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퀴

만화 원피스의 광적인 팬. 달빠들과 유형을 같이 한다.

아마도 원피스+바퀴벌레.

주로 판매량을 내세워 원피스가 최고의 만화책이라고 주장하며,[1] 원피스는 설정 오류가 없다며 오다 에이이치로를 오다신이라 부르며 찬양한다.

2012년 2월에는 원피스에 나온 욱일기+사무라이를 두고 논란이 재현중. 그와중에 "오다라면 욱일기를 그린 후 그것을 비판함으로써 제국주의를 비판할 수도 있으니 지켜봐야 한다"는 식의 개드립들이 터지면서 욕을 더 얻어 먹고 있다.[2]

'설사 설정오류가 있다고 해도 다른 만화에 비해서는 극히 적다.'라고 주장하지만 이건 물론 그들의 주장일 뿐.[3] 실제로 찾아보면 원피스의 설정 오류는 권수에 비례해서 적잖이 보인다. 아래는 그것들 중 일부를 나열한 것.

  • 상하관계. 이쪽은 이미 유명하니 넘어가자. 항목 링크도 걸려있고.
  • 둥둥나무 드립. 작가가 실수를 드립으로 받아치려다 더 까였는데, 훗날 인어섬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진짜 둥둥나무를 공식 설정화하여 독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 히그마와 관련된 모든 것. 단역 하나 잘못 출연시키는 바람에 대대로 개그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 사황 중 한 명이며, 패왕색의 패기까지 보유한 초 실력자 샹크스가 모험을 시작한 루피한테도 털릴 정도로 약한 해왕류에게 팔을 잃었다.[4]
  • 루피는 고무고무 열매 능력자인데 고무가 번개에 강하다든가, 고무가 총에 버티면서 칼에는 뚫린다든가를 문제삼는 사람도 있다. 문제는 현실의 번개는 높은 온도를 가지고 있어 녹아버리고 총알에도 뚫린다... 그러나 애초에 악마의 열매와 사람이 검풍을 뽑아내는 세계관에서 과학에 너무 집착하는 비판이다. 더군다나 고무고무 열매는 고무의 특성을 지니는 몸이 되는 것이지 그 한계가 고무인 건 아니다. 능력 수련을 통해 능력의 한계치를 늘릴 수 있다는 것도 공식 설정이다.
  • 루피는 타격에 면역인 고무고무 열매의 능력자이어서 타격이 통하지 않는데 주먹과 대포의 타격은 면역이면서 임팩트 다이얼의 충격등의 폭발계열 충격에는 대미지를 입는다[5].
  • 아론이 초기에 징베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고 나온다든가,[6]
  • 사황 해군본부와 함께 삼대세력이라고 칭해지던 칠무해는 사실상 둘과 비교불가라든가,[7]
  • 루피의 기어2, 기어3가 갑툭튀[8]한다든가,
  • 에이스가 스모커에게 '우리 둘의 능력으로는 승부가 날 수 없다.'라고 한다든가.[9]
  • 레일리의 설정, 원피스 3권에서는 왼쪽눈에 흉터가 없으며 애니판에서는 머리색이 은색이 아니다. 후에 나온 0화에서는 흉터와 은발로 묘사되는 것을 보면 확실한 설정오류.
  • 크로커다일의 경우 알라바스타 왕국편에서 루피와 3번 싸워서 2번 이기고 1번 졌는데, 그 후 정상결전에서는 다시 강한 면모를 보여서 역시나 설정오류에 한몫을 했다.[* 상세히 말하자면 이렇다. 당시의 루피는 기어2도 안 익힌 상태였으며, 크로커다일에 비해 굉장히 많이 손색이 있는 상대였는데, 주인공 보정이라지만 1번이라도 이겼다는 것만 봐도 크로커다일의 체술은 칠무해로 불리는 게 민망할 만큼 심각한 수준이다. 이 설정대로라면 지금의 기어2, 기어3를 배운데다 패기까지 사용하는 루피에게 당시의 체술로도 당한 크로커다일은 한방감이다. 그 사이 크로커다일도 강해졌다면 모르겠지만 그 후 계속 임펠다운에 크로커다일이 갇혀있었고 감옥 안에서 수련을 하는 장면도 물론 나오지 않았다. 애초에 감옥 안에서 수련이 되면 그건 감옥이 아니라 수련장이겠지. 하지만 이분은...~

찾아보면 이 밖에도 설정오류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나 오다는 설정오류는 설정오류라고 인정하는 작가이기 때문에 함부로 공식적인 설정오류로 지정하는 건 옳지 않다.

애초에 '최고의 만화'라는 전제를 세워놓고 주장을 하기 때문에 근거에 허점이 굉장히 많은 게 특징이다. 빠가 까를 만든다라는 법칙에 굉장히 충실하며, 주 서식지는 원온이다. 원까들과의 싸움에서 논리가 떨어지면 헌터헌터를 깐다. 애초에 원까=헌퀴라는 논리부터 어이가 없지만, 설령 그렇더라도 "원피스가 까이네. 헌터는 뭐 다를거있음?"이라는 식의 논리가 얼마나 한심한진 말할 필요도 없다.

원피스가 연재, 방영중인 일본에서는, 광팬들뿐 아니라 후지테레비의 무리할정도의 푸쉬와, 인지도나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원피스 좋아한다며 방송에서 팬질하는 이런 저런 연예인들의 무리한 띄워주기에 상당한 안티가 생겨난 상태.
  1. 최고라기 보다는 대중성으로 보는 경향이 많다.
  2. 욱일기는 이전에도 나와있다. 하늘섬에서 코니스가 운전하는 웨이버 뒤에 욱일기가 버젓이 펄럭이고, 머리띠에도 욱일기가 있었다. 다만 그때는 욱일기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시기라서 논란이 되지 않았다.
  3. 애초에 비교 대상으로 삼는 게 블리치같은 거니 안 적을리가 있나.
  4. 당시의 샹크스가 사황이었는지는 알 수 없고, 해왕류에게 팔을 뜯긴 후에는 패왕색의 패기 비스무리한 걸 보여주긴 했다. 하지만 그 당시 샹크스의 눈에 이미 상처가 있는 것을 봐서 흰 수염 해적단검은 수염과 맞싸울 정도의 실력자였음은 분명하고(샹크스 눈의 상처는 검은 수염이 만든 것이다) '진심으로 분노했을 때' 별것도 아닌 산적이 기절하지 않은 건 분명히 설정오류. 오다도 설정오류라고 인정한 부분이다.사실 샹크스가 마주친 산적이 위대한 산적왕이고 그의 팔을 물어뜯은 것은 바다의 제왕이라면 말이 안 되는 건 아니다
  5. 이 두개 도대체 무슨 차이인가? 타격과 충격의 차인가?
  6. 반박: 애초에 이스트블루의 정보는 부정확하게 나오기도 했고 이건 나름대로 해명이 되기는 했다. 일단 둘이 친구였던 건 맞는 말이고, 무력으로 나란히 한 게 아니라, 친해서 어깨를 나란히 했다고 설명하면 된다. 그렇게 치면 독자들은 낚인 셈이 되지만.
  7. 이건 '칠무해가 아무리 약해도 세력은 세력이니까.' 식으로 변명 가능. 비슷한 예시로 한반도의 삼국시대에 어느 한나라의 국력이 굉장히 약할 때에도 어쨋건 삼국시대라고 부르지않나.
  8. 일단 한 극장판의 최종결전에서 우연히 깨달은 거라고 보충되었다.
  9. 물론 상성상 서로 대미지를 못준다는 말이겠지만 나중에 신세계의 패기가 나오면서 오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