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버스(신기한 스쿨버스)

대중매체에 등장한 버스로선 존재감을 잘 알렸다
프리즐 선생님의 애차. 인체속에서부터 정글, 사막, 심해, 화산 같은 곳에도 갈 수 있고 지구 지각을 뚫고 맨틀, 외핵, 내핵까지 통과해서 지구 반대편으로 나오는 엄청난 출력과 내구성을 갖추었다. 심지어는 명왕성까지 같은 우주 저 편까지 학생들을 유괴[1] 데리고 간다.

참고로 이 버스 운전대만 잡으면 모든 사람들이 프리즐화하는 것 같다. 정상인이던 와일드 교감이 프리즐 선생님 대신 운전대를 잡은 적이 있는데, 운전을 할 수록 점점 캐릭터가 바뀌기 시작하더니 나중엔 아예 "너네 말은 안 들려 얘들아ㅋ 이제부턴 모험을 해 보겠어!"라며 쓸데없는 도전정신을 불태우는 등 완전히 동류의 인물이 되었다.정신조작류 SCP 그 와중에 한 학생은 속으로 "이 고물 버스 운전대만 잡으면 사람이 이상해져"라고 독백한다

은근히 이런저런 이유로 고장이 나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하는 경우가 꽤나 많다. 한번은 스쿨버스의 능력으로 마을이 재활용 쓰레기 투성이가 되더니 스쿨버스 자체마저도 재활용 쓰레기들로 분해가 되어버리는 바람에 다시 재조립 해야됐던 경우도 있다.

참고로 이걸 정기적으로 수리해주는 공장의 주인은 외계인 UFO들을 손님으로 받는다. 게다가 예비 부품들이 있는 것들을 보면 양산형인것 같다. ㅎㄷㄷ 덤으로 책에서 밝혀지길 이 버스의 연료는 다름아닌 마법 연료(...)

  1. 이런 팬아트도 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스쿨버스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