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샷 부스터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여기서는 형제격 카드인 로켓, 캐논도 같이 서술한다.

1 원샷 부스터

한글판 명칭원샷 부스터
일어판 명칭ワンショット・ブースター
영어판 명칭Turbo Booster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기계족00
자신이 몬스터의 일반 소환에 성공한 턴에,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릴리스 하는 것으로, 이 턴에 자신의 몬스터와 전투를 실시한 상대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위 카드가 페이버릿인 래리 도우슨이 새틀라이트에서 탈출하려는 후도 유세이에게 준 우정의 카드.

이후에도 빈번히 사용되면서 우시오 테츠, 보머같은 수 많은 강적을 물리치는데 공헌했다.

하지만 후에 래리가 유세이의 원샷 부스터를 지박신 우르로 가져온 후에 원샷 로켓을 이것에 튜닝해서 원샷 캐논을 싱크로 소환해 지박신 우르와 자폭해 버렸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그다지 좋지 않은 것이, 원샷 부스터를 희생하면서도 몬스터 1마리가 전투를 해야하며 거기다가 데미지 계산을 하기 때문에 함부로 공격해 들어갔다가는 상대 몬스터를 파괴해도 자기도 큰 피해를 입게 될 수가 있어서 쓰기가 애매. 공격하는 순간 전투 파괴도 씹고, 데미지도 입지 않는 로켓 전사, 매시브 워리어 정도라면 모를까...차라리 반란 용병 부대가 훨 낫다.

그래서 보통 자기 자신의 효과보다는 원샷 캐논, 포뮬러 싱크론,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등의 싱크로 소환을 위한 레벨 조정이나, 릴리스 보조로 쓰이며 지령술-철과의 연계로 다른 땅 속성 몬스터를 불러올 수도 있다. 엑시즈 소환이 등장한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기계 복제술을 통해 셋을 불러놓고 랭크 1 엑시즈 소환으로 연계한다.

라바르 덱에서도 많이 애용된다.

특수 소환이 간편한 레벨 1의 몬스터이다보니 1레벨 튜너에 바로 튜닝해서 포뮬러 싱크론이나 염자룡 퓨라리스 등을 소환해서 퀘이사로의 연결의 교두보가 될 수 있는 것.

이외에는 No.54 반골의 투사 라이언하트를 전용으로 다루는 덱에서도 이블 손과 이 카드가 패에 있다면 선턴으로 바로 라이온 하트가 뜬다.

이러나저러나 결국 이 카드의 의의는 "특수 소환이 간편한 레벨 1의 몬스터" 라는 것 뿐인게 된다(...)

듀얼 터미널에서는 메인 페이즈 2가 없는 관계로 후반의 효과를 전혀 쓸 수가 없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듀얼리스트의 태동TDGS-KR001노말한국한국 최초수록
듀얼리스트 팩 - 유성 편DP08-KR003노말한국
THE DUELIST GENESISTDGS-JP001노말일본세계 최초수록
デュエリストパック - -遊星編-DP08-JP003노말일본
The Duelist GenesisTDGS-EN001노말미국미국 최초수록
Duelist Pack 8 : Yusei FudoDP08-EN003노말미국

2 원샷 로켓

card1003451_1.jpg

한글판 명칭원샷 로켓
일어판 명칭ワンショット・ロケット
영어판 명칭Turbo Rocket
효과 몬스터 / 튜너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2바람기계족00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그 데미지 계산 후, 공격 대상 몬스터의 공격력 절반의 데미지를 상대 라이프에 준다.

일단 어떻게든 공격만 하면 된다. 플레이어에게 오는 데미지는 화목의 사자, 스피릿 배리어같은 카드로 커버하자. 실재로 태그포스4의 래리가 이 전법을 사용한다.

다만 데미지를 커버하지 못하면 다이렉트 어택 한방 쳐먹은것과 동등한 데미지가 작렬하니 주의. 데미지를 커버할 수단이 없다면 무난하게 나오자마자 바로 싱크로 소환으로 연결하자. 낮은 능력치로 인해 서치나 샐비지, 리크루트등등이 쉽다.

흔한 상황은 아니지만, 수비표시가 되어있는 고블린의 돌격 부대자이언트 오크에 부딪히면 야! 신난다~. 그래봤자 관통 데미지에 밀리지만.

원샷 부스터와 마찬가지로, 공격력 0, 레벨 2 이하 기계족 몬스터라는 것(기계 복제술, 로드 워리어, 리미트 리버스, 엔젤 리프트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역시나 특수 소환이 용이하다는 점을 이용해 랭크 2 엑시즈 소환으로도 연계가 가능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태고의 예언ANPR-KR015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ANCIENT PROPHECYANPR-JP015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Ancient ProphecyANPR-EN015레어미국미국 최초수록

3 원샷 캐논

card1003459_1.jpg

한글판 명칭원샷 캐논
일어판 명칭ワンショット・キャノン
영어판 명칭Turbo Cannon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화염기계족00
"원샷 로켓"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1턴에 1번,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하고, 그 컨트롤러에게 파괴한 몬스터 공격력 절반의 데미지를 준다.
이것이 세 번째의, 새틀라이트의 별! 하늘까지 올라라! 싱크로 소환! 이것이 내 비장의 카드! 날아올라라! 원샷 캐논!(これがみっつめの、サテライトの星!天まで昇れっ!シンクロ召喚!これがオレの切り札だっ!飛び出せ!《ワンショット・キャノン》!)[1]

최초로 지박신을 개★발★살낸 카드. 그런데 왜인지 이때는 흡수된 사람들의 영혼이 돌아오지 않았다. 어?(…) 아마 자폭에다 시그너 드래곤이 아니여서 인 듯.

튜너인 로켓이 레벨 2이기에 싱크로 소재의 레벨은 반드시 1이 필요하다.(2레벨 튜너 몬스터의 레벨을 1로 낮춰도 되지만, 아깝다.) 주로 소재로 쓸만한것은 황천 개구리, 원샷 부스터, 희생양 토큰, 플러피 토큰, 배틀 페이더, 레벨 스틸러, 원 포 원으로 나온 레벨 1 몬스터. 포뮬러 싱크론을 쓰는 덱이라면 아무 문제없이 채용할 수 있다.

매턴마다 노코스트로 몬스터를 뻥뻥 날리면서 덤으로 공격력 절반만큼 라이프를 깎아먹는 흉악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허나 능력치가 나쁘고, 파괴 내성이 없다보니 쉽게 제거당할 위험성이 있다. 매직 실린더, 위협하는 포효고철의 허수아비, 그레비티 바인드, 명경지수의 마음등으로 보호해줄 필요가 있는 카드.

파괴 기술명은 파이널 샷.

나온 카드들이 다 효과가 저렇다보니 사실 래리는 고문쪽으로 취향이 있는게 아니냐는 설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DS판 유희왕 파이브디즈 스타더스트 엑셀러레이터에서는 평범한 기계덱이라 영 활용도가 높지는 않다. 주인공에게 주어지는 이것저것 섞인 스타터덱으로도 쉽게 이길 수 있는 수준.

다만 태그포스4에서는 상당히 강하다. 조금 방심하면 원샷 캐논이 나와서는 플레이어의 몬스터를 계속 박살낸다. 그렇다고 공격 들어가면 튀어나오는 고철의 허수아비. 게다가 초반이라서 저걸 막을 방도가 없다.

그리고 어째서인지 미스티의 엑스트라 덱에 들어있다. 효과가 좋아보여서 넣었는데 튜너 지정인걸 잊었나보다.

근데 이제 인페르니티 데스 드래곤이 나왔다. 조건이 붙어있지만 데스 드래곤은 뒷면 몬스터도 부순다. 게다가 튜너제한도 가볍다.

대신 데스 드래곤은 패가 0장이어야 한다는 문제가 있고, 원샷 캐논은 저레벨 몬스터를 소재로 하는데 비해, 데스 드래곤은 주로 중, 고레벨 몬스터를 소재로 쓴다는게 차이점. 둘 다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일장일단이 있다.그러나 어차피 래리는 이제 안 나와

원작에서는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을 그대로 데미지로 주는 효과였다.

최초이자 먼 훗날 하조 클라우솔라스가 나올 때까지 유일했던 레벨 3의 싱크로 몬스터. 가끔 태그 포스 등에서 소재 5장으로 슈팅 퀘이사 드래곤 뽑기 같은 막장 듀얼을 할 때 필요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태고의 예언ANPR-KR041슈퍼 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ANCIENT PROPHECYANPR-JP041슈퍼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Ancient ProphecyANPR-EN041슈퍼 레어미국미국 최초수록
  1. 태그 포스 4에서 나온 소환 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