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이

1 カムイ(kamuy), 아이누어로 신

상대일본어의 단어 カみ(み는 mi乙류. mi甲류의 カミ는 上)를 차용한 것이라고 한다. 일본어학자 긴다이치 교스케[1]에 의해 발굴되어 상대일본어 특수가나 사용의 근거가 되었다.

아이누어의 가타카나 표기법에 따라 실제로 쓸 때는 イ(y)가 작게 쓰여지기도 해 カムイ와 カムィ가 혼용되는 경우도 있다.

2 어딘가의 수록곡

  • G5 2013의 수록곡 : a2c의 연주곡. 속주에 아주 능한 기타리스트인 만큼 Kamuy보다 어려운 곡은 얼마든지 많지만 저음 리프부분의 속주나 전체적인 사운드메이킹이 만만치는 않은 곡.
  • 100sec Records의 앨범 Clovers의 수록곡 : 2006년 12월 25일에 발매된 Clovers 앨범에 11번 트랙으로 수록되어있다. 작곡가는 End Time을 작곡한 Cres.

3 어딘가의 전투기술

4 개별 문서가 있는 동음이의어

5 동명이인

5.1 실존인물

5.2 가상인물

최종엔 이름이 바뀌었지만 Dead or Alive 제작 초기에 류 하야부사는 카무이라는 이름의 전혀 다른 닌자가 될 예정이었다.

6 1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추정되는 가상 지역

7 한백무림서천잠비룡포 의 등장인물

원마왕 타가의 장군들 삼흉 중 하나. 흉조(凶雕)의 카무이라고 불리우고 있다.

독수리가 새겨져 있는 대궁이 주무기로 명궁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장수로 타가 휘하의 궁수부대를 이끌고 있다.

궁술 실력이 상당히 뛰어나 강신술을 펼치고 활을 날리면 그 위력은 엄청날 정도다. 명예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은 장면들이 좀 나오고 있다.

작중에서는 흉호의 아야크와 같이 활동하는 경우가 많으며 둘의 콤비로 단운룡을 곤란하게 만든 적도 꽤 있다.

하지만 12권 정도에서 맹획과 타가의 무리가 정리될 것으로 보이니... 안될거야 아마..

회한평 전투에서 신궁 궁무예한테 활로 발려버리는 안습한 상황을 거치고, 단운룡에게 패배한 타가를 탈출시키기 위해 단운룡의 앞에 나서서 장렬히 산화했다. 맹획의 4대괴인들과 는 비교도 안되는 괜찮은 최후인 듯.
  1. 탐정 긴다이치 코스케가 이 사람의 이름에서 따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