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다

1 製茶

를 가공하는 과정을 일컫는다. 가공 방법에 따라 녹차, 말차, 홍차, 우롱차, 보이차 등으로 나뉜다.

2 지명

주의. 이곳은 여행자제 국가·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여행경보 2단계인 여행자제로 지정되었습니다. 해당 지역은 치안이나 위생 등에서 심각한 문제가 있을 때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테러 등으로 현지 정세가 급박하게 전개되는 일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해외 여행 시 반드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해 정보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틀:여행경보/설명문서}}


Jeddah_Coastline.jpg
King_Abdullah_Street,_Jeddah.jpg

Jeddah / جدة
사우디아라비아 서부 메카 주에 위치한 사우디아라비아 제2의 도시. 대한민국에서는 낯설법 하지만 이 도시에 있는 킹 압둘아지즈 국제공항을 통해 이슬람의 성지인 메카성지순례하는 매년 수백만명의 무슬림들이 거쳐가는 관문 도시이기도 하다. 여담이지만 2014년 상반기에 제다와 그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메르스가 크게 유행하면서 상당한 사상자가 나왔다. 지금은 좀 잠잠해졌지만...

대한민국에서는 1970년대 부터 시작된 중동건설 붐의 영향 덕분에 사우디 항공노선의 거점 지역으로 생각보다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대한항공이 1977년 4월부터 한국발 정기노선을 개설하였다가 1997년 중동건설 붐이 꺼지고 외환위기로 운항을 중단했는데, 15년만인 2012년에 해당 노선을 복항하여 현재 킹 압둘아지즈 국제공항에 취항 중이다. 리야드킹 할리드 국제공항을 중간에 경유한 후 인천국제공항으로 간다. 물론 이 중에 제다 - 리야드 구간은 항공자유화협정 9단계인 사우디의 국내선 구간이 되기 때문에 판매하지 않는다.[1] 사우디아 항공코드쉐어 중. 사우디아 항공도 제다에 본사가 있다.

현재 세계에서 제일 높은 건축물이 될 마천루인 높이 킹덤 타워가 제다에 건설 중이다. 높이는 무려 1,007m에 달한다.

3 사람 이름

3.1 사신공주의 재혼의 등장인물

사신공주의 재혼에 등장하는 암살자. 루아크처럼 '장난감 군대' 출신.

혈연은 없는 듯 하지만 어쩌다보니 루아크랑 닮았다. 사람들이 제다를 루아크로 착각하고 그에게 루아크의 이름으로 의뢰하는 일이 잦아서, '나와 닮았지만 실력은 월등히 위'인 그에 대해 늘 거슬려했다고 한다. 그러나 실제로 만나서 함께 행동해 본 이후 정이 좀 든 모양.

지스칼드 오델의 사주로 엘릭스 바스틀을 돕다가 카슈반 라이센에게 붙잡힌다. 이후 레네의 권유로 라그라르드 용병단에 들어간다.
  1. 어느나라에서나 국내선 구간을 외국항공사에 맡기는 9단계 항공자유화 협정의 사례는 극히 소수의 경우로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예외적으로 2001년 호주에서 안셋 오스트레일리아 항공의 파산으로 인해 대한항공이 자사의 브리즈번 경유 시드니행 정기노선에서 브리즈번-시드니 호주 국내선 구간 영업을 호주 정부와 정식으로 항공자유화협정 9단계를 맺고 대행한 적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