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하다 훌륭하다 지구인놈들

파일:Attachment/훌륭하다 훌륭하다 지구인놈들/earthninggens.jpg
묘하게 이분의 인간 시절과 비슷하게 생겼다 얘랑도 닮았다

1 소개

見事だ!見事だ地球人め! (미고토다! 미고토다 지큐진메!)

초전자머신 볼테스V의 등장인물인 프린스 하이넬명대사. 적을 얕잡아 보고 있으면서도 적의 능력을 인정하고 칭찬하는 훌륭한 대인배적 기상이 느껴지는 대사다. 어메이징 시리즈 여기(혹은 여기)의 어메이징 볼테스V 시리즈에서 찾아볼 수 있다. 어메이징 게타로보에서부터 순서대로 하나씩 모두 감상해 보자.

이 대사에서 지구인을 다른 단어로 바꿔주면 많은 짤방급 대사를 만들 수가 있다. 예컨대 이런 것. 다만 이 경우에는 명불허전과 비슷하게 '휼륭하다'를 반어법으로 써서 대상을 풍자할 때가 많다.

2 예시

  1. 협회장이 바뀌면서 좋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음에 따라 이미지가 매우 좋게 변하고 있기에 원래 뜻대로 훌륭하다고 쓰인다.
  2. 항목 참조
  3. 원문을 일본구글에서 검색하면 나무위키의 이 페이지가 두번째로 뜬다.
  4. 폭스툰에서 연재되는 마키시의 이웃들에서 데나가 눈폭풍편에서 몰아치는 폭설을 빙자한 블리자드에 버스 정류장에서 갇혀버린 뒤 하늘을 보며 친 대사. 아닌게 아니라 해당화에서도 추위에 노출된 시민들이극한의 추위에 정신상태가 미쳐돌아가는 재앙급스노우 아포칼립스으로 묘사된다. 상황파악 못하고 눈싸움하자며 날뛰던 네리스는 대자연께서 친히 극딜을 꽂아주셨다(...) 퍼버버버벅 네리스:어엌 하늘에서 눈덩이가...! 옆에 서있던 천유:대자연이 네리스에게 극딜을 꽂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