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마을의 영주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vignette3.wikia.nocookie.net/villains/images/5/5b/Master_of_laketown.jpg/
Master of Lake-town

호수마을 에스가로스(Esgaroth)의 영주(Master). 어둠숲의 요정들과 거래를 하면서 지내던 평범한 사람으로, 돈을 밝히는 면이 조금 있었다.
요정들로부터 탈출한 참나무방패 소린이 자신들을 도와주면 금은보화를 나눠주겠다는 약속에 혹해서 그들에게 식량과 연장과 무기 등의 보급품을 준다. 하지만 스마우그의 공격으로 마을이 홀라당 타버린다. 이에 마을 사람들은 영주를 비난하지만, 영주는 교묘하게 난쟁이들의 책임으로 돌린다. 어쨌든 이후 마을의 경비대장이며 너른골 영주의 후예이며 스마우그를 죽인 바르드는 지도자로서 역량을 발휘하고, 영주는 뒷전으로 밀린다. 다섯군대 전투 이후, 영주는 몰래 금을 가지고 도망치다가 그만 동료들에게도 버림받고 굶어죽고 만다.

영화판에선 2편에서부터 출현. 귀족주의적인 사고를 가진 속물임을 여지없이 드러내며 원작과 같이 소린이 약속한 보물에 혹해서 소린에게 보급품을 준다. 3편에서는 초반의 스마우그 습격때 보물을 바리바리 싸들고 혼자 도망가려는 모습을 보이지만 스마우그가 죽으면서 바로 그의 머리 위에 떨어지고..... 이하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