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개미초수 아리분타

1 울트라맨 에이스

ACE-ARIBUNTA.jpg
신장 : 57m
체중 : 62,000t
출신지 : 이차원
무기 : 입에서 뿜는 개미산, 양손에서 뿜는 화염

울트라맨 에이스 등장 초수. 등장 에피소드는 5화.

지저공작원 기론인의 수하로, 무기는 뭐든지 녹이는 개미산과 양손에서 내뿜는 화염이 있다. O형 여자의 피를 좋아하며 도시 각지의 O형 여자들을 4차원 공간으로 개미지옥처럼 끌어들여서 피를 빨아먹고 점차 성장해 거대화했다. 그리고 지하철을 습격해 개미산으로 지하철 내의 승객들을 녹여버리기도 했다.[1]

한번은 개미지옥을 역이용해 지저로 침투한 에이스를 상대로 싸워서 기론인과 함께 에이스를 감금하는데 성공했다. 방어형 초수여서 그런지 머리에 메타리움 광선을 맞았는데도 멀쩡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조피가 구조하러 와서 실패했고 지상에서 에이스, 조피와 2대 2 매치를 벌이지만 결국 사이좋게 머리를 들이받고 사망했다. 이름의 유래는 일본어로 개미를 뜻하는 아리+남미 아마존에 서식하는 육식 병정개미 마라분타를 합성한 것이다.

2 울트라 파이트 빅토리

e0d7a4e769b2359f935ab94dd3b9ad4d.jpg
오랫동안 등장하지 않았지만 울트라 빅토리파이트에서 다시 등장한다. 백체괴수 베류드라의 일부로 등장한 것을 제외하면, 실로 43년만의 등장이다. 더군다나 슈트도 새로 제작되었다. 눈 색깔은 초대가 초록색이었다면 이번 개체는 노란색이다. 울트라맨 빅토리에 대한 복수에 불탄 야플이 빅토리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데 보냈다.

휴가로 지저 세계로 돌아간 쇼우와 사쿠야를 이차원 개미지옥으로 끌여들였고 그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데이터 분석을 위해서 출현했기 때문인지, 빅토리의 울트랜스의 공격을 차례로 견딜 수 있을 만큼 변함없는 터프함을 자랑한다. 스파크 돌즈가 아닌 일반 초수여서 빅토리와 호각으로 싸우고 화염공격으로 괴롭혔다.[2]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울트라맨 히카리에 의해 빅토리가 빅토리 나이트로 파워업해버려 전세가 역전되어버렸다. 마지막은 빅토리 나이트의 나이트 빅토리움 플래시로 쓰러졌다.

그러나 이 전투를 통해 야플은 빅토리의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성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차원 초인 빅토리 킬러를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에 그 역할은 일단 제대로 수행했었다. 여담으로, 전투 중에 야플이 사쿠야를 노리고 나타날 때는 손을 흔들어 보이는 어딘가 애교있는 행동도 보였다.

3 울트라맨 오브

prm1608070020-p5.jpg
울트라맨 오브 6화에 등장. 저글러스 저글러가 아리분타 카드를 이용해서 소환해 냈다.(기론인과 야플과의 관계는 불명).
초대와 마찬가지로 개미산과 더불어 양손에서 불을 뿜는다. 스페시움 제페리온과 맞붙었을 때는 개미산으로 오브를 밀어붙였지만 번 마이트에게 사용하려던 화염 공격은 더블 스토비움 카운터에 상쇄당했다. 마지막으로 허리케인 슬래시와 싸울 때는 오브 슬러거를 소환해서 빛의 방패를 만들어내는 행동을 흉내내는 등, 귀여운 행동을 보인다.

허리케인 슬래시한테는 시종일관 밀리다가 전세가 불리함을 알고 땅 속으로 도망치려 했으나, 오브 슬러거 랜스에 찔린 채로 공중으로 던져져 트라이던트 슬래시의 무참히 썰려 폭사했다.
메피라스 성인 노스트라의 말로는, 초수카드는 귀중한 것 같지만 이번에는 행성 침략연합의 면면이 도망가기 위한 시간 벌기와 오브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참고로, 전투 중의 오브의 대사중에 개미산은 꽤 특이한 것 같다.

4 여담

능력자체는 매우 높았지만, 원작에서 너무 어이없게 쓰러졌는데, 아리분타를 쓰러뜨린 울트라맨으로 인해 오랫동안 불평등한 대우를 받고 있던 초수의 1체였다. (일설에서는 오일드링커보다 더 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던가...)

그러나 헤세이 2기에 들어가면서 객원 기회가 많아짐으로써 서서히 복귀하고 있다.
  1. 이 장면은 사람이 산 채로 개미지옥으로 끌려들어가는 건 물론이고 사람이 녹아서 백골이 되는 등 울트라 시리즈에서도 손에 꼽히는 고어한 장면 중 하나이다.
  2. 빅토리가 사쿠야를 말려들게 할 뻔했기 때문에 직접 더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