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맨

마스크맨의 등장인물.

1 애니판

머리가 폭탄으로 되어있고, 위로 심지가 빠져나와 있다. 두 눈과 입이 T.N.T모양이라 우는것 같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

주특기는 배에 매고있는 다이너마이트를 던지는 "폭탄 러시".

레드키스의 상대로 나와 대결하게 되지만, 경기 전부터 주눅든 모습이었고, 결국 레드키스의 화염공격에 일방적으로 당하다가 머리의 심지에 불이 붙어 폭발할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에 TNT맨은 폭발이 일어나면 모두 죽을테니 도망치라고 말한다. 바이크맨이 어떻게든 물을 이용해 심지의 불을 꺼보려 했지만 불은 꺼지지 않았고, 결국 폭발이 일어나면서 사망한다.

바이크맨은 TNT맨을 조롱하는 레드키스의 모습을 보고 분노해 진지하게 격투기를 하기로 마음먹게 된다. 다크 패밀리 간부의 강함을 증명함과 동시에 바이크맨이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어 준셈.

2 원작

애니판과는 다르게 다소 찌질한 악당으로 나온다. 초반 다크맨의 딸인 뮤직맨이 가출한 것을 알고 돈을 뜯어내기 위해 부하들을 모내 뮤직맨을 납치하게 한다. 그러나 바이크맨에게 저지당하고, 이에 분노해 바이크 패밀리의 경기 상대인 타이거 마스크 브라더스를 때려눕히고 자신들이 대신 출전한다.

새로운 멤버인 요맨을 데려와 나름 선전했지만, 결국 패배하고 다시 뮤직맨을 납치하려다 도리에 뮤직맨에게 역관광당한다. 이에 빡친 TNT맨은 부하들을 완전무장시키고 바이크 패밀리를 털러 가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낸 케찹맨에게 부하들 전원이 끔살당하고 본인도 중상을 입는다. 죽기 직전 찾아온 달광맨이 누구의 짓이냐고 묻자 "시뻘건 놈이 와서..." 라고 말한 후 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