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우 카드/E-I

카드캡터 사쿠라에 등장하는 E에서 I까지의 크로우 카드를 설명하는 항목.

1 The Earthy

Earthy.jpg
지진을 일으키거나 땅에서 지반이 솟아오르게 한다. The Watery 같은 공격용 카드는 효과가 없다. 다만 5행에 따른 속성 상성 때문에 나무가 있는 곳이나 마력이 강한 곳은 올라오지 못하는 듯. 그 덕에 The Wood 카드를 이용하여 봉인당한다. 4대 원소 카드 중 하나이며, 동시에 케로쨩이 본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한 카드 중 하나다.

작중에서는 키노모토 사쿠라가 가장 마지막에 얻은 카드.

2 The Erase

파일:Erase 1.jpg
뭔가를 흔적도 없이 지워버린다. 심지어는 사람의 형체뿐만 아니라 기억까지도 지운다. 봉인했을 시 지워졌던 사물이나 사람은 되돌아왔지만, 기억은 그대로 지워지고 말았다. 효과가 매우 흠좀무.

3 The Fight

파일:Fight 1.jpg
격투.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모든 격투 기술에 통달해 있기 때문에 이 카드를 격투로 이기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싸움을 좋아해서 격투술에 능한 사람들을 닥치는대로 습격하고 다녔다.

리 메이링이 싸움을 걸었지만 역시 카드쪽이 더 강했다. 그러나 이후 The Power를 쓴 사쿠라의 지팡이 휘두르기 한방을 잘못맞는 바람에 절명. 역시 기술보단 힘이다.아니면 버프빨

4 The Firey

Firey.jpg
염을 일으킨다. 4대 원소 카드 중 하나. 고위 카드인 4대 원소 중에서도 The Watery와 함께 호전적인 성격으로 공격마법용 카드. 상극인 The Watery와는 힘이 비등비등하기 때문에, 이 카드를 잡기 위해서는, 같은 4대 원소의 The Windy, The Watery 두 장을 동시에 써야 했다. 샤오랑에 의하면 고위 카드 두장을 동시사용하는 것은 꽤 어려운 짓 같지만, 사쿠라는 한번에 해냈다. 주인공 보정? Watery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강력한 카드로, 다른 카드들에 비해 사용빈도가 꽤 높다. 물이나 얼음에 관련된 사건의 경우 Watery나 Firey중 한 쪽은 거의 무조건 등장한다.

1기에서 마지막으로 얻은 카드이며, 처음으로 사쿠라 카드로 변형된 카드이다. 물론 2기 마지막화에서 새 지팡이로 처음 쓰인 건 윈디지만, 윈디는 53화에 가서야 사쿠라 카드로 변환되었다. 덧붙여 케로쨩이 본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한 카드 중 하나.

5 The Float

Float 1.jpg
뭔가를 부유시킨다. 케로가 가출[1] 했을 때 잠시 신세지던 집의 소녀인 아카네를 부유시켰다. 당시 불던 강풍에 힘입어 끝도 없이 하늘 위로 띄워버려 아카네의 돌아가신 아버지[2] 곁으로 보낼뻔 했다.

하지만 The Fly보다는 좀 느려서 그런지 거의 묻혔다. Erase를 봉인하러 갈 때 몰래 가야했기 때문에 조용한 이 카드를 쓴 것과, The Snow로 엄청나게 쌓인 눈 위에 서있기 위해서 사용한 것 정도가 전부이다.

여담으로 TVA에서 사쿠라와 샤오랑이 엘리베이터에 갇혔을 때 꺼진 바닥 아래로 떨어진 사쿠라가 다시 올라오는데 사용한다. 그리고 안심한 샤오랑은 사쿠라에게 다가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아무튼 두 사람이 서로를 이름으로 부르며 더욱 가까운 사이가 되게 하는 결정적 역할을 한 장면.

6 The Flower

Flower 1.jpg
한자
영어THE Flower
일본어フラワー
능력여러가지 꽃을 만들 수 있다

원작, 애니메이션 : 학교 운동회 날, 대량의 꽃잎을 뿌렸는데 학생들이 거의 파묻힐 정도였다. 여담으로 학부모 달리기 시합에 나간 토모요의 어머니는 도중에 달리기를 포기하고 꽃잎 속을 헤엄쳤다(...) 꽃잎으로 운동회를 방해하긴 했으나, 딱히 악의적인 이유는 없었고 봉인하러 온 사쿠라에게 전혀 저항하지 않은 카드.

뭔가 즐거운 일이나 신나는 일이 생기면 너무 좋아서 꽃잎을 굉장히 많이 만든다. 자신을 봉인하러 온 사쿠라를 보자 신나서 함께 춤을 춘다(...)

사쿠라는 이 카드를 손에 넣은 이후, 꽃을 선물하고 싶을 때 사용하여 꽃다발을 창조하기도 했다.

7 The Fly

Fly 1.jpg
한자
영어THE Fly
일본어フライ
능력하늘을 날 수 있다

원작 : 4번째로 등장한 카드. 사쿠라의 학교 운동장에 나타나 거대한 바람을 일으킨다.운동장에 찾아와 THE WINDY 카드로 대항하나 전혀 통하지 않아 오히려 당하고 만다. 이 후, 어떻게 할지 집에서 케로와 상담하다가[3] 예지몽을 통해 상처 입은 것을 알게 된다. 2차전에서는 THE FLY의 거대한 바람에 휩쓸리나 THE WOOD 카드로 바닥에 수풀을 깔아 충격을 줄인 후, 곧바로 THE JUMP 카드로 뛰어들어 상처 입은 카드를 달래주었다. 그 후 스스로 카드로 돌아간다. 카드로 돌아가도 상처는 치유되지 않았으나[4], 크로우 카드의 책에 한번 집어 넣으니 치유되었다.

애니메이션 : 2번째로 등장한 카드. 예지몽, 상처 입은 카드를 달래주는 것은 원작과 같으나, 원작과는 달리 THE WINDY 카드가 통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THE WINDY밖에 없었으니 어쩔 수 없이 통하도록 바꾼 듯. 이 때, 카드를 봉인하던 모습을 토모요에게 들킨다.[5]

처음에는 지팡이에 날개가 달려서 마녀의 빗자루처럼 타고 날지만 사쿠라 카드로 바뀔 때는 마찬가지로 지팡이를 사용해야만 하는 THE SWORD와 병행해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키노모토 사쿠라의 바람에 따라 등에 날개가 생기는 형태가 되었다.[6]

자기 마음대로 날아간다는 설정이 마법소녀물에 흔히 나오는 거라서 그런지 이 카드를 사용하는 빈도수가 엄청나게 많다.

덧붙이면, 지팡이에 날개가 달려서 날아다니는 장면은 당시 꼬꼬마 여자아이들의 로망이었다. 빗자루를 타고 나는 것보다 소녀들의 감성을 자극했던 모양. 그래서 사쿠라 카드로 바꾼 후, 등에 날개가 생길 때에는 아쉬워하는 아이들이 많았다. 지팡이에 날개가 돋을 때에는 샤오랑이나 토모요를 태울 수 있었지만 사쿠라카드로 바꾼 후에는 혼자 날아야 하는 것도 그 이유였다. 뭐 사쿠라가 마음만 먹는다면 모두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일도 가능할듯 하지만…

8 The Freeze

파일:Freeze 1.jpg
뭔가를얼려버린다. 작중에서는 스케이트장에 갔던 사쿠라네 학교 일행을 모조리 얼려버렸다. 순수하게 얼린다기 보다는 온도를 낮춤으로써 얼리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마력이 있는 사람은 잘 얼지 않는 듯. 샤오랑이 손에 넣었다.

The Watery와 연계해 The Sand를 봉인하는데 쓰이기도 했다.

9 The Glow

파일:Grow 1.jpg
등불. 빛나는 빛덩이를 만드는 카드.어차피 빛인데 The Light랑 다른 게 뭐야 성능이 다르지 왠지 1회용 이벤트성 에피소드를 위해 만든 카드 같다.

봉인 이후 한참 지난 체리 카드(사쿠라 카드)편에서 츠키미네 신사(정발판에서는 월봉사로 번역)에서 The Thunder 카드를 변화시킨 이후 정전이 일어나자(변화 시에 전기 시설을 건드렸기 때문) 축제가 중단되는 것을 염려한 사쿠라가 사용한 적이 있다.

10 The Illusion

Illusion 1.jpg
한자
영어THE Illusion
일본어イリュージョン
능력환상을 보여줄 수 있다

원작 : 6번째로 등장한 카드로, 사쿠라를 2번이나 익사시키려 들었다. 호수에서 귀신 소동을 일으켰다. 사쿠라는 THE WATERY를 사용하여 결계[7]을 친 다음, 호수 안으로 들어가는데 그 곳에서 엄마의 모습을 한 THE ILLUSION에게 붙잡혀 익사당할 뻔 한다. 케로가 구해주려고 뛰어들었으나 오히려 튕겨나가 기절한다[8] 마침 야식 사러 편의점가던 유키토가 뛰어들어가 간신히 살아난다. 목숨이 진짜 날아갈 뻔 했으므로 케로조차 이번엔 그냥 포기하자고 했으나, 사쿠라가 진짜 엄마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싶다며 다시 가게 된다. 다시 찾아가자 이제는 THE ILLUSION이 직접 호수 밖으로 나와 다시 사쿠라를 호수 안으로 끌고 간다. 공격 카드 저리 가란데? 그러나 엄마라면 자기를 죽이려 괴롭힐리가 없다며 뿌리치자 잠시나마 본 모습이 나오게 되고, 크로우 카드임이 밝혀지자 쉽게 봉인했다.

애니메이션 : 역시 원작과 같이 유령 소동이 일어났으나 호수가 아니라 숲으로 나온다. 여기서도 절벽 밑으로 유인해서 사쿠라를 죽이려 한다. 공격 카드보다 살의가 더 충만한 카드인 것 같다 여기서도 유키토가 구해주게 된다.

THE SWORD를 봉인할 때, 그 카드가 조종하고 있던 체리네 반 친구에게 환상[9]을 보여주어 잠시동안 행동을 멈추게 만들어 그 틈에 THE SWORD를 봉인할 수 있었다. 이후 사쿠라 카드가 된 뒤 술사가 원하는 환상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게 하는 용도로 사용된 적이 있다. 마스터에 의지에 따라 보여주는 환상이 상대가 원하는 것인지, 술자가 원하는것인지 바뀔 수 있는 듯.
  1. 사쿠라네 선물로 들어온 술이들어간 초콜렛을 다 먹어버리고 취해서 노숙하던 것을 아카네가 납치(?)한 것
  2. 이미 돌아가신 상태로 저 하늘 위 천국에 계시는 걸로 아카네는 알고 있었다
  3. 이 때, 크로우 카드로 점을 칠수 있다고 언급되나, 가진 카드가 3장뿐이라 실제로 점을 치지는 못했다.
  4. 카드에 상처 입은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
  5. 원작에서는 들킨건지 처음부터 사쿠라가 말을 한 것인지 자세한 언급이 안되어있고 시작부터 알고 있는 상태로 나온다.
  6. 51화에서 처음 사쿠라 카드로 바꿔 플라이를 사용했을 때 옷의 모양과 색깔이 완전히 다른 옷으로 바뀌어버린다. 이전 컷신으로 미뤄보아 원래 옷의 속에 입은듯 한데, 도대체 왜 겉에 입은 옷이 사라진 건지는 의문.
  7. 사쿠라 주위를 동그랗게 감싸는 결계로, 이 안에 들어가 있으면 숨을 쉴 수 있다. 다만 안에 있는 산소는 그리 많지 않은 듯 하다.
  8. 단 봉인한 뒤 케로의 발언으로 보면 사쿠라가 엄마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너무 강해서 그렇다고 한다. THE ILLUSION의 마력이 너무 강해서 튕겨나간 것은 아닌 듯.
  9. 사귀는 사이인 담임선생님.. Hu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