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줄리엣

스토리 콘티오리발
그림 작가오리발
보러 가기

1 개요

레진코믹스 금요일에 연재되는 작품.

원 모티브인 연극 극본인 로미오와 줄리엣답게 판타지 + 로맨스라는 일반적인 장르로 소개되고 있지만 그러한 연극적인 연출을 기반으로 거침없는 뒷통수와 뒷통수를 갈기는 가차없는 유혈사태가 일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판타지 로맨스로서의 장르는 확고하지만 그 장르에 더해진 양념이 흥미진진하고 자극적인 편으로, 전체적인 수위는 체감상 15금 정도.과연 레진 코믹스 사실 로미오와 줄리엣 자체에도 머큐시오를 대표로 한 유혈사태는 충분히 많이 일어나기때문에 비밀줄리엣의 이러한 면은 사실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이다.

이하 내용 추가 시, 유료에서만 공개되는 내용공개를 막기 위해 무료회차로 공개된 분량까지 하도록 하자.코인을 지르면 아주 좋다

1.1 줄거리

"신입 메이드 로잘린은 아무도 실제로 만난적이 없다는 나쁜 소문만 무성한 캐플릿 가문의 줄리엣를 보살피는 담당을 맡게 되는데...줄리엣의 비밀은 과연?"

1.1.1 뉴베로나의 두 가문

작중 배경이 되는 도시의 이름이 "뉴베로나". 상당히 번화한 대도시로 "캐플릿"과 "몬태규" 두 가문이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있다. 두 가문은 서로 사이가 좋지않아 결코 교류하지 않으며 도시에도 캐플릿과 몬태규의 경계가 뚜렷할 정도. 서로 다른 가문의 고용인들 끼리 말이라도 섞다가 걸리면 해고 사유가 될 수 있다고 한다.

1.2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2.1 캐플릿 가

뉴 베로나 최고의 부호 가문. 가문의 가주는 줄리엣의 어머니인 "레이디 캐플릿".
매일 수십대의 마차가 저택을 방문하고, 수백명의 하녀를 고용하며, 하루가 멀다하고 호화로운 파티가 열리는 곳. 이 도시에서 오직 이곳에서만 가능한 생활이라는것으로 볼 때 몬태규보다 훨씬 풍족한 쪽인듯.
캐플릿가의 하녀들은 모두 레이스가 달린 속옷을 입으며, 모든 고용인은 외출시 캐플릿의 머릿글자 C가 수놓인 옷을 입어야하고[1] 이옷을 입은 사람은 캐플릿 제휴 가게에서 각종 할인이나 쿠폰, 마일리지 적립등의 이득을 볼 수 있다고 한다.
  • 티발트 캐플릿
캐플릿가의 양자로 줄리엣에게는 오빠. 고아원 출신으로 자신이 입양아라는 사실에 열등감을 느끼고있다.
뉴베로나 소년들 사이에서 가장 검술이 뛰어나다고 한다.
캐플릿가의 가주이자 줄리엣의 친어머니.
상당히 고압적이고 신경질적이며 까다로운 성격. 48세의 나이로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49명의 애인이 있었으나 결혼 한것은 단 2번 뿐. 첫번째 남편이나 줄리엣의 친부[2]와의 관계는 아직까지(무료 공개 기준) 밝혀진바 없으나 두번째 남편과는 결혼 3년차인데 아직도 깨가 쏟아진다. 줄리엣의 위로 8명이나 되는 아이를 낳았었으나 전부 남자아이라 얼마 살지 못하고 죽었다.
  • 로렌스 캐플릿
레이디 캐플릿의 두번째 남편. 줄리엣의 계부.
아내인 레이디 캐플릿 보다 무려 16살이나 어린 연하남. 자그마하 체구에 울망이는 눈동자가 특징으로 그 까다롭고 고압적인 레이디 캐플릿이지만 이 남자한테 만큼은 껌뻑 죽는다.

1.2.2 몬태규 가

이야기의 중심이 줄리엣이있는 캐플릿 위주로 돌아가는 탓에 초반에는 몬태규 가문의 생활사가 거의 나오지 않는다. 로미오나 벤볼리오의 등장으로 몇번씩 나오긴 했지만 얘네도 대부분 밖에서 놀아서... 캐플릿못지 않은 대단한 부호. 가주가 따로 있는것같지만 실질적으로는 로미오의 어머니인 "레이디 몬태규"가 가주의 역할을 하고 있는듯.[3] 명물중 하나는 양배추 정원[4].
41세로 몬태규 가문의 실질적인 가주이자 로미오의 어머니.

1.3 마법

마법이 존재하는 세계관이며 작중 마녀등은 그리 드믄 존재가 아니라고 하지만 세간의 인식은 그리 좋지 않은듯.
마법이 일어나려면 특정 재료들이 필요한데 감정이나 죽음등의 비물질적인 것들도 마법의 한 재료로 사용이 된다. 문제는 기본적인 재료들이 갖춰지게되면 사용자의 의지와는 관계 없이 마법이 일어나버린다는것. 사실 예의 저주란 것도 마법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두 가문에 얽힌 저주는 뉴베로나 두 가문의 저주 항목 참조.

1.4 기타

  • 작품의 장르는 BL이 아니지만, 줄리엣의 캐릭터 설정상 수많은 남성들에게 사모받는다. 비밀줄리엣의 장르가 로맨스/판타지이다보니 줄리엣과 남성 캐릭터들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거의 없기때문에 남캐 지지자들은 고통받는다.
  • 작중 등장인물의 이름들은 모티브가된 작품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등장인물 이름을 그대로 따왔다. 현재까지 이름이 등장한 인물은

줄리엣 캐플릿 > 줄리엣 캐퓰릿(주인공)

로미오 몬태규 > 로미오 몬태규(주인공)
로잘린 > 로잘린(줄리엣 이전에 로미오의 짝사랑 상대)
벤볼리오 몬태규 > 벤볼리오(로미오의 절친)
티발드 캐플릿 > 티발트(줄리엣의 친척)
패리스 백작 > 패리스 백작(줄리엣의 구혼자)
레이디 캐플릿 > 마담 캐퓰릿(줄리엣의 어머니. 매체에 따라 "레이디 캐퓰릿"이라고도 함)
로렌스 캐플릿 > 로렌스 신부(로미오와 줄리엣의 결혼을 도와준 신부)
레이디 몬태규 > 마담 몬태규(로미오의 어머니. 매체에 따라 "레이디 몬태규"라고도 함)
발타자르 몬태규(작중 고인. 로미오 전대의 저주받은 적자[5] 로미오의 아버지). > 발타자르 (로미오의 하인. 로미오에게 줄리엣의 죽음을 전하는 역.[6])

이외의 등장인물은 짧막하게나마 프로필이 있는 캐릭터라해도 이름 없이 "찻잔 담당"이라거나 "도서관 사서"등으로 표기, 이름은 잘 나오지 않는다. 다만 아주 안나오는것은 아니라 프롤로그에서 하녀들의 출석을 체크할 때는 아리아, 마가릿이라는 하녀들의 이름이 호명되었고 30화에서는 로미오의 전대 적자들인 페데리코, 알베르토, 마리오, 안젤로, 파비오, 안토니오, 발타자르의 이름과 그들의 사인을 호명한 적도 있다.

아직 등장하지 않은 네임드으로는 머큐시오(로미오의 절친. 티발트와 싸움이 붙어 티발트에게 죽는역)가 있었으나...
  1. 모자, 망토, 장갑 중 하나. 색상은 선택 가능.
  2. 줄리엣은 자신의 친부에 대해 아는것이 없으며 막연히 어머니의 수많은 애인중 한 명일것이라 짐작하지만 사실 어머니 조차 자신(줄리엣)의 아버지가 누군지 모르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다만 애인의 수가 "공식적"이라는 타이틀로 보아 비공식적 관계도 고려해봐야 할듯.
  3. 로미오의 아버지가 가주였으나 사망, 로미오가 가주를 물려받았으나 시한부 인생이므로 어머니가 대리 역할을 맡고 있는것으로 추정.
  4. 로잘린이 왜 하필 양배추인지 의아해하자 줄리엣은 "식용 식물을 장식용으로 쓸 만큼 부자다~"라는 소박함을 가장한 사치를 부리는것이라 추측한다.
  5. 사인은 자살. 시신이 장미덤불 위로 쓰러졌다한다
  6. 매체에 따라 다른 인물들이 역을 대신하는등 등장 하지 않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