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o.104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엄브럴

유희왕엑시즈 몬스터 카드.

목차

1 원작

330px-NumberC104UmbralHorrorMasquerade-JP-Anime-ZX.png

한글판 명칭CNo.(카오스 넘버즈)104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엄브럴
일어판 명칭CNo(カオスナンバーズ). 104仮面魔踏士(マスカーレード・マジシャン)アンブラル
영어판 명칭Number C104: Umbral Horror Masquerade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어둠마법사족30001500
레벨 5 몬스터 × 4
이 카드는 "No."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이외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선택하고 파괴할 수 있다. 이 카드가 "No.104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샤이닝"을 랭크 업하여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상대 몬스터 1장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의 발동을 무효로 하고, 상대의 패 1장을 묘지로 보내고,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으로 한다.
나타나라, CNo.104! 혼돈에서 태어난 바리안의 힘이 빛을 쫓을 때, 위대한 어둠이 춤춘다.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엄브럴!

파일:C104.jpg

NumberC104UmbralHorrorMasquerade-JP-Anime-ZX-Sealed.png

변형 전 형태

사용자는 벡터.

No.104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샤이닝의 카오스 넘버즈 버전이다. 98화에서 벡터가 RUM-바리언즈 포스로 랭크 업 시켜 소환한다. 샤이닝이 호프와 비슷한, 메카닉같은 얼굴을 가진 것에 비해 엄브럴은 주인인 벡터의 본성을 반영한 듯 매우 흉악한 외모를 보여준다.[1]

CNo.39 유토피아 레이 V를 공격하나 유마가 발동한 엑시즈 리벤지 셔플의 효과로 유토피아 레이 V가 엑스트라덱으로 복귀.묘지에서 No.39 유토피아가 소환되고 묘지의 엑시즈 에이전트의 효과로 유토피아의 효과를 발동시켜 막혀버린다.

그 후 자신의 효과로 소재 2개를 제거해 유마에게 남은 패 2장을 묘지로 보내고 라이프를 25(!)까지 깎으나 새롭게 태어난 제알이 소한한 CNo.39 유토피아 레이 빅토리에 의해 파괴당하고 만다.

그 뒤 한참동안 등장이 없다가 바리안 세계에서 낫슈와 싸울때 재등장. 다크 나이트를 파괴하지만 컨트롤을 빼앗긴 CNo.65 재단마왕 저지 데블에게 응징을 당해 부서진다. 그리고 이 순간 돈 사우전드의 세뇌도 풀리는데...

마법 / 함정 카드를 파괴하는 효과 이름은 디스트로이 스태프. 상대의 패를 털고 라이프를 절반으로 하는 효과 이름은 다크 블렌더.

메인 효과는 첫 등장시에 분명히 소재 하나 제거하고 발동하는 기동 효과였는데,[2] 나중에 재등장했을때에는 OCG처럼 몬스터 효과를 무효로해서 발동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왜 바뀌엇는지는 불명.[3]142화에서는 CX 기망황 바리안의 효과로 그 효과를 발동, 가가가 가디언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라이프 절반으로하고 무지개 크리보(...)를 묘지로 보낸다. 그리곤 사르갓소와 낫슈와 벡터와의 승부, 유마와의 결전을 끝으로 결국 이 카드도 돈 사우전드가 만들어낸 저주가 걸린 모조 카드이기에 결국 패배한 낫슈와 함께 소멸한다.

참고로 유일하게 오버 헌드레드 넘버즈 중 세븐스 원으로 소환되어 본적이 없는 몬스터다.

2 OCG

card100012590_1.jpg

한글판 명칭CNo.(카오스 넘버즈)104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엄브럴
일어판 명칭CNo(カオスナンバーズ). 104仮面魔踏士(マスカーレード・マジシャン)アンブラル
영어판 명칭Number C104: Umbral Horror Masquerade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어둠마법사족30001500
레벨 5 몬스터 × 4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필드상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선택하여 파괴할 수 있다. 또, 이 카드가 "No.104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샤이닝"을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는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상대 필드 위에서 효과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한다. 그 후,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묘지에 보내고, 상대 라이프를 절반으로 할 수 있다.
레벨 5 몬스터 × 4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②: 이 카드가 "No.104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샤이닝"을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는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1턴에 1번,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한다. 그 후,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묘지에 보내고, 상대 라이프를 절반으로 할 수 있다.

특수 소환만 되면 필드위의 마함 하나를 부숴버릴 수 있기에 나오자마자 방해되는 세트 카드를 치워버릴 수 있기에 소환만 성공적으로 한다면 보다 안정적으로 전투를 할 수 있는 카드. 다만 텍스트상 경우가 아닌 에 발동하는 임의 효과인데다가, 바리안즈 포스와 누메론 포스는 모두 소환 직후 강제로 다음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대로는 타이밍을 놓친다. 정규 소환으로 효과를 쓰려면 상대 필드 위에 엑시즈 소재가 없을 때 바리안즈 포스를 쓰거나 리미티드 바리안즈 포스, 더 세븐스 원으로 소환해야 한다. 아니면 그냥 레벨 5 몬스터 4마리를 늘어놓아서 정규 오버레이를 하든가 그런데 어드마이어 데스 사우전드로 비슷하게 가능해졌다 흠좀무

정규 소환을 거친 후에도 소생 계열 카드 등으로 특수 소환해도 파괴효과를 쓸 수 있기에 소생계열 카드를 싸이크론처럼 쓰게 해줄 수 있는 고마운 카드.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엑시즈 리본 같은 함정카드로 상대 턴에 부활시키면 그 턴 세트된 카드를 파괴시킬 수도 있기에 정말 싸이크론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강제가 아닌 임의 효과이기에 상대 필드위에 마/함이 없다고 자기 마함을 부술 필요도 없다.

샤이닝을 소재로 할 경우의 효과는 상당히 파격적으로 상대의 몬스터 효과 발동을 억제함과 동시에 패 1장을 털어버리고 라이프까지 반으로 줄여버릴 수 있기에 상대 입장에선 몬스터 효과를 사용하기가 상당히 껄끄러워질 것이다. 카오스 솔저 -개벽-이나 저지먼트 드래곤 같은 강력한 카드와 싸울 때도 그들의 효과 발동을 무효로 하여 엿먹이고도 공격력이 3000으로 높기 때문에 전투로 관광 당할 일도 적다. 단, 어디까지나 발동만 무효로 하기에 저지먼트 드래곤처럼 한 턴에 여러 번 쓸 수 있는 몬스터는 한번 무효로 해도 또 써버리면 그만이다.

하지만 역시나 무효로 된 후에 손실이 엄청나기에 상대 입장에선 그마저도 쓰기 힘들 것이므로 억제력은 상당하다.

필드위에서 발동하는 효과이기에 유언계는 막을 수 없지만 리버스 효과라면 필드에서 발동하기에 발동 자체를 막을 수가 있으니 아무 생각 없이 라이트로드 헌터 라이코같은 카드를 세트해놓은 상대를 관광보내버릴 수 있다. 금지된 성창등으로 마법/함정에 대한 보조만 해준다면 상당히 쓸 만한 카드. 마법사족이기에 토라의 마도서를 병용할수 있으며 이쪽은 마법/함정 중 한쪽에만 내성을 주긴 하나 공격력이 내려갈 일이 없으므로 성창과는 상황에 따라 골라가며 사용할 수 있다.

엄브럴 카드군에 속하긴 하나 아직까진 테마 내에서 이 녀석을 보조해줄만한 카드는 없다. '죄건의 법-신 키 로우'와 상성이 맞으나 이쪽은 엄브럴을 대상으로 하는 게 아닌지라….

여담으로 정규소환은 물론 랭크 업까지 같은 조건으로 소환되는 카에스토스보다 화력은 딸리지만 능력치가 그보다 높고 둘이 1:1로 붙으면 이 쪽이 이긴다. 허나 다른 랭크 업으로 소환해야하는 카드들 처럼 효과는 강하지만 소환이 어렵고 실패하기 쉽기에 그다지 뜨거운 반응은 없다.

마도 덱에서 사용한다면 레거시 오브 더 바리안트에서 등장하는 RUM-아스트랄 포스를 이용해 하이론No.11 빅 아이를 골라 뽑을 수 있게 해 주므로 샤이닝과 함께 채용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

영문판에선 마법사가 아니게 돼버렸지만 그냥 가면무도회가 돼버린 진화전보단 낫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저지먼트 오브 더 라이트JOTL-KR056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한국한국 최초수록
JUDGEMENT OF THE LIGHTJOTL-JP056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일본세계 최초수록
Judgment of the LightJOTL-EN056슈퍼 레어
얼티밋 레어
미국미국 최초수록
  1. 게다가 샤이닝은 이름에 걸맞게 속성이 빛속성인데 반해 엄브럴은 진화전처럼 이름에 걸맞게 속성이 어둠 속성이다. 또한,벡터의 분신이 사용했던 카드군이 엄브럴이었고 신게츠 레이가 사용했던 카드군이 샤이닝이었던 걸 생각하면,여러모로 노린 듯.
  2.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한다. 상대의 패 한장을 랜덤으로 버리고 라이프 포인트를 절반으로 한다.
  3. 처음부터 이 효과였다면 엄브럴로 프리벤토마토엑시즈 에이전트의 효과 발동을 얼마든지 무효로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