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핏파이어

1 만화책 에어기어에 등장하는 인물

spit_fire____air_gear_by_worao.png
성우는 츠다 켄지로, 최재호 (TVA) / 세키 토모카즈 (OVA) .

일명 '불의 왕'이다.
과거 그라비티 칠드런이자 구 슬리핑 포레스트의 일원으로, 하늘의 레갈리아를 해방시켜야 한다는 입장에 서 있었다. 즉 이때까지만 해도 다케우치 소라에 동조하고 있었다는 의미이며, 때문에 키리쿠에 의해 폐기당했다. 힘줄이 끊겨서 원래라면 다시는 날아오를 수 없는 다리를 가지게 된 스핏파이어는 2~3년간의 훈련을 통해 재기에 성공했다.

사실 여기까지는 20권 정도 쯤에야 등장하는 과거의 이야기고 본편에 등장한 것은 불의 왕으로 다시 돌아온 뒤이다. AT트릭으로 지면에 마찰력의 불꽃을 피우면서 등장. 이때는 AT 초보자인 이츠키가 본능적인 압력을 느꼈을 정도로 압도적으로 강하게 표현되었다. 게다가 이 시점에서는 이 만화가 현재처럼 판타지로 가지 않았기 때문에 마찰열로 불피우는 것 정도로도 엄청 강하게 보였다. 중간중간 개그해주면서도 왕과 레갈리아의 존재를 알려준 것도 이 남자.

중간중간 해설역으로 꾸준히 등장해주었지만(베히모스전 등) 제대로 싸운 건 단 한 번 뿐이다. 그런데 문제는 제대로 싸운 상대가 다케우치 소라 형제(…). 소라의 방침에 반기를 들고 제네시스에서 탈퇴하려고 했던 것이다. 아마도 이츠키의 영향이 강했다고 보지만.. 때마침 등장한 아이온 클락과 함께 초간지를 보여주며 선전한 것처럼 보였지만 전부 페이크. 오히려 몰아붙이고 있을 때의 개폼이 알고보면 패배 플래그였다(아폴론 로드라든가… 창조의 힘이라든가… 둘이 함께 싸울 땐 즐길 시간도 없이 끝냈다든가… 초안습). 결국은 불의 레갈리아를 카즈에게 물려주고 소라에게 끔살당했다. 하지만 이걸로 등장의 끝이 아니었으니….

컴퓨터로 조합되는 영상편지[1]를 통해 한 번 날개가 꺾인 이츠키를 폭풍의 왕으로 각성시킨다. 게다가 그 영상편지를 이용해서 코가라스마루 팀을 조교(?)하면서 살아있을 때 이상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까놓고 말해서 다시 살아와도 아무도 놀라지 않을 것 같다 이 명트레이너의 존재는 후반 코가라스마루의 파워업에 큰 도움을 준다.

이것과 관련된 이야기가 던파 오던에 뜬 적이 있다.(…)

2 음악 그룹 이름

국내 일렉트로니카 음악의 1세대로 추앙받는 프랙탈, 주석과 자주 호흡을 맞췄던 DJ스케줄 원, 그리고 랩퍼인 바스코가 뭉쳐서 만들었던 프로젝트성 그룹. 파티 튠 사운드를 추구하였으며 영화 싸움의 기술 OST에 곡이 삽입되기도 했다. 2005년에 정규 앨범 한 장 내고 별 소식이 없는데다가 각자 바쁜 몸이다 보니 다시 뭉칠 일은 없어 보인다.
  1. 근데 설정이 바뀐 건지 아니면 영상편지와는 별개인지는 모르겠으나 이후에 스카이링크의 가상현실 속에 살아 있는 것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