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마인 블리츠브롯츠

파일:Attachment/파멸마인 블리츠브롯츠/Example.jpg

신장 : 60미터
몸무게 : 6만 6천톤

울트라맨 가이아의 등장 괴인. 등장 에피소드는 45화. 웜 홀에서 출현한 지적생명체. 겉보기는 검정과 하양의 카라스 텐구. 큰 눈에 보이는 붉은 무늬는 의태로, 부리 모양의 부분에 진짜 눈이 있다. 등에 난 날개에 의해 고속으로 비행하고, 두 손등에서 쏘는 파괴 광탄과 공중 촙 기술을 주된 공격기술로서 쓴다. 또, 두 손의 손톱을 라이프게이지에 꽂아 빛에너지를 빼앗거나, 흉부를 열면 나타나는 붉은 결정으로 적의 광선을 흡수하고 강화해 뒤집는 등의 능력도 가진다. 울트라맨의 약점인 라이프게이지를 노리거나, GUARD주요 시설만을 핀 포인트에 습격하거니와, 정보와 높은 지성을 갖추고 있다.

최초의 출현 때는 아굴과 교전. 포톤크러셔를 뒤집고, 라이프게이지를 파괴해 아굴을 물리치고, G.U.A.R.D 국제포럼을 파괴한다. 2번째의 출현 때는, 분해가운데의 고에너지탄두가 있는 보급기지 지오 새틀라이트No.3을 습격. 요격하는 팀 라이트닝을 전기 격추하고, 계속해서 나타난 티그리스II를 압도하고, 가이아도 포톤 엣지를 뒤집어 고전시킨다. 아굴과 마찬가지로 가이아의 라이프게이지를 노리지만 티그리스II의 공격으로 실패, 또한 광선 흡수 능력을 거꾸로 이용되고 퀀텀스트림의 과잉흡수로 행동불능으로 되어, 히라기가 타는 MLRS바이슨과 팀 허큘리스의 GBT스팅어의 원호로 흉부의 붉은 결정을 파괴된다. 최후는 가이아 슈프림 버전의 포톤 스트림으로 쓰러진다.

1456740824656.jpg

울트라맨 가이아의 블루레이 발매 기념 울트라 괴수 의인화 계획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파멸마충 카이저 도비시와 함께 모에화가 되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하루이누.[1]
  1. 이차원인 기란보, 초고대당견괴수 가디, 우주곤충 다이오리우스, 우주흡혈체 마리큐라, 악질우주인 메피라스 성인, 먹보괴수 못토쿠레론의 모에화 캐릭터를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