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철도 관련 정보]] [include(틀:토론 합의, 합의사항=현재 이 문서에 서술된 세 역을 제외한 모든 예시를 삭제, 토론번호=57165)] [목차] == 개요 == [[초성체]]. 주로 [[철도 동호인]]계에서 사용하는 [[검열삭제|자체검열]] [[은어]]이다. 보통 철도 동호인들의 화를 가장 빠르게 돋울 수 있는 세 ㅇㅅ역은 아래와 같다. == [[오송역/비판|오송역]] == ㅇㅅ역은 원래 이 역만을 가리키는 멸칭이었다. 자세한 건 '''[[오송역/비판]]''' 문서 참조. 그러나 [[용산역|아래의 ㅇㅅ역]]을 비롯한 다른 ㅇㅅ역들도 차례차례 [[병크]]를 터뜨리자 이 명칭의 대상도 확대된다. 다만 [[이수역|4번 ㅇㅅ역]] 같은 경우에는 [[오송역|2번 ㅇㅅ역]]보다 단순한, [[총신대학교|ㅊㅅㄷㅎㄱ]]가 터뜨린 역명 문제로 병크가 터진 것이라 ㅇㅅ라는 초성에는 문제가 없다. 따라서 '''아직까지''' [[오송역|2번 ㅇㅅ역]]을 능가하는 ㅇㅅ역은 없다. == [[용산역]] == [[국토교통부]]가 [[신분당선]]을 [[3기 지하철 계획|11호선]]에서의 도심 연장 계획이나 각종 수요 조사 결과 등을 완전히 무시하고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을 위해 온갖 주옥같은 개드립과 억지를 펼치면서 용산역으로 연장시키려 하자 자연스럽게 용산역도 [[어그로]]를 끌게 되었다. 이에 [[철도 갤러리]]에서는 오송역과 용산역의 초성이 같다는 것에 착안해 용산역에도 ㅇㅅ역이라는 멸칭을 사용하게 되었다. 신분당선 연장 논란에 관한 것은 [[신분당선/연장#s-1|해당 항목]] 참조. 그리고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은 '''[[망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2014년 12월 용산역으로 신분당선 종착이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01683#?1#?1#WebrootPlugIn#?1#?1#PhreshPhish#?1#?1#agtpwd|결정되고 말았다.]] 게다가 철도 동호인의 최후의 타협안이던 분기 이야기는 12월에는 아예 언급조차 되지 않았다! 이로써 마침내 용산역은 오송역과 맞먹는 최악의 떡밥역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고 말았다. == [[이수역]] == 아마 수도권 철도동호인이나 인근 주민이라면 이 역에 얽힌 '''대학 역명 관련 최초이자 최악의 병크'''를 익히 들어왔을 것이다. 이쪽은 해당 항목 혹은 [[이수역/역명 논란]] 항목을 참조할 것. 대신 이쪽은 오히려 이수역이라 불러주는게 예의고, ㅊㅅㄷㅇㄱ(총신대입구)라고 부르면 뒤지게 욕먹는 케이스라 ㅇㅅ역이 오히려 좋은 쪽. [[분류:철도]][[분류:멸칭]]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토론 합의 (원본 보기) ㅇㅅ역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