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Machine(Geometry Dash)

Geometry Dash의 8번째 스테이지
JumperTime MachineCycles

어려운 부분: 35~45% 분홍색 부분

1 개요

Waterflame이 작곡한 곡이자, Geometry Dash의 여덟 번째 스테이지.

난이도노말 클리어시연습모드 클리어시업데이트 버전브금획득 별 개수
더 어려움(Harder)하얀색1.1Waterflame의 Time Machine8개

급격히 상승한 난이도, 지오메트리 대시 두 번째 거름망.

많은 Geometry Dash 입문자들이 큰 좌절을 겪는 스테이지. 이전 스테이지와 난이도 상승 단차가 무척 크다! 후술할 Cycles는 초반에는 빡세지만 후반은 여유를 주고 플레이할 수 있으나, 이 스테이지는 처음부터 끝까지 난점 천지다. 그야말로 타임머신

1.1 버전 업데이트로 등장한 스테이지로, 좌우반전 포탈이 새로 추가되었다. 원 3개로 이루어진 주황색 포탈을 지나면 좌우가 반전되어 반대 방향으로 진행한다. 사실상 일반 상태와 큰 차이는 없지만, 좌우반전이 난감한 이유는 좌우반전 상태가 아닌, 좌우반전이 진행되는 동안이다. 좌우반전이 진행중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는 계속 같은 속도로 움직이며, 게다가 좌우반전으로 인해 화면이 전환되는 동안에는 지형과 캐릭터를 판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좌우반전이 끝나자 마자 갑자기 장애물이 갑툭튀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 그나마 이 레벨에서는 갑툭튀 정도로 끝나지만, 이후에는 좌우반전 효과로 지형, 캐릭터가 제대로 보이지도 않는 상태에서 컨트롤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그저 암기와 감 만이 살길. 그래도 반사신경이 좋고 리듬을 잘 익힐수 있는 경우에는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후반엔 좌우반전 포탈이 중력반전 포탈과 함께 등장하여 맵이 상하좌우로 바뀌어 플레이어의 혈압을 올린다.[1] 비밀 코인 구간도 상당히 어려운 편. 이 스테이지도 처음에는 조금씩 조금씩 좌우 반전이 나오다가 나중에는 밥먹듯이 한 구절 끝날 때마다 반전된다. 그리고 3단 가시는 엄청나게 나온다.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은 것까지 포함해서 3단가시는 총 10개인데, 컨트롤이 필요한 3단 가시는 자그마치 7개.(...) 하지만 가시 세 개의 간격이 다른 맵보다 상당히 가깝다. 가장자리가 일부분 겹쳐있으니 살짝 여유를 주고 플레이해도 된다. Theory of Everything에 처음 나오는 자주색 링이 세번째 코인을 먹을 때 나온다.

스테이지의 길이는 1분 40초. 즉 1초 = 1% 등식이 성립하는 스테이지이다.

BGM의 풀버전을 들어보면 알겠지만, 뒷부분이 더 경쾌하다. 앞부분은 오히려 암울하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

2 구간

이 스테이지의 구간은 4가지로 나뉜다.

1번째 구간은 진행하다보면 3단가시가 정말 많아서 한숨을 쉬게 될 정도(...). 초반엔 중력반전 상태에서도 3단가시가 나온다. 3단가시 통과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조금 쉬운 구간일 수도 있다. 그나마 간격이 좁은 3단가시이기 때문에 cycles의 첫 구간보다는 쉽다.

2번째 구간은 좌우반전이 되고 배경색이 바뀌는 구간.
조금 어색할 수 있다. 노란 점프링, 노란 점프 발판, 여전히 등장하는 3단가시가 나오기 때문에 조금 복잡하다. 특히 비행 구간과 노란 점프 발판 훼이크 구간이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한다.

3번째 구간은 배경이 검은색으로 변하고 다시 좌우반전되는 구간.
한 번이라도 잘못 터치했다간 가시에 박아서 지옥의 1,2번째 구간을 다시 통과하고 나서야 올 수 있다.(...) 곡이 조용해진다고 절대 쉬는 구간이 아님을 명심하길 바란다. 그리고 배경색이 다시 바뀌는 구간에는 만악의 3단가시가 나온다. 그것도 좌우반전된 상태로(...).좌우반전이 이 스테이지에서 처음 나왔으므로 당연히 적응하려고 하면 시간이 걸리는데, 좌우반전 상태로 3단가시를 넘는 것은 일반 상태로 3단가시를 넘는 것보다 더욱 힘들다.

4번째 구간은 중력과 좌우가 반전되면서 배경색이 갑자기 바뀌는 곡의 클라이맥스 구간.
갑자기 곡의 소리가 커지면서 난이도 또한 갑자기 급증한다! 그리고 Jumper의 오락가락 구간이 나오고 또다시 좌우가 반전되면서 지겹도록 나오는 3단가시를 또 2번이나 넘어야 한다. 이 때는 롭탑이 3단가시 성애자였을지도.. 다 넘으면, 비행 구간이 등장하는데 중간에 중력반전 포탈이 나와서 중력반전 시킨다. 이 것 때문에 중력반전된 시점에서 당황해 블럭에 박아 죽으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3 비밀 코인

1번째 코인은 천장 위쪽에 버젓이 달려 있다. 이걸 얻기 위해서 그 전 발판에서 점프를 해야 하는데, 바로 위에 가시가 있다. 다만 이 구간은 연습을 조금만 해 주면 크게 어렵지 않다.

문제는 두 번째 코인. Jumper에서 본 한칸비행이 이번에는 벽에 가시까지 붙어서 나온다. 어려워 보이는 것이지 비교적 쉽다는 사실. 다만 출구 부분의 가시는 무시해도 좋다. 일단 입구로 진입한 상태로 터치를 하지 않으면 블럭을 통해 알아서 통과된다.

3번째 코인은 두 번째 좌우반전 구간에서의 중력반전 구간에 있는데, 중력 정상화 포탈을 타지 말고 위로 떨어지면 코인과 함께 중력 정상화 포탈과 자주색 점프링이 2개 있다. 자주색 점프링을 밟고 나면 다시 원래 루트로 돌아오는데, 하필 그 구간이 천장에 2단가시와 곧바로 이어서 바닥에 2단가시가 있다.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그쪽 코인 루트는 따로 외워 줘야 편하다.

참고로, 처음부터 꾹 누르고 있으면 점프를 하지 않는 곳에서 점프가 되는데 살아남는다. 거기다 다음 2단 가시까지 생존할 수 있다. 그 다음부터는 꾹 누르면 죽게 된다.

4 트리비아

  • 좌우반전 포탈을 탈 때, 가끔 버그[2]로 진행도가 역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유명 유저 스피드핵 논란까지 불러일으킨[3] 버그인데, 이 버그를 이 스테이지에서, 그것도 첫 번째 좌우반전 포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행도 막대바와 숫자 모두 켜고 첫 번째 포탈을 탈 때 진행도 숫자를 유심히 확인해 보면 30% ➡ 29% ➡ 30%로 순간적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곡은 2009년에 만들어졌다.
  1. 물론 저 위치까지 가는데만 해도 수십번은 혈압이 상승과 하강을 반복할 것이다. 특히 로켓 구간 초반에 나오는 거대한 장애물을 피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아래나 위쪽으로 갔을 때 장애물 쪽으로 최대한 붙으면 의외로 쉽게 갈 수 있다.
  2. 2.0버전까지 존재한다.
  3. Riot이 Lunatic Doom Machine을 해킹했다는 논란. 후반 비행 구간에서 좌우반전을 두 번 하는데, 이 때 두번째 좌우반전에서 진행도 역행 현상이 일어난 것이 화근이 되었다. 다행히 버그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상황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