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선

작가 블로그
웹툰 신룡의 주인

1 개요

한국여성 판타지소설 작가. 게임 판타지 소설 GM미온으로 대뷔했으며 현재는 친구인 도빈과 함께 신룡의 주인을 comico에서 정식 연재하고 있다. 투고 동기는, 먼저 베스트 도전에서 활동하던 동료 작가 성상영이 판매량 부진으로 조기완결의 위기를 맞은 신룡의 주인을 보고 '소설을 사람들에게 알리자. 작품이 좋으니 알려지기만 하면 무슨 방법이 있을거야' 라며 웹툰화 제안을 했기 때문이라 한다.

2 특징

코믹하고 가벼운 문체로 인해 소설이 딱딱하지 않고 쉽게 읽히나 다 읽었을 때의 내용은 그렇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다이너마이트의 후기에서 띠동갑인 막내동생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을 쓰고자 했다고 말했으며 이후에 나오는 작품들도 어렵지 않고 술술 읽히는 소설들이다. 심리묘사도 수려한 편이고 등장인물들의 캐릭터성도 탄탄하나 특유의 매니악한 코드 때문인지 판매량은 기복이 심한 편이다.[1]
주로 주인공은 소심한데 콤플렉스가 있거나 트라우마로 인해 어두운 성격을 가진 인물이 등장하는 클리셰가 있다. 또한 겉으론 밝으나 속은 이중인격 성향에 성격이 뒤틀리고 광기 있는 등장 인물도 거의 매 작품마다 등장한다.[2] 주인공들은 여타 양판소와는 달리 순탄하게 성장하는 법이 없으며 다들 시작부터 커다란 약점을 가졌거나 최악의 상황을 맞닥뜨리고 그것들을 이겨낸다. 앞서 말한 뒤틀린 인물들은 대부분 주인공과 가까운 사이이며, 주인공이 소심하거나 순진할 경우의 대부분 가치관 차이로 인한 갈등을 겪곤 한다.
여성작가임에도 불구하고 섹드립을 잘 친다(...). 이러한 이유와 필명 때문에 남성 작가라고 오해받기도 한다.

여타 작가들과의 차이점 중 하나는 작가 블로그 서비스 중 하나인 메모로그, 메모로그 자체가 다이너마이트 집필 때 부터 팬들이 모이는 장소가 되었으며 한때는 메모로그가 있기에 팬카페가 필요없다는 반응이 대다수였다. 지금은 작가의 활동에 비례해 메모로그도 침체상태. 메모로그 올드비들은 통칭 메모로그 패밀리, 메밀리라고 부르고 있다.

3 기타

저작권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는 듯 하다. 모든 장르문학 작가에게 해당되는 일이겠지만 그 스트레스가 유독 심한 듯...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서 자신의 작품 신룡의 주인을 웹툰화하여 투고하였다가 정식 웹툰까지 갈 뻔했는데 저작권 문제 때문인지 가지 못 했다고 한다. 지금의 리메이크 스토리는 본래 신룡의 주인의 후속편으로 쓸 생각이였는데 사정이 여의치 않아 급하게 꺼낸 것이라고. 초기의 웹툰과 큰 성전환의변화가 생겨 일부 기존 독자들은 적응하지 못 하고 이탈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는 곧 두 작가의 필사적인 노력의 결과물인 무려 4일에 1화라는 어마어마한 연재 속도로 인해 사그러들고 옹호하는 측이 더 많아졌다. 다만 작가의 사정에 따라 예고도 공지도 없는 무기한 잠수를 타곤 한다. 현재 2013년 12월 기준으로 한달 가까이 연재가 안 되고 블로그와 웹툰에는 공지 하나 없는 상태이다. 그리고 현재 코미코에서 연재중이다.
이후 2013년 12월 29일 신룡의 주인 웹툰이 연재되었고 한동안 공백이 있다 1월 15일 신룡의 주인 소설 6권 발매 예정을 공개했다.
애완동물로 고양이를 키운다고 한다.
2014년 9월 5일 신룡의 주인 7권이 출간됐다.

그리고 신룡의 주인 웹툰 때려치고 뭐 하나 했더니 신수의 주인과 더스크 하울러 웹툰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중이다!(그 이유는 만악의 근원 배우자인 고렘의 짓이었다)

게다가 2014년 11월 1일에는 신룡의 주인의 일본 comico에 정식 연재하기로 확정되었다고 발표했다. 2015년 1월 20일 부로 한국어 번역본 서비스도 공개가 되었으며, 게임화 및 애니메이션화 등의 미디어 믹스도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한다.

2014년 11월 29일에 결혼을 했다. 신랑은 같이 일하던 성상영. 그리고 마감에 치이는 바람에 신혼여행에서도 밤새고 마감하는 게 아닌가 걱정했다

15년 5월 경, 더스크 하울러 2부에 대한 말을 꺼냈다.
과거 더스크 하울러 집필 때 '게임 판타지는 마지막이다' 라는 말을 했다는 걸 본다면 틀린 말은 아니다(...)
15년 11월 27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 2부가 연재중이다

4 작품

4.1 타나토스 시리즈

GM미온
다이너마이트
타나토스

4.2 아트레이아 연대기(~주인 시리즈)

환수의 주인
신룡의 주인
신수의 주인

4.3 그외

더스크 하울러
은의 사선

4.4 웹툰

신룡의 주인(웹툰) - 코미코 일어판보러가기,한국판보러가기
신수의 주인 - 카카오페이지 보러가기
더스크 하울러(웹툰) - 카카오페이지 보러가기

  1. 은의 사선은 절판되어서 작가도 소유하지 못했다고 하고, 신룡의 주인은 연재 중단에서 조기 완결을 거쳐 간신히 풀린 작품이다. 신룡의 주인은 주인공이 생명의 위기가 늘 따라다는 불운 덩어리에 마나 하나 못 쓰는 허약한 몸이니 대리만족을 위해 책을 빌려보는 사람이 대부분인 대여점 독자층에게 외면을 받는게 당연한 것일지도...
  2. 다이너마이트와 타나토스의 '잠이', 더스크 하울러의 '나인', 환수의 주인의 '러스크', 신룡의 주인의 '티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