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안도 48일 후

피안도 시리즈
피안도피안도 최후의 47일간피안도 48일 후

color1.jpg

구도를 보더라도 이론의 여지 없는 피에타패러디. 연재분 첫 화 및 1권 표지로 쓰였다. 단 저 둘은 표지에서만 저렇지 작품 내에서는 흡혈귀가 되지는 않았다.

1 소개

"문명과 국가가 붕괴되고 뱀파이어가 지배하는 세상이 무대. 약간의 살아남은 인간들이 피에 굶주린 뱀파이어들을 두려워하며 숨어 살고 있는 곳에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피가 필요하다면서 인류를 절멸시키는 것은 뭥미 애초에 그런 것을 따졌다면 진작에 완결이 났겠지

시놉시스에 드러나듯이, 피안도 최후의 47일간에서 6개월 뒤 시점에서부터 시작되는 작품이다. 3부에 해당되는 작품이므로 단행본 또한 다시 1권부터 넘버링이 이루어진다.

3부를 먼저 보고 1부를 접한 사람들은 장르도 그림체도 캐릭터성도 같은 만화가 아니라고 생각할 만큼 퇴화했다는 사실에 놀라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1부에서 착실하게 키워왔던 주요 캐릭터들을 2부에서 정리하고, 3부에서 깡그리 정리하겠다는 의지가 돋보이는 시리즈. 2부까지만 해도 어찌어찌 목숨을 부지하던 아키라의 동료 캐릭터들을 하나둘씩 처분(...)하고 있다.

흡혈 모기에 의해 일본이 붕괴된지 6개월 후 도쿄에서 멀리 떨어진 시골에서 폐허가 된 편의점을 뒤지는 이와타 켄타라는 남자와, 임신한 여자친구 요코가 새로운 주역으로 등장한다. 2부의 료스케처럼 어떤 민폐를 끼치려나 연재분 15화 기준으로 표지에서처럼 흡혈귀가 된 것도 아니고 2부의 료스케와 카즈미처럼 끔살당하거나 흡혈귀가 될 가능성이 적지 않았지만... 2부의 료스케와 비교할 때 민폐 끼치는 건 거의 없지만 싸우는데 별 역할도 못한다. 첫 싸움부터 아키라가 이 둘을 구출하는 것이었고 그 다음 그 지역 흡혈귀 근거지에 쳐들어 갔을 때는 악귀 발생으로 흡혈귀들은 사실상 괴멸 상태인지라 인제서 첫 싸움을 하게된 켄타가 악귀를 감당할 능력이 안 되었다. 더구나 그 악귀들의 정체가 하필이면 옛 동료들... 그리고 켄타의 여동생 유리와 그와 사귀었던 걸로 알려진 친구의 동생 요시아키[1]악귀가 되어 나타났다. 당연히 영원한 주인공 악귀라 또한 등장. 오른쪽 의수에 숨겨진 칼을 휘두르는 흠좀무한 비주얼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요시아키가 죽고 유리는 그의 시체를 가지고 사라진다. 이후 자신의 능력으론 아키라와 같이 미야비랑 싸우는 건 무리라고 생각한 켄타는 기존에 하던 대로 요코 곁에 남아 요코와 뱃속의 아이를 지키기로 결심한다. 그의 의사를 존중한 아키라는 홀로 미야비가 있다는 도쿄로 향한다. 가는 도중 터널을 이용해 요새와 같은 곳에서 살지만 악귀의 공격을 견디지 못하고 주기적으로 한명씩 인신공양하는 마을에서의 새로운 이야기가 2015년 7월 현재 진행중이다. 솔직히 켄타와 요코 그리고 요시아키와 유리 이야기는 전체 이야기에서 그리 중요하지 않은 듯한데 그럴꺼면 뭐하려 넣은 건지... 이 마을 이야기가 진행중인 41화에서는 흡혈귀가 되어 미야비인 양 굴고 있는 옛 동료(스포일러)가 등장했다. 그리고 43화에서 전에 나온 악귀가 다른 옛 동료인 것이 밝혀졌다. 이제 민폐를 벗어나 그냥 적이 되어버렸다. 남은 가토나 모미지 등도 결국 죽거나 흡혈귀가 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결국 아키라 빼고 기존 주인공측 인물은 죄다 전멸했다고 봐야 할 듯 했으나 니시야마의 말에 따르면 모미지와 사귀게 된 가토는 섬에 남아 있다고 한다. 그런데 니시야마와 유키가 겪은 일을 생각하면 가토의 결정은 신의 한 수였다는 평가마저 나온다.

현재 사메지마라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 금강과의 재회가 떡밥으로 나오고 있다. 그리고 사메지마를 만난 후 갈수록 악귀들의 모습이 1,2부를 초월하는 병맛으로 나오는 중이라 독자들이 단체로 멘붕하는 중이다. 사메지마를 만난 유람선에서 나오는 사신은 크고 아름답고 혐오스러운 남성의 에 눈알이 달린 모양을 자랑하고, 그 다음번에 나오는 원숭이 악귀는 가슴을 드러낸 나체 여성인데.. 문제는 머리 자리엔 새우 꽁지가 달려있고, 다리 사이의 성기 부분에 쭈그렁 할배의 대가리가 붙어 사신과 함께 최악의 병맛 악귀 디자인을 다투고 있다. 3부 들어서 나오는 악귀들의 디자인을 요약하자면 무얼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라는 말이 딱이다.

현지 기준, 단행본 1권이 2014년 12월 5일 발매되기 시작해 2016년 3월 현재 5권까지 발매되었고 6권이 4월에 발매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 2부에 이어진 넘버를 그대로 이어받아 1권(1부부터 치면 50권)이 2015년 7월에 발매되기 시작해 2015년 12월에 3권이 발매되었다.

2 등장인물[2]

  1. 미소년이었다고 한다. 물론 악귀가 된 모습에서 그런 모습은 남아 있지 않다.
  2. 2014년 12월 현재 아키라 외에 1, 2부의 기존 등장인물들은 죽일 때의 언급이 나온 대장(피안도) 외에는 직접 안 나오고 있다.애당초 2부 추가 인물들은 죄다 죽었지만 물론 흡혈귀(피안도)악귀는 당연히 나온다. 2부 마지막에 미야비가 피안도를 떠나는 것을 본 가토와 니시야마는 일단 살아있는 듯.. 하지만 미야비가 인간군은 전멸했다고 했으니 죽었을 가능성도 높다고 여겨졌는데..... 전술된 대로 옛 동료 중 하나(스포일러)는 흡혈귀가 되어 미야비 흉내를 내고 있었고, 다른 옛 동료(스포일러)는 악귀가 되어있었다. 그 외 가토나 모미지를 포함한 인간군 생존자들은 피안도에 남아서 살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