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크제로

1 개요

오락실 게임 초고수 중 한 명. 통칭 SHARK-ZERO. 본명은 이경재. EZ2DJ계의 전설인 CSM*처럼 EZ2DJ 뿐만이 아니라 다른 게임에서도 뛰어난 진행능력과 컨트롤 실력을 겸비한 유저로서 널리 닉네임을 떨친 유저이다.

리듬게임 데뷔는 GITADORA로, DrumMania 클래식 시절부터 해왔고 V5부터 V8 서비스 종료까지 1,500대의 불꽃 그라데이션을 유지해왔다.

당시만 해도 1위 GR_DDX, 2위 DEATHFOX, 3위 샤크제로 순이었으며 V7까지 간신히 3위를 유지했으나 V8에서는 유비트 엑셀런트 마스터였던 SANGKM이 치고 들어오는 바람에 종합 4위로 밀려났었다. 게다가 V7 당시 신곡의 레벨이 80대의 곡이 별로 없었고[1] 70대 중후반의 곡만으로 신곡 스킬을 먹어야 했다. 특히 90대의 곡도 겨우 딱 하나, MODEL DD9 뿐이었다.[2] V8에서는 다행히 1,500대를 일찍 달성했는데, 이때는 80대의 곡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이다. 특히 DESTINY(EXT 85)로 "Master of Meister" 칭호를 가동 초기에 얻었고 이후 엑셀런트도 달성.

GFDM 서비스 종료 후 한 동안 여러 리듬게임에서 활동하다가 2015년에 GITADORA DrumMania가 국내에 재정발하면서 복귀했고 동시에 황금 그라데이션을 달성했으며 현재 무지개 그라데이션을 유지하는 중.[3]

2 사건사고

다른 리듬게임 유저인 청안[4] 논란과 마찬가지로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되었던 적이 있다.

한 때 뛰어난 리듬게임 실력을 통해 온게임넷 방송에도 출현한 경력이 있으며 테오이에도 동영상이 올라왔으나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되자 결국 동영상이 내려갔고 현재는 트위터 등지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현재는 계정이 잠겨있는 상태로 확인된다.

3 트리비아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은 리듬게임이지만 예전에 한 번 온게임넷의 'Do The G' 라는 초고수의 플레이를 녹화해 방송해주는 프로그램에서 비시바시의 콩아저씨 게임 3788점 영상으로 매우 유명하기도 하다.


비시바시 콩아저씨[5] 3788점 영상.
  1. 레벨 80대의 사기곡이라 불리는 Before Daybreak(EXT 80)와 Ascetic(EXT 82)으로는 신곡 스킬을 올리기 매우 힘들었다.
  2. 물론 1,500을 달성하게 한 결정적 요인은 MODEL FT2 Miracle Version 풀콤보였다.
  3. 무지개 그라데이션의 국내 1위는 현재 NICHAN.T가 유지하고 있다. 이미 스킬 9000을 달성했기 때문.
  4. 원래부터 인성이 좋지 않기로 유명한 유저였으며 특히 유비트 점수 대회에서 이벤트 버튼을 통한 조작 논란과 밤샘 논란을 통해 엄청난 비판을 받았다.
  5. 정식 게임 이름은 '아저씨 꿀꺽꿀꺽 콩 캐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