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에이머)

1 개요

네이버 웹툰 에이머의 등장인물

18세. 신장 162cm, 혈액형 B형.

이성인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진 랑그레누스라는 조직의 리인포스 테란 A랭크이기도 하다. 즉 개조인간, 혹은 강화인간. 그리고 색기담당 확실히 A랭크이고 지휘관 멜로나도 인정할 정도의 강자라 그런지 B랭크인 에스나보다는 강해보인다. 그리고 학교로 위장 전학을 왔을때 전부 믿는 것은 힘들 테지만, 터키 태생이라고 한다.

2 작중 행적

에이머의 히로인(?) 일단은 주인공 에이머와 엮인다. 에이머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서 전학온 적색 단발의 여자아이. 터키에서 살다왔으며 이성인에 관련된 임무 때문에 학교에 다닌적은 없지만 고교과정은 이미 다 뗐다고 한다. 펌킨의 동생인 레테라는 추측이 있지만 리인포스 테란에서 A랭크를 전부 동원해서 레테를 찾고 있다는걸 봐서 레테는 아닌것 같다.
50화에서 손짓 하나로 자동차를 폭파시키는 정체불명의 능력을 발휘한다.[1] 멜로나가 리인포스 테란 B랭크 이상은 자신과 직통이 가능하다고 말하는 것으로 봐선 랭크는 B 이상은 되는듯. 이오리가 쉴케를 산타에게 맡기는 것이나 쉴케와의 전투에서 보여주는 실력을 봐서 B 랭크 이상은 되는듯 하고 86화에서 A랭크라는게 밝혀졌다. 쉴케를 상대로 상당히 선전하는데 오히려 쉴케는 자신에게 절대 이길 수 없는 주문을 걸었다고 자신만만해하는 상황. 그리고 수많은 독자들이 기다리던90화에서 갑자기 덥다고 옷을 벗어재끼려고 하거나 얼굴을 붉히며 에이머의 비니가 섹시하다는 둥 남자답다는 둥 심상치 않은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 알고보니 쉴케가 걸었다던 그 주문의 정체는 어떤 동물이 암컷을 유혹할 때 쓰는 초음파로 그 초음파에 노출된 동물은 짝짓기가 하고 싶어지게 된다는 것.완전발정사건? 덕분에 싸움 중 온갖 이상한 망상을 펼치는 통에 제대로 싸움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다.복근이 취향인듯하다 어쨌든 정신을 차리고 백련 꽃잎을 10개나 불러내어 이겼다. 후에는 멕시크에게 구조된다.그리고 조준네 집에서 잠을 자고...

그리고 시즌2 2화에 등장. 갑수 때문에 막무가내로 케냐 봉사를 가게 되었다는 에스나의 일방적인 전화를 받고 함께 케냐 봉사를 가게 된다. 누가 막무가내라고? 봉사단이 케냐에서 이동 중 무장강도의 습격을 받자 에스나와 함께 일방적으로 발라 버린다. 그리고 케냐의 쿠페아 마을에 도착 해서는 아이들을 돕다가 이성인 반크를 만나 에스나와 함께 일합을 겨룬다. 아이들의 방해로 결판은 나지 않은채 끝이나지만 의심을 완전히 거둔 것은 아닌듯. 이후 클로버 재단의 윗분들이 반크의 이용가치를 파악하고 넘기라는 말에 무장강도 두목인 콩스탕이 반발을 하며 총으로 위협을 가한 뒤 재단 봉사자들과 관계자들을 구금하였다. 하필 이때 산타는 에이머와 에스나와 함께 콩스탕의 계략에 의해 수면제가 들어간 음료수를 먹고 나무에 묶여있었는데 반크의 배신 이후 콩스탕은 더는 자신들의 힘으로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울분을 토하며 도움을 요청한다. 그새 화장실을 갔다 오고 재뮤어 무리들에게 쿠페아 마을 사람들이 위험에 처하자 버프를 받은 유기수와 정복자가 막아서지만 반크가 등장을 하였고, 유기수가 당하고 정복자 마저 공격당하기 직전에 등장하였다. 그러나 반크는 제대로 싸울 생각이 없었고, 절벽으로 발차기를 해 날려버린다. 그곳에서 막 성체가 된 비즐리안과 싸우다가, 지원군과 백련의 등장으로 고전하던 다섯 비즐리안들을 단번에 쓰러뜨린다.

2.1 기술

기본적으로 산타는 단도를 들고 육탄전을 벌인다. 단도만으로도 비즐리안의 목을 두동강 낼 수 있을 정도. 그러나 이것만이 끝이 아닌데, 강력한 적을 만나면 백련이라는 AI 유닛을 꺼내든다. 위력도 매우 강력해서 멜로나 등에게 허가를 받아야 사용이 가능하다. 얼마나 강한 가 하니, 에스나도 순순히 인정할 정도.

2.1.1 백련

사용자의 뇌파를 인식해서 조종하는 AI유닛. 통칭 뇌파 인식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팜킨의 세실리안이 이와 같은 종류에 속하는 듯 하다.
스노우 보드같은 형태의 무기로써 세는 단위는 장. 그리고 여러 장을 사용할때는 합성 시켜서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하기도 한다.
현재 등장한 최고 합성 갯수는 열장. 사용자의 뇌를 혹사시키는 만큼 전투 후에는 지쳐서 잠에 빠져든다고 한다. 그리고 하필 조준앞에서 잠에 빠져들고 말이지 그리고 백련에 올라타서 공중전도 가능하다. 여러모로 만능 유닛.

2.1.1.1 통상 공격
2.1.1.1.1 한개의 꽃잎

제대로 된 장면은 나오지 않았지만 한장만으로 차를 폭발시킬 수가 있다. 묘사되지 않았지만 당시 상황을 그대로 보면 손짓 하나로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차가 폭발하였다. 백련이 지원을 하며 비즐리안에게 폭격을 가한 것을 볼때 이역시 폭격을 가한 것이 아닐까 싶다.

2.1.1.1.2 여섯개의 꽃잎

쉴케와의 전투에서 첫등장. 여섯개의 꽃잎으로 빔공격,그리고 포격까지 가능하다.
산타정도의 리인포스 테란이라면 한시간정도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한다.

2.1.1.1.3 열개의 꽃잎

역시 쉴케와의 전투에서 첫 등장. 그러나 통상공격으로는 쓰이지 않고 바로 꽃잎들을 합성시켰다.

2.1.1.2 꽃잎 합성기

백련을 꺼내들고 싸울때는 보통 각각 개체들이 빔공격을 하지만 꽃잎을 합성해서 전투에 임하면 반입자 공격이라던지 이온 공격이라던지 말도안되는 파괴력등을 보여준다.

2.1.1.2.1 꽃잎 3개 합성기
  • 이온캐논.

여섯개의 꽃잎을 불러내서 쓰던 합성기. 한 장은 산타 본인이 타고 있고 나머지 다섯장중에서 세장을 합성해서 발사한다.
공중에서 쉴케에게 공격했지만 피해버려서 별 타격은 주지 못했지만 그 파괴력을 보고 주변 인원들 전체가 경악한다.
그리고 여섯개를 합성했을때 더블 이온 캐논이라고 하는 것을 보아 3의 배수로 합성을 하면 이온캐논류 인 듯 하다.
그리고 실수 한건지 어감 때문에 일부러 그런건지 몰라도 이후에 나오는 합성기와는 다르게 꽃잎 갯수가 꽃잎보다 뒤에 서술되어있다.

2.1.1.2.2 네 꽃잎 합성기
  • 추적 폭격기.

'우물 정' 자 모양으로 합체를 해서 사용하는 합성기. 적을 쫓아가서 폭격을 한다.

2.1.1.2.3 다섯 꽃잎 합성기
  • 빙룡

쉴케왈 스치기라도 했다간 뼛속까지 얼어버리겠다고 할 정도의 공격. 그리고 피해도 빔이 타겟을 쫓아 공격한다. 이것이 바닥, 혹은 바다에 맞으면 얼음산이 생겨버릴정도로 강력하다. 비록 피해버리긴 했지만 쉴케의 에너지소드마저도 얼어버릴 정도.

  • 뇌룡

이번엔 얼음이 아닌 번개. 위력은 빙룡만큼은 아니지만 번개가 주는 피해를 감안할때 빙룡에 못지 않은 듯.

  • 레이 커터

오망성의 마법진 같은 것을 그리며 발사.
비즐리안이 삼등분이 나 사망했다.

2.1.1.2.4 여섯 꽃잎 합성기
  • 더블 이온캐논 연사.

비즐리안들과의 전투에서 등장한 기술.
이온캐논 보다 위력이 배는 늘어났다. 맥시크 曰 산이 운다... 이 공격으로 비즐리안들이 둘이나 죽었다. 아홉개 합성하면 트리플 이온캐논 연사가 되려나

2.1.1.2.5 열 꽃잎 합성기
  • 반입자 충격파.

현재 나온 산타의 기술중 가장 강력한 기술. 약간 다른 반입자 쇼크이긴 하지만 팜킨도 인정한 궁극기. 붉은 스파크가 나면서 발생한다. C랭크 디젤의 아르자켈이 쓰던 반입자 쇼크와 같은 계통의 공격기인듯. 그리고 반입자 공격을 할때마다 붉은 스파크가 공통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반입자 공격의 공통점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디젤과 다른점은, 디젤은 아르자켈의 힘을 빌려 거대한 기체로 발사를 하는 것이지만 산타는 혼자서 거기다가 열개나 되는 뇌파를 조종해서 만든다는 것. A와 C 랭크의 차이를 알려주는 기술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공격은 쉴케가 반사적으로 몸을 피했음에도 불구하고 날개가 아예 소멸되버리고 기절까지 해버리게 만들었다. 정통으로 맞았으면 쉴케는 시즌2때 볼 수 없었을 듯.

2.1.1.3 고속 기동술
백련을 조종하는 것 뿐만 아니라 백련위에 타서 공중전은 물론 백련들을 나열해 놓고 순간이동처럼 이동할 수도 있다. 마치 모 원장님이 샤봉디 제도에서 아푸를 쫓아갈때와 비슷한..
  1. 백련이라는 이성인용 무기로 꽃잎 한장 사용을 요청했다는 언급으로 봐서는 실제 위력은 작중에서 보여진 것보다는 더 강력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