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파슨스

이름제임스[1] 조셉 파슨스James Joseph Parsons
출생일1973년 3월 24일
출생지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
신체186cm

1 소개

미국 텍사스 출신 배우. 원래는 그다지 알려진 배우는 아니었지만 빅뱅 이론쉘든 쿠퍼로 인지도가 급상승했으며 대표적인 작품 역시 저것.

2 연기

빅뱅 이론을 통해 인지도가 폭발적으로 올라간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연기활동을 하고 있다. 쉘든 쿠퍼 역을 통해 에미상을 4번 수상했으며, Critic's Choice Awards, People's Choice Awards, 골든 글로브 등을 수상하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TV 시리즈나 영화를 주로 보기때문에 잘 모르지만 상당히 많은 무대 연극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에이즈 감염자와 동성애자 인권 문제를 다룬 <The Normal Heart>의 경우 크게 호평을 받으며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다. <The Normal Heart>를 통해 에미상 후보에 오르면서 2014년에는 에미상 두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다.

3 개인사

1973년생으로 2016년 기준 무려 44살이다.

작중 쉘든 쿠퍼가 첫 등장시 22살이고 배우가 20대로 보이기에 전혀 무리가 없다는걸 감안할때 무시무시한 동안이다. 심지어 첫 방영부터 9년이 흐른 지금도 20대로 보인다. 뱀파이어?

2012년 뉴욕 타임스 매거진을 통해 본인이 동성애자임을 밝혔으며[2] 10년 넘게 사귄 남자친구가 있음을 밝혔다. 그의 연인은 아트 디렉터로 일하고 있으며, 각종 시상식 등에 짐과 같이 참석하는 모습을 보인다. 2013년에 짐 파슨스는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가리켜 "an act of love, coffee in the morning, going to work, washing the clothes, taking the dogs out—a regular life, boring love."라고 언급한 바 있다. 사실상 결혼한거나 다름없는 상태로, 결혼얘기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 확정된건 없는듯 하다. 2016년 기준 짐 파슨스와 그의 연인 토드 스피웩(Todd Spiewak)은 14년 가까이 교제를 이어나가고 있다.

한때 연수입 약 2900만 달러(한화 약 300억)에 달하는 수입으로 미국 TV시리즈 배우 중 수입 1위를 차지한 적이 있다. 2위는 레너드 호프스태더를 연기한 조니 갈렉키.

엄청난 Nerd에다 과학 괴짜인 쉘든 쿠퍼와는 다르게 짐 파슨스 본인은 과학에 영 소질이 없을 뿐더러 SF에도 큰 관심이 없다. 한번은 닥터 후를 몰라 대중으로부터 장난스런 야유를 받은 적도 있을 정도. 캐붕. 참고로 엄청난 싱크로율의 쉘든 연기를 보며 분명 저 배우도 또라이 기질(?)이 없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팬들의 기대와 달리 배우 자체는 굉장히 평범하다. 하지만 얘기하다가 급정색을 하고 사색을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면 좀 무섭다. 팬들로부터는 다정하고 신중한 성격이 매력적인 배우라고 평가받는듯.
  1. 짐은 제임스의 흔히 쓰이는 애칭이다.
  2. 아우팅 당한게 아니라 스스로 밝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