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비 왓슨

chara_00_04.jpg
파일:Attachment/토비 왓슨/b.jpg
トビー・ワトソン

슈퍼로봇대전 Z등장인물. 성우는 콘도 타카시. 이름의 모티브는 영화배우 토비 맥과이어로 추정된다.
(설마 토비 존스는 아니겠지...)

글로리 스타의 일원으로 부대의 서브 치프를 맡고 있으며, 계급은 중위. 원래는 다른 부대의 에이스 파일럿이었지만 실력을 인정받아 글로리 스타 부대 발족 시 배속되었다. 치프 덴젤 해머와는 세츠코 오하라가 배속되기 이전부터 같이 활동하였다.

글로리 스타에 들어오기 전에는 닥터 헬, 미케네 제국과의 싸움에서 격추수를 조금 올린 적이 있다고 한다. 전투시에는 갈고 닦아 온 실력과 냉철한 판단이 빛난다.

밝은 성격이며 말수가 많고 팀의 무드 메이커와 같은 존재. 자기 윗사람이건 아랫사람이건 허울 없는 사이. 덴젤에게는 자주 밥을 얻어 먹는 것 같으며 세츠코에게는 계급은 무시하고 토비라고 부르라고 가볍게 말한다.

또한 다양한 방면에 흥미를 보이기도 한다. 로리 소녀가 거대한 총을 들고 싸우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고 한다.
(혹시 건슬링거 걸?!?!?!?) 대사를 보면 의외로 오덕후인 것 같다.

기체는 바르고라 2호기로 근접전 특화형의 가나리 커버를 사용한다.

참고로 약혼녀가 있다. 약혼녀가 있음에도 미녀만 보면 헤헤 하면서 좋아 죽는 가벼운 남자. 단 약혼자에 대한 배려인지 상대 여성과 일정 이상의 관계로 나가진 않는다.

여기서부터 누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시공진동탄이 발동할 때 아사킴 드윈에게 덴젤 해머가 살해당하고, 브레이크 더 월드로 세츠코와는 반년 넘게 떨어져 있었다. 그 동안에는 아사킴을 추적했던 듯.

중간에 다시 세츠코와 만나 다시 글로리 스타로서 활동하였으며, 모 오버맨의 오버 스킬 때문에 세츠코가 자신에게 연심을 품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으나 약혼녀가 있는 몸이라 매우 미묘.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아사킴에게 살해당하고 작품이 끝날 때까지 부활도 안 한다. 중간에 윈덤을 타고 돌아다니는 토비는 사실 아사킴이 변장한 것.

후반에는 세츠코가 없는 평행세계의 토비가 아사킴한테 끌려 와서(시공파괴의 원인이 세츠코라는 말에 속아넘어갔다) 세츠코한테 격추되기도 하는 등 여러모로 안습한 상황을 보여준다.

다만 세츠코 루트로 해피 엔딩을 보면, 아시킴에게 속은 걸 알고는 그냥 넘어온 세계에서 죽치고 살려고 하다가 세츠코에게 발견되어 다시 글로리 스타를 만들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으며 끝난다. 얼핏 보면 세츠코에게는 해피 엔딩 같지만, 세츠코 쪽 세계의 토비는 그냥 죽은 그대로이다. 안습


키워도 별 상관은 없다. 기체 개조비는 토비가 죽은 뒤에 환급되며 토비의 PP도 그대로 세츠코의 PP에 + 된다. 격추수는 세츠코에게 승계되지 않는다.(이건 덴젤과 같은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