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대륙 원정대

초기 멤버

1 개요

만화 헌터×헌터에 등장하는 강자들의 집단.

340화에서 비욘드 네테로가 세계 밖 암흑대륙(외부세계)을 원정하기 위해 카킹 제국에 소집한 의문의 실력자들이다. 이 중 340화 이전에 등장한 캐릭터는 헌터 십이지 소속이었던 파리스톤 힐 하나 뿐이며 나머지는 전부 뉴페이스로 이름부터 특기까지 무엇 하나 분명하지 않다. 포지션이나 목적, 인원 구성 등으로 미루어보아 크라피카팀과 십이지를 중심으로 한 협회세력과 대결을 펼칠 것은 거의 확정적. 왕위계승전과 연계해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암흑대륙에 도착해서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가 핵심이다.

340화에서 얼굴을 내비친 캐릭터는 리더인 비욘드 네테로까지 도합 11인으로, 헌터 십이지이기도 했던 파리스톤과도 나란히 앉아있는 것으로 보아 일단 상당한 강자들임을 추측케 한다. 그리고, 진도 인정했듯이 단순히 돈만 밝히는 소인배들은 아니고, 나름 열정이나 사정이 있어 참여한 사람들인 것으로 보인다.[1]

사실 이들은 기존에 파리스톤파라 불리던 협전 헌터인데, 암흑대륙으로의 도항을 목적으로 한 비욘드의 계획 하에 헌터 자격을 얻은 '전문가'들이라고 한다. 이들은 협회 내에서의 파워 밸런스를 위해 일부러 '무능한 협전'이란 이미지를 꾸몄다고 하나, 실제로는 암흑대륙에서의 탐사와 생존에 적합한 능력을 갖춘 이들이라고 한다. 파리스톤이 부회장이 되고 내부에서 협전을 중심으로 한 세력을 형성한 것도 다 이 날을 위한 것인 듯 하다. 참고로 여기 소개된 인물 외에도 동료가 더 있으며, 실제로 암흑대륙으로 넘어갈 만한 인원은 25명 전후로 파악된다.

이들의 그림체가 토가시스럽지 않다는 평이 많다(…). 밑에 캐릭터 설명을 보면 느끼겠지만 캐릭터 디자인 자체가 기존 작풍과 이질적이며 분명 여러 만화를 참고한 것으로 추정된다.[2]

342화에서 진 프릭스가 합류 의사를 밝혔다. 비욘드가 제시한 금액(실행 멤버 15억, 대기 멤버 2억)의 2배(실행 멤버 30억, 대기 멤버 4억)를 제시하며, 자신이 파리스톤 대신 넘버2가 될 것을 제안했다. 암흑대륙 원정대는 이를 수용하되, 돈을 받겠다는 이와 받지 않겠다는 이로 갈라진 상황. 혼란을 피하기 위해 전원이 받을 때까지 진의 지시는 받지 않기로 했으며, 진도 수용했다. 이름뿐인 넘버2에 고집하는 이유는 불명.

그러나 이후 진과 한 달 동안 같이 지내서 초기 멤버들도 나름대로 그를 인정하게 되었고 대기 멤버의 대장인 뮤헬이 진을 No.2로 인정함으로써 마침내 진은 명실상부 원정대의 No.2가 되었다.

2 소속 멤버

2.1 실행 멤버

원정대의 막내이자 No.2(...) 어떤 이유에서인지 자신을 No.2로 삼을 것을 원정대에게 요구한다.
원정대에서 비욘드 다음으로 높은 No.2의 위치였지만 진 프릭스가 합류함으로서 No.2에서 물러나게 되었다. 하지만 파리스톤이 진의 명령에 순순히 따를 인물도 아니거니와 진도 파리스톤의 명령에 따를 녀석은 마음대로 따르라고 하는 등 파리스톤을 눈곱만큼도 신용하지 않기에 지위가 낮다기보다는 진과 대립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진이 원정대에 참가한 뒤 자신을 No.2로 인정하는 대신 돈을 주겠다고 하거나 암흑대륙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하거나 할 때 등 식은 땀을 흘리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처음에 비대칭머리가 진에게 돈을 받고 잠시 자리를 비우자 원정대를 탈퇴했을 거라고 짐작했다가 그가 돌아오고 여동생 때문에 원정대에 참가한 거라는 이유를 듣고는 깜짝 놀란다. 이후에는 진을 No.2로 인정하며 돈을 받겠다고 한다. 여태까지의 모습만 보면 원정대원들 중에서는 가장 일반인에 가까워 보이는 인물.
  • 맛슐
파리스톤 힐을 제외하면 사실상 멤버의 중심 역할을 하는 인물로[3] 멤버 중 우사멘이 가장 진에게 적대적이지만 실제로 가장 호전적이면서도 만만찮은 인물은 오히려 이쪽이다.[4] 멤버들의 결정을 진에게 알리는 것도 이 남자의 일이다. 진이 처음에 다짜고짜 자신을 No.2로 인정하라고 했을 때 싸움을 걸려고 했던 것으로 봐서 전투 능력도 (마리오네만큼은 아니더라도) 상당한 편일 것으로 보이며 대화 내용 등을 봤을 때 성격은 상당히 냉철하면서도 신중하고 지능 수준도 높을 것으로 추측된다.
  • 골렘
르보 내전에서 대활약한 전설의 용병대 '돌벽'의 공격 부대원으로 각종 총기및 중화기를 구현화하는 능력자. 거대한 로봇 슈트 같은 생김새를 하고 있으며 다른 멤버들에 비해 체구가 크다. 기계적인 어조로 보아 사람이 타고 있는지 인격이 있어 스스로 움직이는 로봇인지는 불명. 넨은 생명 에너지기 때문에 사람 또는 그에 준하는 생명체가 탑승하고 있을것으로 추정된다. 스스로를 골렘으로 칭하며 다른 용병 동료들조차 이름이나 얼굴을 모른다고. 로봇에 방출계 능력자를 탑승시키면 중화기의 위력이 압도적으로 상승한다고 한다.[5] 또 다른 능력으로 방출계 능력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돌격 소총을 구현화 해서 사람들에게 나눠 줄 수 있다.[6] 뮤헬이 이끄는 용병대원들은 골렘을 지원하는 원호 부대. 진의 원정대 합류 초반에는 진에게서 돈을 받지 않겠다고 했지만 이후 진의 본심을 알게 된 뒤에는 그를 No.2로 인정하며 돈을 받겠다고 한다.
  • 마리오네
어째서인지 인간이 아니다. 혹시 사이보그일지도 모른다. 진이 그녀를 보며 "여기서 제일 높은 게 너냐?"라고 말한 걸 보면 비욘드의 부하 중에서도 무력만큼은 단연 최강.[7] 독자들로부터 '비스케 로봇 버전' 같은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진이 처음에 다짜고짜 자신을 No.2로 인정하라고 했을 때 맛슐과 같이 적대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이후에 돈을 주겠다고 했을 때도 진을 No.2로 인정하는 것이 싫은지 돈을 받지 않겠다고 한다.
  • 쿠루리
안경캐로 겉모습은 상당히 허약해보이며 장발에 머리 끝이 꽈배기처럼 말려 있다. 첫등장했을 때 비욘드에게 외부세계로의 방문 절차를 설명하다 괜히 핀잔당하고 울먹였다. 이후에도 진에게 말을 걸려다 단칼에 거절당하고 대머리라는 말까지 들은 후 다시 울먹인다.(...) 진이 암흑대륙 원정대 전원이 받을 돈의 배를 준다고 하자 식은 땀을 흘리며 경악한다. 지식인 같은 외모 그대로 지식에 관심이 많은 듯하여 진과 정보 교환이라도 하듯이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는 장면도 나온다. 멤버 중 진과 대화하거나 정보를 교환하는 모습이 가장 많은 캐릭터이며 처음에는 진을 No.2로 인정하는 것은 싫은지, 아니면 별 의미없는 2인자 자리를 원하는 모습에 의문을 품은 건지 돈은 받지 않겠다고 하지만 346화에서 고대어 단어 시합에서 진에게 완전히 패배한 후 정신적으로 꺾여서 돈을 받겠다고 한다. 참고로 직업은 바버드 대학교 고고학 교수라고 한다. 진에게 받은 돈은 학교에 장학금으로 기부하겠다고.
  • 페코테로
매번 사탕을 빨고 있으며 체구도 작은 게 어려보이는 인물. 여태까지 별다른 대사는 없었지만 진을 No.2로 인정하며 돈을 받겠다고 한다.
독자들에게는 상디(...)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병상에 있는 여동생을 위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암흑대륙 원정대에 참가했다. 진이 비욘드가 제시한 여행 보수의 2배가 되는 돈을 선금으로 줌으로써 자신이 여행 중에 죽더라도 여동생에게는 일생 동안 지장이 없을 정도로 돈을 모아, 이에 진에게 감사함을 느껴 진을 No.2로 인정하고 목숨을 걸어서라도 진을 따르겠다고 한다. 그러자 진은 그런 사정이 있다면 자신이 죽게 내버려두지 않겠다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또 여동생이 병에 걸렸다고 하니 암흑대륙에 존재한다는 '만병을 치료하는 향초'와 얽힌 이야기가 전개될 법도 하다.[8]
비욘드 네테로의 수발을 들고 있었다. 독자들에게 유리가면에 나올 것 같은 인물로 불리고 있다. 헤어스타일은 멜리사가 떠오른다. 원래는 진을 No.2로 인정하는 것이 싫은지 돈을 받지 않겠다고 했으나 진이 이 자리에 없는 멤버들 전원에게도 선금을 주겠다는 이야기를 하자 진의 요구를 받아들이고 돈을 받을 의사를 밝힌다. 다만 어째서인지 돈을 받겠다고 했으면서 진에게 계좌를 알려달라고 하는 등 돈을 진에게 돌려주려 한다.
  • 우사멘
…이게 정말 토가시가 그린 게 맞는지 의심이 드는 캐릭터(…). 외모는 마치 뽀빠이가 연상되는 양키 스타일인데 비해 옷 입은 건 일본의 어부 스타일, 혹은 3대째 운영중인 초밥이나 오코노미야키 등의 일식점 캐릭터, 그것도 아니라면 빠칭고 캐릭터가 연상된다.
진이 갑자기 들이닥쳐 이러쿵저러쿵 말하는 데 불만을 가지고 덤벼들지만, 순식간에 진이 그를 붙들고 기세만으로 얼굴을 떡으로 만드는 환상을 보여주자 조용해진다. 안 그래도 협전 출신이라는 것 때문에 진을 싫어하는데 이런 트러블까지 있자 진에게 앙심을 품어 진이 No.2가 되든 말든 상관없지만 어쨌건 자신은 진의 명령을 따르지 않겠다고 이야기하며 돈도 받지 않겠다고 악을 쓰는 등 진에게 굉장히 적대적인 태도를 보인다.
하지만 346화에선 진을 쫓아내러 온 뮤헬 용병대원들에게 "나도 이녀석을 싫어하고 첫만남은 최악이었지만, 며칠만 지켜보면 우리 원정대에 꼭 필요한 인물이란 걸 알 거다"라며 옹호하는 모습을 보인다. 티격태격하는 듯하다가도 진을 점점 인정하는 모습을 보이는 점에서 사망 플래그가 살짝 보인다.
별로 중요한 것은 아니나 첫등장 이후, 342화부터 얼굴 디자인이 조금 달라졌다.

2.2 대기 멤버

  • 뮤헬
장발에 시크한 외모의 미청년으로 특이하게 귀가 마치 엘프를 연상시키는 것처럼 길고 뾰족하다.
용병대의 대장으로 원래는 헌터 시험에 통과해 협회 내부의 스파이로서 활동할 계획이었으나 크라피카에 의해 용병대 단 한명도 헌터 시험을 통과하지 못하고 크라피카가 범상치 않은 녀석이라는 정보를 알아낸 것 외에는 별 소득 없이 원정대 본부로 오게 된다.
처음에는 부하들을 이끌고 진과 파리스톤에게 시비를 걸면서 둘을 죽이려고 했으나 사실 그런 짓을 한 이유는 진의 실력을 떠보기 위해서 파리스톤과 짠 것. 참고로 진은 이미 그 사실까지 간파하고 있었다. 실행 멤버 중 한명인 골렘과는 3년 전부터 아는 사이로 뮤헬이 이끄는 용병대는 골렘을 지원하는 원호 부대이다.[9]
뮤헬 개인적으로는 진이 자신을 No.2라 인정하라고 했을 때 처음에는 납득했으나 돈 이야기를 꺼내자 생각이 바뀌었다고. 용병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 노웰 기금(용병 유족 공제)에 돈을 입금하는 조건으로 진의 요구를 수용한다.
대신 진이 원정대의 No.2인 것과는 별개로 자신은 용병대의 대장으로서 진과는 독립적으로 부대를 이끌 것이라며 용병대에 들어온 진 또한 전시에는 자신의 명령을 따를 것을 권고한다.[10]
미자이스톰 나나의 말에 따르면 상당한 실력자라는 듯하다. 괜히 용병대의 대장이 아닌 듯.
  • 생화학자 준드가[11]
좀 나이가 든 중년의 학자로 마자이스톰 나나는 뮤헬과 그가 알아주는 실력자라며 원래는 화학팀과 생물학팀의 중개인으로 세우려고 계획했었다. 헌터시험 때 한번 등장한 후로 아직까지 별다른 등장이나 언급은 없다.
  1. 일단, 가린 비대칭머리는 여동생의 병치료와 생활비등을 이유로 참여했고, 롤머리의 안경은 바버드대학교수로 진에게 받은 돈을 전부 자신이 다니는 대학의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2. 사실 기존 헌터에서 나오는 인물들의 작화도 불안정 하긴 했었다. 다른 만화에서 나올법한 인물들이 한데 모이는 것은 토가시의 고유한 특징.
  3. 비욘드나 파리스톤은 대등한 격의 멤버라기보다는 윗사람 내지는 후원자라고 할 수 있다.
  4. 엉덩이턱과 마찬가지로 갑툭튀한 진에 대한 반감에다 협전으로서 별을 단 헌터에 대한 반감이 겹쳐 있다.
  5. 진 프릭스의 언급으로 볼 때 이런 계열의 넨 능력자는 상호 협력형(조인트 타입)이라 칭하는 듯 하다. 작중 등장인물들 중 조르딕 가문의 원로 집사인 츠보네의 넨 능력 「야마토 나데시코 칠변화(라이더즈 하이)」도 골렘과 같은 상호 협력형으로 보인다.
  6. 이 총으로 뮤헬의 부하들이 진과 파리스톤을 기습했다. 실패했지만.
  7. 그때 진은 전투력 기준으로 지위를 생각해 이 로봇 소녀가 암흑대륙 원정대의 No.2일 거라고 생각했다.
  8. 그냥 게임 그리드 아일랜드 게임 마스터 자격으로 '대천사의 호흡'카드를 써서 고쳐주면 안되나? 불치병이면 대천사의 호흡으로 못 고칠 가능성도 있긴 하지만...
  9. 그러나 말 그대로 아는 사이일 뿐 뮤헬과 그의 용병 동료들조차 골렘의 얼굴이나 정체에 대해 모른다.
  10. 노웰 기금에 돈을 입금하려면 용병대에 들어가야 해서, 진은 뮤헬 용병대들에게 돈을 주기 위해 용병대의 소속이 되었다.
  11. 추정이다. 맴버인 것은 아직 확실하지 않다. 거짓말을 해서 크라피카가 헌터시험에서 탈락시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