에 블러는 쓰레기 압축기에 갇혀 버리고 쇼크웨이브는 블러를 압축시켜버린다.


나중에 롱암이 메트로플렉스에 가서 클리프점퍼에게 이 쓰레기(압축된 블러)를 처리하라고 한다. 다행히 스파크가 무사하지만 이후 어찌됐는지는 불명.[6]

2.2 더 쿨 만화 시리즈

3 완구

3.1 애니메이티드

4 기타

  • 범블비가 블러를 날쌘돌이(Zippy, 지피)라 부른 건, 카툰 네트워크 코리아에서는 과속 차량이라고 번역됐다. 블러는 창의성이 없다고 깠다.
  • 단역에 가까운 인물이지만 디자인이 수려한데다 일판에서의 성우 보정까지 받아 물 건너 섬나라에서는 인기가 좋은 편.
  1. 트랜스포머 G1에서 블러를 맡았었던 성우.
  2. 이쪽도 원작 성우 못지않은 스피드를 자랑한다.
  3. 참고로 G1과 비교해보면 느린 편이다!
  4. 뾰족히 선 바위를 밟고 우주로 튀어나간후 우주를 달려서 사이버트론에 도착한다.스카이워커, 아니, 스페이스러너?
  5. 블러는 쇼크웨이브의 정체는 몰랐다.
  6. 붓콘 2015에서 이 맥거핀이 풀리는데 사리가 쓰레기 처리장에서 발견해, 무사히 치료를 받아 원래대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