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야스시

파일:Attachment/pro-abata.gif

阿畑やすし(あばたやすし)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석세스 등장인물. 주 연습 메뉴는 변화구.

첫 등장은 3편. 주인공과 동급생인 팀메이트로 등장한다. 하지만 이후 작품에서는 주인공의 선배로서 등장. 등번호는 88번이고, 간사이벤이 특징. 자칭 변화구의 마술사.

포지션은 투수. 작품마다 다르지만 능력치는 145km의 직구에 슈트3에 아바타 볼(너클계 오리지널 변화구)5.

지금은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지만 사실 아바타는 처음부터 안정적인 주연이 아니였다. 3에서는 동료였지만 4부터 등장한 야베 아키오가 아바타의 자리를 빼앗아버렸고,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버리네... 5, 6편에서는 동료로서 등장하지 못하고 대결 상대로 한번 등장하는 걸로 만족해야했다. 7편에서 주니치 드래곤즈의 선수로서 다시 동료로서 등장할 수 있었지만, 제대로 대우를 받기 시작한 건 9편부터 등장한 오리지널 변화구 아바타 볼 덕분.

10에서는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극악 양키즈로 이적하며, 일본시리즈 직전에 아카네와의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아바타 볼인 아카네 볼을 완성한다.[1]

11에서도 오리지널 변화구 이벤트가 있으며, 12에서는 역시 아카데미의 선생님으로 등장하며 아카데미의 학생들과 선생님들과의 드림매치에 나와서 활약한다.

2010에서는 한신 타이거스의 선수로 등장하며 주인공과의 우정 태그를 통해 오리지널 변화구를 만들어 주는 이벤트도 있다. 2011의 석세스에서는 역시 오리지널 변화구 이벤트가 있으며, 사쿠사쿠세스에서는 한신 선수로 나온다.
  1. 이 이벤트 전까지는 아바타 볼 60호로 불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