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이카잔 후구키

300px-Fuguki.png
나루토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로타 미노루/김영찬.

사메하다의 전대 주인이자 야쿠시 카부토예토전생으로 부활한 안개 마을 닌자도 7인방의 전(前) 멤버.

생전에는 호시가키 키사메의 상관으로 동료보다 정보를 우선시했으며, 키사메에게 정보를 지키고 동료를 죽이는 임무와 가치관을 심었다.

하지만 나중에 다른 마을에 안개 마을의 정보를 흘리다가 키사메에게 살해되어[1] 사메하다를 빼앗겼으며, 부활 후에는 이미 사메하다가 비공식적으로 킬러 비에게 계승[2]돼서 7인방의 칼 소환 두루마리에서 사메하다가 소환되지 않자 맨손으로 싸우게 된다.

사용하는 기술은 지라이야처럼 머리카락을 이용한 술법. 머리카락을 늘려 촉수처럼 사용하거나, 날리는 방식으로 싸운다. 대부분의 기술들이 전방위인데다, 특히 머리카락을 날리는건 상당한 광역기.

원작에서 하타케 카카시에게 뇌절이 더해진 수절포정으로 옆구리를 깊이 베이고, 그 틈에 사이가 봉인술 호시탐탄을 사용해 봉인되었다.

애니판에서 숲으로 둘러싸인 벌판에서 싸우는데, 머리카락 술법의 범위가 너무 넓어서 고전한다. 그래서 사방에 토둔으로 벽을 만들어 서서히 접근, 그 사이에 사이가 먹물 새를 타고 하늘에서 시선을 끌고, 그 틈에 많은 닌자들이 기폭찰을 던지면서 폭발해 제압 후 봉인한 줄 알았지만 후에 카카시가 전장상황을 정리하면서 남은 칠인방은 스이카잔 후구키와 호즈키 만게츠라고 말한걸로봐선 결국 봉인엔 실패한 듯. 나중에 원작대로 카카시와 사이에게 봉인된다.

여담이지만 마이트 가이가 어린 시절 마주했던 7인방 중 한 명이다. 사지멀쩡한 상태에서 키사메에게 살해당한 것으로 보아 이 때 가이를 구하기 위해 가이의 아버지인 마이트 다이가 시전했던 팔문둔갑 8문인 사문 개방에서 무사히 생존했던 모양. 마다라도 죽을 뻔했는데

  1. 이때 죽으면서 하는 대사는 키사메...키사마(이 자식)이었다.
  2. 계승의 조건은 아직 설정되지 않았으며, 키사메를 쓰러트린건 '가이'지만 어째서인지 사메하다는 킬러비에게 붙었다.내 챠크라 마시쪙? '마시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