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킬

one kill

1 말 그대로의 일격필살

원 샷 킬, 혹은 원 턴 킬에서 중간용어가 빠진 것. 일단은 콩글리쉬다. 총에 의해 머리에 관통상을 입고 즉사하는 것처럼 (으레 거쳐야 할)일련의 과정 없이 한번에 뭔가가 죽는 것을 통틀어 일컫는다. 즉, 한방에 죽여버렸다 라는 말. 주로 사용되는 것은 게임쪽으로 보통 누군가의 단순 능력치가 상대의 여타 스텟이나 컨트롤 등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스펙을 가져 자잘한 전투과정 없이 공격 한방에 해치우는 경우 '원킬이 났다'라고 표현한다. 그 외에도 즉사기 계열 기술을 사용해 적의 강함과 관계없이 한 방에 해치우거나 FPS에 경우 단발에 적을 죽이는 경우도 포함된다. 단 FPS는 주로 헤드샷 이외에는 한방에 죽지 않고,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AWP처럼 맞추기만 하면 한방에 죽는 총을 쓸 경우 당연히 한방 맞으면 죽는거라 원킬이라고 잘 하지 않는다. 간혹 터무니 없이 강력한 보스에게 대처법을 잘 몰라서 뭘 해보지도 못하고 그대로 죽을 때도 종종 쓰이곤 한다. 다크 소울이라던지 데몬즈 소울 이라던지.(...)

1.1 관련항목

2 가수

1987년생 가수. 소울 하모니의 멤버로 본명은 곽동현.

고음이 매우 상당한것으로 유명. 히든싱어에 밝혀진 바에 의하면 실제 김경호의 콘서트에 게스트로 많이 선다고 한다.

히든싱어 김경호편에 출연하여 최종 준우승을 차지하고 왕중왕전에 들어서는 A조 1위를 하였으나 각 조별 1위끼리의 재투표에서 4등을 차지하였다. [2][3][4]

2014년 11월 25일부로 군대에 입대하였다. 2016년 8월 25일 전역.

3 영화

크리스토퍼 메놀 감독의 2000년작 TV영화. 군인들이 주인공이지만 내용물은 치정 멜로다.

  1. 북두백렬권의 존재가 너무 유명해서 원킬의 이미지가 약하긴 한데 켄시로는 혈 하나를 찔러 사람 하나를 가볍게 죽일 수 있다.
  2. 이 때문에 아무 상품도 못 받았다. 상금을 1, 2, 3위것만 준비했는데, C조에서 윤민수 모창자와 이수영 모창자 2명이 동점인 바람에 2명이 다 올라오는 바람에 생긴 참사.
  3. 전체 2위에 해당하는 득표를 하고도 우승자와 같은 조에 있어 어이없이 탈락한 바비킴 모창자 폴 송과 함께 최대 피해자.
  4. 사실 이후 시즌에서 와일드카드 제도를 만들고, 결선을 예선과 다른 날 편성한 덕에 1~4위 모두 상금을 받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시즌 1의 원킬, 폴송만 억울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