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E 썸머슬램(2014)

(WWE 썸머슬램 (2014)에서 넘어옴)

456806_lg.jpg

WWE 썸머슬램 (2014)
WWE Summerslam (2014)
개최WWE
태그라인없음
테마"Sunshine" by Teddybears
"Lights Go Out" by fozzy
"Goin' Down" by Flo Rida ft.Sage the Gemini
일시2014년 8월 17일 일요일 8시(E)/5시(P)
한국시각 2013년 8월 18일 월요일 9시
장소캘리포니아 주 로스 엔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
Staples Center in Los Angeles, California
관중 수17537
포스터 모델존 시나, 브록 레스너
WWE PPV의 순서/해당 PPV의 순서
배틀그라운드 (2014)썸머슬램 (2014)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4)/썸머슬램 (2013)썸머슬램 (2014)WWE 썸머슬램 (2015)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5년 연속으로 로스엔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WWE 로고가 스크레치 형태에서 새롭게 바뀌는 시작을 알리는 페이 퍼 뷰이다.

2 대립 배경

2.1 존 시나 vs 브록 레스너

WWE 월드 헤비급 챔피언십.

2.2 크리스 제리코 vs 브레이 와이어트

배틀그라운드에서 벌어졌던 대립의 연장전이다. 사전 경기 결과에 따라 루크 하퍼와 에릭 로완은 링사이드에 나올 수 없다.

2.3 미즈 vs 돌프 지글러

인터컨티넨탈 챔피언십.

2.4 브리 벨라 vs 스테파니 맥마흔

스테파니 맥마흔이 실로 오랜만에 링 위에서 경기를 가진다.

2.5 로만 레인즈 vs 랜디 오턴

2.6 딘 앰브로스 vs 세스 롤린스

럼버잭 매치.

2.7 AJ 리 vs 페이지

WWE 디바스 챔피언십으로 열리며 지난 4월부터 시작된 대립의 연장이다.

2.8 잭 스웨거 vs 루세프

깃발 매치.

3 경기 결과

순서경기조항승자시간
0랍 밴 댐 vs 세자로싱글 매치랍 밴 댐8:05
1더 미즈(c) vs 돌프 지글러싱글 매치
WWE 인터콘티넨탈 챔피언쉽
돌프 지글러7:52
2AJ 리(c) vs 페이지싱글매치
WWE 디바스 챔피언쉽
페이지4:57
3루세프(w/라나)vs잭 스웨거(w/잽 콜터)플래그 매치[1]루세프8:55
4세스 롤린스 vs 딘 앰브로즈럼버잭 매치세스 롤린스10:52
5크리스 제리코 vs 브레이 와이어트싱글 매치[2]브레이 와이엇12:57
6스테파니 맥마흔 vs 브리 벨라싱글 매치스테파니 맥마흔10:16
7랜디 오튼 vs 로만 레인즈싱글 매치로만 레인즈16:17
8존 시나(c)vs브록 레스너(w/폴 헤이먼)싱글 매치
WWE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
브록 레스너16:06

4 평가

WWE의 최종보스 브록 레스너

여러가지로 호불호가 갈린 PPV라는 의견이 주를 이룬다. 예상을 깨고 인터콘티넨탈 챔피언 자리에 등극한 돌프 지글러, 럼버잭 매치 최초로 This Is Awesome! 챈트를 들었다는 딘과 세스의 경기가 화제가 되었다.

스테파니와 브리의 매치는 다들 예상했던 니키 벨라의 배신이 나왔지만 남편 대니얼의 기술 노락 을 따라하며 팬들의 유도를 이끈 브리와, 스테파니의 죽지 않은 경기력과 운영에 의해 나름 괜찮은 경기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른 디바 매치인 페이지와 AJ의 경기도 나쁘지 않은 내용을 보여주며 장기적 대립으로 끌고 갈 여운을 남겼다.

제리코 대 와이어트의 경기는 이름값에 비해 경기의 퀄리티가 심히 떨어지는 모습이여서 제리코와 와이어트 퓨드에 실망한 팬들도 적지 않아 있었다.[3]

로만 레인즈와 랜디 오턴의 매치는 랜디가 노련하게 이끌며 로만 레인즈의 수퍼맨 펀치를 그대로 RKO로 카운터 연결했지만 로만이 킥아웃 이후 스피어로 승리를 거두었다. 로만 레인즈가 기승전스피어 수퍼맨 펀치, 에이프런 드랍킥, 사모안 드롭, 스피어 4가지의 기술로만 경기를 운영해서 "Boring" 챈트가 울려퍼졌다.

스웨거 대 루세프의 매치는 스웨거의 경기력에 대한 지적과 함께 루세프를 누가 쓰러트릴지에 대한 기대감을 만들었다.

레스너 대 시나의 경기 내내 무력한 시나와, 레스너의 일방적인 구타로 끝나 팬들의 불만이 크다. 게다가 일부 타격기 및 저먼 스플렉스, F-5만 사용해 경기 내용적으로도 부실한 편이었지만 한편으론 존 시나라는 회사의 1인자가 처절히 무너지는 모습으로 파격적인 임팩트를 줬다.[4]

이번 이벤트에서 열린 챔피언쉽 3경기에서 모두 도전자가 승리해 새로운 챔피언이 되었다.
  1. 플래그 매치이긴 하지만 승패가 싱글 매치처럼 결정되고 승자에게 경기장 내 국기 게양권을 준다.
  2. 에릭 로완과 루크 하퍼가 등장할 수 없는 조건으로 진행
  3. 둘의 대립 과정도 전의 대립 상대였던 시나와의 대립보다 엉성하고 재미없던 것도 한 몫했다.
  4. 스티브 오스틴과 믹 폴리도 이렇게 파괴적인 경기는 처음 본다고 발언했으며, 데이브 멜쳐도 경기력보다는 파격적인 임팩트에 주목해 평점 4.25성을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