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너프(장난감)
- 2010년 이전 제품군은 슈퍼소커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1 개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본 너프시리즈와 비슷하고 일부 물총은 일반적인 물총과 달리 클립 탄창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서 물통을 교환 하는 것이 손쉽고 빠른 것이 특징. 그리고 시중에 파는 물총보다 비싸다!! 하지만 여기에 있는 악세사리도 다른시리즈의 너프나 다른 제품군 너프에도 레일만 있으면 호환되는 경우도 있다.
2 아직 개별 항목이 작성되지 않은 제품 목록
- Bottle blitz
겉보기에는 로켓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소총형태인 SF영화에 등장할 법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260m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페트병을 탄창으로 바꿔 사용하면 보다 많은 물을 적재할 수 있다
2016년에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는데 Tidal wave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아래에 물을 넣을 수 있는 병이 추가로 달려져 있다.
- Hydro fury
레일을 달 수 없는 물총 중 하나, 탄창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350ml를 넣을 수 있다. 원래는 2인용으로 발매되었지만 2011년에 재판한 이후 1인용이 되었다.
- Rattler
물총인데 기계식 조준기가 달려져 있다. 대신 방아쇠가 없어서 앞쪽 손잡이에 있는 펌프로 물을 뿜어야 한다. 1.1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무한도전 하와이 특집에 나온 그거 맞다.
- Shot blast
외형은 마치 ACOG이 장착된 산탄총같은 형태로 1.1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탈부착할 수 있는 개머리판이 동봉된다.
- XP-215
1994년부터 발매된 물총인 XP시리즈의 마지막 제품으로 2011년에 재발매되었다. 크기는 Hydro fury의 크기를 반토막한 느낌으로 125ml를 적재할 수 있다. 성능은 물용량만 다를 뿐 Hydro fury와 동일하다.
- Point break
리볼버 모양의 물총, 실린더는 장식이며 공이부분에 물을 채울수 있는 구멍이 있다. 200ml를 적재할 수 있으며 하부에 있는 펌프로 뿜어야 한다. 여담으로 외형이 리볼버에다 유탄발사기를 장착한 듯한 모습이다.
- Arctic shock
XP시리즈처럼 질기게 재판되는 물총, 2005년에 처음 출시되어 지금까지 5번 색상이 변경되었다. 블래스터의 아래에 탱크를 통째로 이어붙인 모습을 하고 있다. 1.35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 Tornedo strike
이전에 발매된 Helix란 물총의 후속모델로 회전 총열을 사용해 물줄기가 소용돌이처럼 나간다. 275ml의 물을 적재할 수 있으며 탈부착할 수 있는 개머리판이 동봉된다.
- Microburst
레일이 없는 물총,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용이하지만 77ml만 적재할 수 있어 화력면에서는 불리하다.
- Flash blast
물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총열 아래에 위치한 물총, 122m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얼핏보면 평범해보이겠지만 사실은 CS35 레이더처럼 슬램 파이어가 가능하다! 애초에 레이더의 작동방식을 채용한 물총이라 저 기능이 탑재된 것.
- Shotwave
기관단총형인데 호환 탄창을 장착하기 위해 탄창 넣는 부분이 엄청 넓어서 그냥 보면 마치 드릴처럼 보이는 마법을 보여준다. 아무런 악세사리를 장착할 수 없어서 범용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 Zipfire
초소형 물총으로 97m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2015년에 3개 1세트를 이룬 번들을 발매했다.
- Tidal tube
통짜 총열에다 방아쇠도 없이 펌프액션으로만 승부하는 물총, 295m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 Tri-strike crossbow
석궁형 물총, 2가지 기능이 있는데 활대를 접으면 물줄기가 1개 밖에 안 나가지만 활대를 펼치면 양쪽에서 물줄기를 사격할 수 있는 기능이 생기면서 3개씩 나가게 된다. 1.2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 Splashfire
흔히 보이는 일반적인 물총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물을 넣는 부분이 돌려서 빼고 넣는게 아니라 구멍을 통해 직접 넣을 수 있어서 재장전 면에서 진보를 보여준다. 1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 Floodflash
물 넣는 곳이 총구보다 아래에 위치해 있다. 700밀리리터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 Floodfire
원래라면 위의 이미지대로 나왔어야 했지만 스펙이 개선되어서 외형이 바뀌었다. 그립 앞쪽에 돌리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조절해 수압을 조절할 수 있다.
- Microburst Ⅱ
Microburst의 개량형이다. 기존 마이크로버스트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280밀리리터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 Tidal tornado 2-in-1
2015년에 발매될 제품, 통짜인 것은 동일하지만 앞에 총류탄이 장비된 물총이다.
- Washout
2015년에 발매된 제품.
- Breach blast
2016년에 발매될 제품, 리볼버형 물총으로 총열 아래에 있는 펌프로 쏠 수 있다. 물을 넣는 곳이 실린더가 아니라 몸체 위에 있다.
- Tidal torpedo bow
2016년에 발매될 제품, 총류탄을 쏠 수 있는 활모양을 가진 물총이다. 티달 토네이도와 동일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아래 쪽에 총류탄 2개를 적재할 수 있다.
2.1 Storm 시리즈
전기의 힘으로 물을 뿜어내는 기능을 탑재한 하위 시리즈, 감전을 방지하기 위해 제품 내에 고무 부품을 넣고 방수처리를 한 것이 특징이다.
- Thunderstorm
작은 권총모양을 한 물총, 총열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입맛대로 부착하는게 가능하다.
- Electrostorm
전체 제품을 통틀어서 가장 작은 모델로 내장 탄창형식이지만 감전 방지를 위해 적재용량을 아주 작게 만들었다.(76ml)
- Lightningstorm
드럼탄창을 장비한 물총, 1L의 물을 적재하기 때문에 탄창형 물총에다 장비하면 순식간에 대용량 물총이 완성된다. 스팀피드, 하이드로 캐논과 같이 실드가 동봉되는데 상부 실드라서 장비시 흉악해지지만 하이드로 캐논에는 장비할 수 없다.
- Hydrostorm
전기의 힘으로 뿜는 기능이 들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클래식한 물총의 기능도 쓸 수 있는 물총, 모든 권총형 물총 중에서도 대용량을 자랑하는데 720ml의 물을 적재할 수 있다.
2.2 X-treme 시리즈
물총 제품이지만 얼음을 넣을 수 있도록 탄창을 더욱 늘린 탄창이라 탄창을 쓰는 모든 물총과 호환된다.
- Arctic shock
위에 있는 Arctic shock하고는 다른 물건이다. 이 제품은 2013년에 발매되었다. 펌프질로 물을 품을 수 있으며 개머리판을 장착할 수 있다.
- Switch shot
500ml짜리 바나나 탄창을 사용하는 물총으로 개머리판을 탈부착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물총의 진짜 묘미는 바로 사격방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일반적인 물총 메커니즘, 세로로 넓어진 물줄기, 수평으로 3줄기를 발사하거나 십자가 모양으로 5줄기를 내뿜을 수 있다.
2.3 H2Ops
2016년에 새로 나온 시리즈, 너프에 적용되는 공기 압축 시스템을 물총에다 적용시킨 제품군으로 어원은 물(H2O)과 Ops의 합성어로 특수부대가 쓰는 물총을 컨셉으로 잡아서 전체적인 외형이 택티컬하다.
- Squall surge
피스톨 카빈형 물총, 개머리판 부분이 물을 적재하는 장소이며 펌프 모양이 꽤 이질적이다.
- Tornado scream
리볼버 카빈형 물총, 역시 개머리판 부분이 물을 적재하는 장소이며 펌프질을 하면 물이 회오리 모양으로 나아간다.
2.4 부가 제품
- Assault bunker
작은 개인용 방패, 장비하면 양손무기 사용이 제한되는 단점이 있지만 물줄기 막는데에는 효과적이다.
- Battle shield
거치용 방패, 방패에 응사할 수 있는 구멍이 5개가 뚫려있다. 물총전만 아니라 N-strike 제품으로 하는 총격전(?)에서도 효과적이다.
- Booster, Soaker burst
물폭탄, 부스터가 달걀형 공이라면 소커 버스트는 럭비공 모양을 하고 있으며 물을 채우고 땅에 떨어트리면 중간에 나있는 구멍들을 통해 물이 나오는 형태이다.
- Rocket dart
Nerf에서 쓰이는 일반 다트가 아니라 물로켓이다. 56cm나 되는 긴 길이라서 장거리 사격이 필요한데 장거리 사격에 필요한 장치가 따로 없기 때문에 부스터처럼 손으로 던져야 한다. 이게 무슨 타임 크라이시스냐!!
- Soaker bolt
럭비공에다 날개를 달아서 더 멀리 날아갈 수 있도록 한 제품을 물놀이용으로 개수한 제품으로 사용법은 물폭탄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