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지기 이그젝큐투스


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화산심장부의 우두머리들
루시프론 | 마그마다르 | 게헨나스 | 가르남작 게돈 | 샤즈라
설퍼론 선구자 | 초열의 골레마그청지기 이그젝큐투스라그나로스

화산심장부의 네임드로 등장. 성우는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와 같은 시영준. 플레이어와의 싸움에서 패배하여 라그나로스를 소환했으나, 그를 너무 일찍 깨워 그의 분노를 사 결국 살해당한다.

훗날 그의 후임은 판드랄 스태그헬름이어받게 된다.

2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2.1 개요

한글명청지기 이그젝큐투스
영문명Majordomo Executus
카드 세트검은바위 산
카드 종류하수인
등급전설
직업 제한공용
종족-
황금 카드제작
비용9공격력9생명력7
효과죽음의 메아리 : 내 영웅을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로 교체합니다.
플레이버 텍스트자, 너무 일찍 깨웠다고 이그젝큐투스를 꾸짖을 시간입니다.
(You thought Executus turned you into Ragnaros, but really Ragnaros was in you the whole time.)
소환 시: 감히 누가 살아있는 불꽃에게 덤비느냐?

공격 시: 놈들을 처치해라!

한글명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영문명Ragnaros the Firelord
카드 세트검은바위 산
카드 종류영웅(토큰)
직업 제한공용
종족-
황금 영웅황금 청지기 이그젝큐투스의 죽음의 메아리방어도0생명력8[1]
한글명죽어라 벌레야!
영문명DIE, INSECT!
카드 세트검은바위 산
카드 종류영웅 능력
사용 영웅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황금 영웅 능력황금 청지기 이그젝큐투스의 죽음의 메아리
비용2
효과무작위로 선택된 적 캐릭터 하나에게 피해를 8 줍니다.

대사 일람

(소환 시)[2] 아직 때가 아닌데… 날 너무 일찍 깨웠도다, 이그젝큐투스.

(감사) 훈훈하군.
(칭찬) 휼륭하군!
(인사) 불의 세례를 받아라! [3]
(사과) 미안하다!
(감탄) 강렬하군!
(아차!) 흥, 실수였다.
(위협) 너희 모두 불꽃으로 스러지리라!
(공격) 설퍼론의 유황 맛을 봐라!
(항복) 네가 이겼노라. 잘했다!
(새해 인사) 화염 속의 새해를 맞이하라!
(겨울맞이 축제 인사) 이 계절은 좀 따뜻해질 필요가 있겠군!

(마나가 없을 시) 마나가 부족하다!
(손의 패가 10장일때 드로우) 카드가 너무 많다!
(필드가 가득 찬 상태에서 하수인 소환 시도) 하수인이 너무 많군!
(시간을 끌 때 1) 흐으음...
(시간을 끌 때 2) 고민되는군...
(시간을 끌 때 3) 어느 놈부터 태워 버릴까!
(턴 종료 임박) 심지가 불타고 있다!
(이미 공격한 하수인으로 공격 시도) 그건 이미 공격했다.
(방금 소환 된 하수인으로 공격 시도) 그 필멸자는 다음 턴에 준비될 것이다!
(이미 공격했는데 공격 시도) 난 이미 공격했노라.
(무기와 상호작용 하는 주문을 무기가 없을 때 사용 시도) 무기가 필요하다!
(도발 하수인을 무시하고 다른 캐릭터에 공격 시도) 저 도발 하수인이 거슬린다!
(은신된 하수인을 대상으로 지정) 그건 은신하고 있다.
(카드가 거의 없음) 카드를 거의 다 태워버렸다.
(카드 없음) 카드를 모두 태워버렸다.
(사용할 수 없는 카드 사용 시도 시) 그건 낼 수 없노라.
(유효하지 않은 대상 지정 시도 시) 유효하지 않다.

2.2 상세

검은바위 산 공용 전설 카드. 화산심장부 지구의 보상 카드. 라그나로스의 가장 충실한 불꽃꼬리 부족 심복인 청지기 이그젝큐투스이다. 그리고 이그젝큐투스의 부름에 소환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본인. 성우는 둘 다 와우와 동일한 시영준.

플레이어를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로 변신시켜 주는 전설 카드. 군주 자락서스와는 다르게 전투의 함성이 아닌 죽음의 메아리인데, 이는 화산심장부에서 이그젝큐투스가 모험가들에게 패한 뒤 라그나로스를 마지못해 소환한 것을 재현한 것이다.

영웅으로 교체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갖는다.

  • 변신하게 되면, 변신 전 체력과 관계없이 최대 체력이 8이 된다. 이 때 쌓아뒀던 방어도도 날아가니 주의.
  • 영웅 능력이 기존 영웅의 영웅 능력에서 '죽어라 벌레야!(2마나, 무작위 적에게 8데미지)로 변경된다.
  • 청지기 이그젝큐투스가 황금 카드라면 변신 후 초상화, 영웅 능력이 모두 황금으로 교체된다.
  • 현재 걸려있는 비밀은 남아있지만, 얼음방패의 경우 발동하고 라그나로스가 되었을 경우, 한 턴의 피해면역 효과는 사라진다.

워크래프트 내에서 멋과 간지 하면 빠지지 않는 라그나로스로 변신하는 카드이건만, 이 변신 자체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 죽음의 메아리로 변신하면서 최대 체력이 자락서스보다도 못한 8이라는 유리몸이 된다는 것.[4]아직 때가 아니라서 그렇다. 때가 되면 체력이 60이 된다 카더라 심지어 이그젝큐투스의 스탯은 9마나 치고는 비효율적인 9/7로, 맨몸으로는 별 효과도 없는 하수인이나 마찬가지라서 굳이 말하자면 기계박사 텔마플러그와 비슷한 딜레마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무 생각없이 냈다가 나이사를 맞아 죽어도 당장 내가 죽거나 하진 않는 텔마플러그와는 달리 나이사 한 방 맞으면 킬각이 만들어진다는 어이없는 차이가 존재한다.

이런 엄청난 단점 때문에 페일트리스나 스니드의 벌목기,금단의 창조술 등에서 튀어나오면 매우 골치아파지는 하수인이기도 하다.

일반적인 덱에서 등장했을 때의 취급은 대충 이 정도지만, 이런 카드라도 물론 활용이 가능하다. 얼음 방패를 채용하는 일명 냉법에 채용하는 건데, 후반이 되면 어차피 냉법의 체력도 8에 가깝게 깎여있을 것이기 때문에 얼음 방패를 믿고 내서 변신을 유도하는 것. 라그나로스의 전매특허인 무작위 적 8뎀은 후반 뒷심이 장난 아니라서, 잘만 성공하면 무자비하게 불을 뱉어내며 승리할 수도 있다. 게다가 변신 후에 자신에게 알렉스트라자를 쓰면 체력이 15로 올라가면서 최대 체력 제한도 8에서 15로 같이 올라가므로 얼방이 다 빠져도 훨씬 수월하게 버틸 수 있고, 상대가 청지기를 죽이지 않는다면 9/7의 고코 하수인으로 쓴맛을 보여주면 된다. 물론 이걸 눈치챈 상대방이 얼방을 극딜로 발동시킨 다음에 청지기를 죽여 라그를 소환하면, 먼저 발동 중인 면역 상태가 무효화되면서 8체만 남는다. 그리고 청지기가 나올 정도의 후반이면 대부분의 직업이 8체력 뺄 수단 정도는 있게 마련이다. 사제, 성기사: 네?? 사제도 정분정분 쓰면 되긴한다 성기사도 응격이 8뎀 전부 들어가면 된다 아니면 박붐 폭탄이 두개 다 명치에 4뎀씩 꽂힌다던지 사제는 얼화랑 염구 쓰면 된다

아예 청지기로 변신하는 것만을 노린 덱도 있다. 이 경우는 기본 골자는 냉법이나 방밀과 비슷한 수준으로 전설 라인업을 짜서 상대방을 찍어누르는 식으로 운영을 한다. 덱 자체가 변신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청지기를 함부로 굴려먹다 자기 나이사로 팀킬해서 일부러 변신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호수의 여신, 콜다라 비룡과 연계한 덱으로 영웅 능력을 여러번 사용하여 활용하는 청지기 법사도 연구 중에 있다. 영상

그 외의 운영법이라면, 영웅 체력이 적어진다는 점을 역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청지기를 안겨준 다음 영웅딜을 넣어 끝내는 날빌 정도. 주로 모험모드 영웅 모드에서 적절하게 터뜨릴 때 쓴다. 이렇게 말이다.

간혹 리븐데어와 연계해서 죽음의 메아리를 두번 발동 시키면 라그나로스 체력이 16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청지기의 능력은 어디까지나 라그나로스로 영웅을 교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영웅이 두 번 뒤집히는 걸로 그친다. 아직 때가 아닌데… 날 너무 일찍 깨웠도 아직 때가 아닌데…

또다른 특이점으로는 무기를 착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라그나로스로 변신하면 공격권이 초기화가 된다. 예를 들자면 전턴에 청지기를 깔아두고 살았으면 이번턴에 무기를 들고 때린 다음 어떡하든 청지기의 죽메를 발동시키면 공격권이 초기화 되어서 한번 더 때릴 수 있다. 즉 무기공격력×2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카드일람/검은바위 산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알렉스트라자로 최대 15까지 상승 가능하다.
  2. 청지기 이그젝큐투스의 죽음의 메아리로 영웅이 교체되었을 때.
  3. 소환 시 대사와는 다른 억양이다.
  4. 알렉스트라자를 쓰면 15로 만들수는 있다. 이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