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체괴수 플라즈마, 마이나즈마

플라즈마마이나즈마

1 개요

플라즈마마이나즈마
신장60m58m
체중36,000 톤40,000 톤
쇼와 울트라 시리즈의 최종보스
제7작 더 울트라맨~제8작 울트라맨 80
처형괴수 마쿠다타합체괴수 플라즈마, 마이나즈마

울트라맨 80의 등장 괴수이자 진 최종보스.[1]

플라즈마가 형이고 마이나즈마가 동생이며 입이 3개인전위적인 디자인이 플라즈마.[2] 설정상으론 한번에 소 30마리를 먹어 치울 정도라고 한다(....). 마이너즈마는 평범하게(?) 생겼는데 눈이 큰 의외로 귀여운 모습이다.(....)[3]

2 행적과 최후

오쿠타마 인왕산에 잠복하고 밤 12시에 괴상한 전파를 도쿄 14곳에서 발신하여 괴수가 있는 것 처럼 해서 UGM을 교란시키고 괴상한 기류와 절벽을 무너뜨려 UGM의 조사를 방해하는 한편 UGM의 위협 공격을 받아도 가만히 땅 속에 숨다 자신의 위치를 알지 못하게 하는 등 괴수 중에서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다.츠토무 소년의 라디오가 발하는 전파에 반응하고 나타난다.

특히 마이너즈마는 변신 전의 야마토에게 중상을 입히는 전과를 올린다. 그리고 그 부상이 최종화까지 영향을 주는것 보면 어떤 의미로는 굉장하다.[4]

두 괴수끼리 합체가 가능하며 그 공격으로 80을 몰아넣었으나[5] 유리안의 등장으로 역전되고 더블 어택에 폭사한다. 이때 만약 유리안이 80의 말을 그대로 들었다면 80은 죽었을 것이며 유리안의 전투력을 생각해보면 그대로 80은 배드 엔딩으로 끝날수 있는 상황이었다. 물론 80이 부상을 입지않았으면 어떻게든 이길 수 있었겠지만 애초에 2:1이란 불리한 상황이었던지라 고전은 피할수 없었을 것이다.

이렇게 임팩트가 강한데도 불구하고 후대 작품에는 한번도 등장하지 못했다. 80괴수로는 사라만드라만 슈트가 닮도록 우려먹는 만큼 최근작인 X에서도 등장하길 바라는 팬들이 많은 편이다.[6]

  1. 울트라맨과 마지막으로 싸운 괴수라는 점에서는 엄연히 최종 보스로 볼 수 있다. 마지막에 등장한 상대로 보면 마고돈일 수도 있으나 쇼와 울트라맨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인간 스스로 지구를 지키겠다는 결의를 위한 타로의 우주어부 벌키 성인 같은 통과의례적 괴수다.
  2. 온갖 괴상한 괴수들이 등장했던 고지라 시리즈도 울트라 시리즈에서도 이런 놈은 등장하지 않았다!
  3. 마이나즈마의 슈트는 79년에 방영한 특촬 메갈로맨의 등장괴수 눈챠크를 개조한 것이다.
  4. 여담으로 이때 오오야마 카즈키 캡틴은 이때 야마토가 80인 것을 알아챈 것 같다.
  5. 80의 샤크시움광선과 버클빔을 맞고도 멀쩡했으며 특히 버클빔도 통하지 않자 이때 80은 절망스러웠는지 아니면 단순히 힘이 빠졌는지는 몰라도 주저앉기 까지 하였다.
  6. 마고돈의 경우는 등장할 뻔 했지만 슈트가 소실되어 나오지 못했다. 일부는 베류드라의 몸을 구성하는 개체로 등장했다는데 사실상 거의 숨은그림찾기 수준이라 의미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