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온라인

?width=270
개발사시리즈작품 명
인피니티 워드2차 세계대전콜 오브 듀티콜 오브 듀티 2
모던 워페어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고스트콜 오브 듀티: 고스트
인피니트 워페어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
트레이아크2차 세계대전콜 오브 듀티: 유나이티드 오펜시브콜 오브 듀티 3
블랙 옵스콜 오브 듀티: 월드 앳 워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2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
슬레지해머 게임스모던 워페어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어드밴스드 워페어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
문서가 존재하는 기타 외전작
NDS 타이틀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DS)콜 오브 듀티: 월드 앳 워(DS)모던 워페어: 모빌라이즈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DS)모던 워페어 3 디파이언스
PS 시리즈 타이틀콜 오브 듀티: 로드 투 빅토리월드 앳 워 파이널 프론트블랙 옵스 디클래시파이드
온라인콜 오브 듀티: 온라인

Call of Duty Online (使命召唤 Online)
Call_of_Duty_Online_logo.png
개발액티비전 상하이, 레이븐 소프트웨어
유통텐센트
장르온라인 FPS
엔진IW 엔진
플랫폼PC
발매일2013년 1월 14일(오픈베타)/2015년(정식 서비스)

목차

개요

액티비전 상하이와 레이븐 소프트웨어에서 제작하고 중국텐센트[1]에서 배급하는 FPS 온라인 게임. 액티비전 사에서는 한창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로 잘 나가던 시절인 2011년 초에 온라인 게임 시장에 관심이 있음을 표명한 적이 있다. 또한 중국 시장을 겨냥한 시리즈를 만들 것이라는 소문 또한 있었다.

대부분 이를 루머로 알았지만... 2012년 7월,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PC 플랫폼에서만 플레이 가능하며, 중국 퍼블리셔 회사를 통해 오직 중국에서만 서비스된다고 한다.

모던워페어 2를 기반으로 제작되었고, 중국 시장에 맞는 새로운 게임 방식과 캐릭터, 클래스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고 한다. 부분 유료 서비스 예정.

공개된 트레일러를 보면 모던 워페어 시리즈에 등장하는 맵과 장비를 죄다 짬뽕시켜놓은 느낌으로 시리즈의 멀티플레이를 해 본 사람이라면 익숙한 모던워페어1의 화물선, 모던워페어2의 파벨라 맵 등 멀티플레이 맵과 싱글 켐페인 배경들이 눈에 익을 것이다. 현재 트레일러에서는 별 다른 오리지널 요소는 찾아볼 수가 없고, 공개된 스크린샷에서 금문교에서 펼쳐지는 태스크 포스 141 VS 그림자 중대의 전투와,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새로운 위장복의 캐릭터의 모습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관련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2013년 11월 30일 좀비 모드의 스킨만 바꾼 '로봇 좀비' 모드가 공개되었다. 좀비면 좀비고 로봇이면 로봇이지 저건 뭐냐는 반응[2]과 중국에서만 서비스한다는 점을 빼면 고스트보다 더 낫다는 평.

2016년 3월 액티비전은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새로운 시장 공략을 위해 콜오브듀티 온라인에 일할 베테랑 인력 모집글을 올렸다. 중국에서만 서비스하던 콜오브듀티 온라인의 글로벌화를 계획하는 것으로 보인다.

  1. 어딘가하면 QQ라는 중국 메신저로 유명한 중국 굴지의 IT기업이다.
  2. 중국은 뼈가 그대로 드러나는 것을 심의에서 금지하기 때문에 로봇설득력 없는 설득력 좀비로 구색만 맞춘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