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 은신술

나루토에 등장하는 술법.

수둔계 보조용 인술로 랭크는 D.

안개를 발생시키는 인술로 안개 농도는 차크라량에 따라 조절할수 있다. 술법 자체는 이름 그대로 안개 마을 특유의 술법인듯.

작중에 등장한 사용자는 모모치 자부자, 하타케 카카시(애니 및 게임 한정)[1]

자부자의 경우 이 술법이 특기이며, 그의 무음 살인술과 병용하면 무시무시한 효과를 발휘한다. 안개로 시야가 가려진 상황에서 상대의 소리도 들을수 없으니 그야말로 공포.

이 술법의 진가는 일 대 다수 전에 있다. 실제로 예토전생으로 부활한 안개 마을 닌자도 7인방들은 자부자의 안개 은신술을 중심으로 싸웠고, 연합군도 자부자를 봉인하기 전까지는 7인방에게 줄곧 밀리고 있었다.

이러한 모습을 보면 하급 닌자 수준의 술법으로는 안보인다. 아마도 술자의 역량에 크게 영향을 받는듯.


나루토 격투닌자대전에서 구현된 이 기술은 안개 은신술을 통해 사라진 뒤 여러곳에 나타나면서 검으로 상대를 수차례 벤다. 참고로 하타케 카카시가 이 기술을 따라할 땐[2] 검 대신에 뇌절을 쓴 뒤에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상대를 여러번 뚫어버린다.

대사

자부자 - (시전시)"끝이다." (발동 성공시)"인법 안개 은신술." (마무리)"너는 나를 이길 수 없다."

카카시 - (시전시)"사륜안!" (발동 성공시)"포기해라. 너에게 주어진 미래는 죽음." (마무리)"너는 나를 이길 수 없어."
  1. 자부자와 싸울때 이 술법을 본것도 있고, 다른 수둔도 카피했으니 이걸 카카시가 쓰는게 말이 안되는 것도 아니다.
  2. 커맨드는 ←+A로 사용하며 사륜안으로 따라할 수 있는 오의의 경우는 그 오의를 따라해서 반격하며 따라할 수 없는 오의나 나머지 공격들은 뒤로 회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