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노우

九重(くのう)

하이스쿨 D×D의 등장인물이며 히로인 후보.

1 프로필

일본의 영적 거점중 하나인 교토를 다스리는 요괴의 우두머리인 야사카의 딸이며 교토에 사는 요괴들의 공주로 9권의 교토 수학여행 초중반부에 첫 등장했다.

외형은 무녀 차림에 금발의 포니테일과 황금색 눈동자를 가진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로 보이는 외모[1]미소녀지만 여우의 귀와 9개의 꼬리가 나있다.

2 행적

교토로 수학여행으로 온 후 후시미이나리에서 관광하고 있는 효도 잇세이를 포함한 교회 3인방을 자신의 어머니인 야사카를 납치한 재앙의 단<카오스 브리게이드> 영웅파의 간부로 착각하여 자신의 부하들을 이끌고 그들을 습격했지만 오히려 그들의 강함에 압도당하여 결국 후퇴한다. 후에 잇세 일행이 자신들에게 습격당했다는 사실을 안 아자젤과 교토의 요괴들에게 협력을 요청하기 위해 교토를 방문한 세라포르 레비아탄이 자신들의 본거지인 킨카쿠지의 인적이 드문 곳에 위치한 교토 요괴들이 사는 이면의 수도로 찾아온 후 잇세 일행이 영웅파와는 전혀 관계없는 자라는 사실을 알려주자 결국 쿠노는 그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는겸 잇세 일행의 교토 관광안내역을 맡게 된다.

그 후 영웅파의 습격으로부터 필사적으로 자신을 지켜주고 자신의 어머니인 야사카를 재앙의 단<카오스 브리게이드> 영웅파으로부터 구해준 잇세에게 진심으로 반하게 되면서 메가데레 상태가 되었고 다시 잇세가 교토에 오게 되었을때 관광 안내를 해주겠다고 약속하게 된다.

12권 중반부에서는 샤르바 벨제부브에 의해 강제 금수화한 레오나르도에 의해 탄생된 초거대 키메라 마수호수귀<밴더스내치> 12마리가 각각 명계의 중요지점 및 도심부 쪽으로 진격하기 시작하는 바람에 명계가 위기에 처하자 어머니인 야사카와 함께 명계 진영의 조력자로서 등장했으며 본모습으로 변한 야사카의 등에 타면서 그녀를 응원하고 있었다.

3 기타

여담으로 드래곤 매거진에 실린 단편의 일러스트를 보면 무한의 용신<우로보로스 드래곤 오피스>와 함께 쿠오우 학원의 교복을 입고 있다, 덤으로 교복 차림이 귀엽다...
아닌게 아니라 명계에서 그 교복이 한창 유행 중이라서[2] 쿠노도 통신판매로 구해다 입은 것, 또한 지금은 그냥 옷만 입는 것 뿐이지만 나중에 본인이 학교에 갈 나이가 되면 그 때는 꼭 쿠오우 학원에 다니겠다고 말한다. 여담으로 저 단편에서 오피스와 친구먹었다.(!) 19권에서 어머니인 야사카와 함께 효도가를 방문하는데 그게 쿠노의 쿠오우 학원 초등부 입학 수속 건으로 온 거라고. 덤으로 야사카는 쿠노우가 클 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했고, 리아스를 '적룡제의 본처 님' 이라고 불렀다. 잇세에게 시집보내는 것은 거의 기정사실인듯. 근데 포지션이 애매하다. 비숍 2자리는 아시아랑 레이벨이라 룩하고 나이트밖에 없는데 설마 폰은 아니겠지 그럼 퀸? 여기에 대한 답으로 13권 후기에서 작가 이시부미 이치에이는 "쿠노우는 요괴의 공주님이라 권속은 될 수 없지만 걸프렌드는 될 수 있다" 라고 하였다. 아마 권속으로 들어가진 않고 시집만 갈듯.

원래는 백면금모의 구미호, 즉 타마모노마에의 혈통이지만 오피스와 잇세와의 인연 때문인지 용과 연관된 신수와 유사하게 변하고 있다. 힘을 해방하면 금발이 백발로 바뀐다.
  1. 인간계를 기준으로 잡은 나이가 19권에서 드러나는데 아직 초등학교 입학도 안 한 나이라고 한다. 19권 시점을 기준으로 내년에 초등학생이 될 예정이라고. 즉, 인간계 기준으로 나이를 따지면 6~7세 정도.
  2. 그레모리 권속과 시트리 권속이 양쪽 다 학원 교복을 권속 유니폼처럼 입고서 레이팅 게임 등에 임하기 때문에 팬들을 통해 명계에서 유행이 됐다는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