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타 소이치로

大田宗一郎(おおた そういちろう)

1 개요

유희왕 DM의 등장인물. 빅5의 한 명. 국내판 이름은 타라스크. 미국판은 네즈비트. 이름의 어원은 일본의 유명한 기업인인 혼다 소이치로.

성우는 스기노 히로오미/ 오인성(SBS판) 변현우(대원방송)[1]

2 작중 행적

카이바 코퍼레이션의 병기제조 공장장. '공장의 귀신 중사'라는 이명을 지니고 있을 정도로 병기 공장에 대한 사랑이 각별했으나, 카이바 세토는 군수산업을 지독하게 싫어했기에[2] 오히려 자신의 손으로 병기 공장을 모조리 처분하게 되는 처지에 내몰리게 되고, 이에 분노하여 카이바를 배신하게 된다.[3] 평소에도 검도를 꾸준히 익혔기 때문에 검도 5단으로 검술 실력이 매우 뛰어나다.

노아편에서는 기계 중사의 모습으로 혼다 히로토, 카와이 시즈카, 오토기 류지와 1 VS 3의 듀얼을 시작. 기계족기계왕들과 그 외의 기계족 몬스터들을 주축으로 한 덱을 사용해서 혼다 히로토를 리타이어 시켜 육체를 빼앗고, 류지가 다이스 던전이라는 카드로 선전하자 직접 출격하여 기계왕과 융합해 퍼펙트 기계왕이 되어 공격력이 5000까지 올라가는 기염을 토한다.

허나 그 직후 죠노우치의 응원으로 정신을 차린 시즈카가 혼다가 남겨놓은 커맨드 엔젤, 류지의 카드 마스터, 속공의 검은 첩자의 능력으로 혼다가 리타이어당하기 전에 남겨놓은 카드 레어메탈 소울로 공격력을 올린 성녀 잔느로 퍼팩트 기계왕과 자폭시켜 버리는 바람에 패한다.

허나 이후 혼다의 몸에 빙의해서 목검으로 카이바 세토를 습격. 평소의 검도 5단의 실력을 발휘해서 떡실신시키지만, 갑자기 나타난 혼다의 혼이 들어간 원숭이 로봇의 방해로 실패하고 카이바 모쿠바를 납치해서 오토바이를 타고 도주한다. 이것이 라이딩 듀얼의 시초

그 이후 빅5 전원이 합심하여 죠노우치와 유우기랑 맞붙으나 패배하고 노아에 의해 소멸된다.

카드 마스터 능력은 언제든지 기계족 몬스터 1장을 패에서 버리는 것으로 500포인트의 데미지를 입히는 지원 포격.

처음 등장화에서는 지원포격을 틈만 나면 쓰지만 퍼펙트 기계왕으로 합체한 이후에는 한번도 안 쓴다....

하지만 이 캐릭터, 전술적인 면이나 카드 지식은 좀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 3對1 전투에서는 지원포격으로 총 4500점의 피해를 누적시켰는데, 이 화력을 집중 시켰으면 3중 하나를 리타이어 시키고도 남은 것이였다. 물론 룰이 모든 이들에게 동등히 공격해야 했다면 이해가 가겠지만 그리고 5명 집합체전에서는 함정을 제거하는데 데스 볼스트걸프의 효과를 전혀 의식 못해서 뻘짓하는 것도 보인다.

3 사용 덱

3.1 애니메이션(DM)

3.1.1 가상세계편

총 17장. 카드 마스터는 기계군조.

3.1.1.1 OCG화 된 카드
3.1.1.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 마법 카드
    • 고철재생공장
    • 기계장치의 밤 -클록워크 나이트-
    • 쇼트

3.1.2 빅 파이브 집합체

총 26장 + 1장.

3.1.2.1 OCG화 된 카드
3.1.2.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1. 단 한마디뿐이지만 sbs판후반부에서 빅5 대부분이 대원방송판으로 변경된 탓에 좀.
  2. 카이바는 전쟁을 싫어하는 장점이 있다.
  3. 빅5 중 다이몬 코고로와 더불어 카이바 세토와 접점이 있는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