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역

주의. 이곳은 여행금지 국가·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대한민국 여권법에 의한 여행금지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출입이 금지된 지역입니다.
해외 여행 시 반드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해 정보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평라선관리 주체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철도성
소속 : 함흥철도총국
평 양 방면
마 전
신 중라 진 방면
려 호

新中驛 / Sinjung Station

평라선의 철도역. 함경남도 락원군 서중리 소재.

원래 신중리가 인근에 있어서 신중역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헌데 이 역은 미칠 듯한 안습함을 자랑한다. 왜냐하면 이 역에는 승강장이 없으며(그냥 선로변에 놓인 건물 두 채가 전부), 주변 민가까지의 직선거리만 450m 가량이기 때문. 그렇다고 해서 민가가 크냐 하면 그것도 아니라서 대략 5~60여 채 정도의 아주 작은 규모(민가가 밀집해 있는 지역의 반경이 불과 100m 정도)이다. 거기다가 이 마을에서 가장 가까운 마을은 직선거리로 2.5km에 가까우며 가는 길 가운데에는 언덕이 끼어 있다. 맙소사 각종 조건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잖아

사실상 교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존재가치가 거의 없었을 것이다. 이 점만 제외한다면...

이 역과 려호역 사이에서 웬 선로가 하나 분기하는데, 그게 김정일의 별장으로 통하는 선로. 게다가 별장 뒤에 있는 것은 북한의 해군사령부 소속 동해 함대사령부. 그 별장의 이름은 72호별장인데, 7월 2일에 건립되었다고 해서 72호 별장이다(...) 건립 연도는 1977년. 어쩌면 이 때문에 주변 민가를 죄다 옮긴 건지도. 자료출처 별장 인근의 역까지의 거리는 4.2km. 물론 일반인은 이용 불가.

평양역 기점 339.9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