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영룡

유희왕의 최상급 몬스터 카드.

card100031440_1.jpg

한글판 명칭하얀 영룡
일어판 명칭白き霊龍
영어판 명칭Dragon Spirit of White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드래곤족25002000
이 카드는 룰 상 "푸른 눈"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패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제외한다.
③: 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푸른 눈의 백룡"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샤이닝 빅토리즈에서 등장한 푸른 눈의 백룡 지원카드. 공/수가 500씩 깎이는 바람에 기묘하게도 스탯이 라이벌들이 아닌 주인공 카드들과 비슷하게 되었다. 이때문에 드래곤 자각의 선율로 서치할 수는 없지만 패에 잡혀도 좋을것 하나없는 카드기 때문에 문제없다.

룰상으로 푸른 눈 카드로 취급한다고 명시 되어 있기 때문에 '푸른 눈'을 지정하는 서포트 카드들의 효과를 무리없이 받는다. 이는 스킬 드레인등으로 효과가 무효화되어도 마찬가지. '푸른 눈'과 '푸른 눈의 백룡' 서포트가 섞여있는 카드군 특성상 지원카드의 구분을 잘 해둘 필요가 있다.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치환융합등과 달리 '푸른 눈'이라는 카드는 없으므로 백룡 3장투입 이후 영룡1~3장같은 덱구성도 무리없이 가능하다.

①번 효과는 묘지와 패에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하는 듀얼 몬스터 비스무리한 효과. 은룡의 굉포, 고대의 룰 등으로 쉽게 꺼낼 수 있으며 하늘빛 눈의 은룡의 효과로 불러내는것도 가능하다. 용의 영묘로 이 카드를 덱에서 묻으면 묘지로 가는 순간 일반 몬스터로 취급되기 때문에 추가로 더 묻는것 또한 가능하다. 물론 필드에서는 그냥 효과 몬스터이기 때문에 하늘빛 눈의 은룡, 썬더엔드 드래곤등의 소재는 될 수 없다.

②번 효과는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상대 필드의 마함 1장을 제외하는 효과. 푸른 눈 카드군에는 없어서 범용카드를 넣어야 했던 마함 견제 효과다. 파괴가 아니라 제외라서 널리고 널린 파괴반응 카드들에게 무력화되지 않고 재활용도 어렵게 만든다. 펜듈럼 존을 갈아버리면 부활도 못 하게 만드니 매우 좋은효과. 게다가 이 효과는 1턴에 1번 제약이 없어서 오만가지 수단으로 불러내서 상대 마함을 갈아버리는 것이 가능하다. 유의점은 유발효과인 '경우'가 아닌 임의효과인 '때'라서 2체인 이상에서는 타이밍을 놓쳐 버린다. 예시로 상대 지속마함, 펜듈럼셋팅 or 효과 발동을 했을 때 '영룡 소환해서 날려야 겠다'는 생각으로 체인해서 불러내도 타이밍을 놓쳐 효과를 발동 할수 없다.

③번 효과는 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있으면 자신을 릴리스해 패의 푸른 눈의 백룡을 소환하는 효과. 백룡으로 바뀐다고 같은 8레벨/드래곤족이라 필드상황이 극변하는것도 아니고 푸른 눈의 아백룡, 트레이드 인등의 조합때문에 패에 백룡1장은 있어야 마음놓이는 백룡덱 특성상 자주쓰일 효과는 아니다. 패에 은룡의 굉포부활의 복음등으로 묘지로간 영룡을 불러내 8랭크 엑시즈를 할때나 전투파괴, 효과지정등 영룡이 위험할때 새크리파이스 이스케이프용도로 주로 쓰이는 효과. 영룡으로 공격을 하고 상대의 몬스터가 남아있으면 다시 백룡을 소환하여 추가 공격하는 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갤럭시아이즈 사이퍼 드래곤, No.95 갤럭시아이즈 다크 매터 드래곤, 푸른 눈의 아백룡등이 있어서 몬스터 처리가 매우 쉬운 백룡덱에 그런 상황은 많지 않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샤이닝 빅토리즈SHVI-KR018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시크릿 레어
한국한국 최초수록
SHINING VICTORIESSHVI-JP018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시크릿 레어
일본세계 최초수록
Shining VictoriesSHVI-EN018울트라 레어미국미국 최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