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노래의 날개''' [목차] == 개요 ==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명의인 あーたん은 --[[아~쨩]]이 아니고-- [[이즈미 무츠히코]]와 아라마키 요코의 조합으로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 통산 3번째, 유비트 시리즈엔 첫 등장.[* 하지만 이 조합으로 유비트 시리즈에 이미 3곡을 수록하긴 했다. [[I love マミー]], [[Ready Go!!]], [[愛と勇気の三度笠ポン太]].] 다만 あーたん 명의와는 다르게 작사를 [[코에즈카 요시히코]]가 맡았다고는 하는데 이즈미의 도움을 받아 결국 '''Trick Trap''' 작사라는 전무후무한 곡이 탄생했다. 맨 처음 Trick Trap이라는 유닛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완전히 일치한다. 떼 놓을래야 떼 놓을 수 없는 영혼의 듀오(...) [[BEMANI 시리즈/이벤트|기타・드럼・유비트 대 여름축제]]의 첫번째 해금곡이었다. == [[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 == ||||<#93DAFF> '''歌の翼''' || |||| [[파일:7_copiousa_utanotsubasa.png]] || ||<#dcdcdc> 작곡 ||<#dcdcdc> [[이즈미 무츠히코]] || || 수록 || [[GuitarFreaks XG3 & DrumMania XG3]] || ||<#dcdcdc> BPM ||<#dcdcdc> 140 || ||<:> 분류 ||<#FFA500> 이벤트 해금곡 || ||||||||||||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 [[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 XG|XG 시리즈]] 난이도 체계 || || [[BPM]] |||||||||||| 난이도 || ||<|4> 140 ||<|2> 기타 표준 || {{{#blue NOVICE}}} || {{{#orange REGULAR}}} || {{{#red EXPERT}}} || || {{{#blue 1.40}}} || {{{#orange 3.70}}} || {{{#red 6.10}}} || || 기타 베이스 || {{{#blue 1.40}}} || {{{#orange 3.80}}} || {{{#red 5.80}}} || || 드럼매니아 || {{{#blue 1.60}}} || {{{#orange 4.90}}} || {{{#red 7.90}}} || * 최초 수록 버전: [[GuitarFreaks XG3 & DrumMania XG3]]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의 폰타(ポン太)시리즈 곡을 낼때 쓴 명의인 あーたん가 가정용 V2 이후로 간만에 등장했다. [youtube(hOBRWMBInFg, width=640, height=360)] ▲ 기타 표준/베이스 {{{#red 익스퍼트}}} [youtube(Pg-EhP2DSRU, width=640, height=360)] ▲ 드럼 {{{#orange 레귤러}}}/{{{#red 익스퍼트}}} [[Balance]], [[I can be!!]]를 연상케 하는 패턴. 3연 하이햇과 엇박 베이스가 섞인 패턴. 패턴이 꽤 단조로운 편에 난이도도 만만하지 않아 호불호가 갈린다. [[Moon of Muse]]와 함께 노래는 좋은데 패턴이 싫어 막상 손은 잘 안간다는 평을 듣는 곡. == [[유비트 시리즈]] == || 【채보】 [[맛스루]] jubeat로 あーたん 명의는 처음이네요~. 멋진 가사에 맞추고 보면도 날갯짓하는 날개를 이미지해 만들었습니다만, 거기에 들어오는 이즈미씨의 기타. 황금 태그네요 이거. 기타 파트와 노래 파트를 어떻게 밸런스를 잡아 배치해 나갈지 고전했습니다만, 양쪽 모두 칠 수 있게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떠세요? - [[유비트 코피어스]] 스태프 블로그 || ||||||||<#ffffff><:>jubeat saucer 기준|| ||<|2><#ffffff><:>레벨||<#69d462><:>BASIC||<#ff8a00><:>ADVANCED||<#ea4c4c><:>EXTREME|| ||<:>3||<:>7||<:>9|| ||<#ffffff><:>노트수||<:>189||<:>476||<:>736|| ||<#ffffff><:>BPM||||||<:>140|| ||<#ffffff><:>곡 이력||||||[[유비트 코피어스 어펜드]]에 2012/8/1 첫 수록[BR][[유비트 플러스]]에서 copious pack 10에 수록[BR][[유비트 소서]]에서 [[BEMANI 시리즈/이벤트|기타・드럼・유비트 대 여름축제]] 해금곡→Achievement Point 해금곡으로 2012/9/25 변경[BR][[유비트 소서]]에서 2013/1/1 교체[BR][[유비트 소서]]에서 2013/6/24 지금만의 악곡으로 재수록[BR][[유비트 소서]]에서 2013/9/1 교체[BR][[유비트 소서]]에서 2014/2/1 시즌곡으로 재수록|| 관련 칭호 * [[유비트 코피어스 어펜드]] ~ * '''Super'''[* 굵은 글씨는 칭호 파츠.] Wings : 모든 보면 클리어 * Hyper '''Wings''' : 모든 보면에서 풀 콤보 * [[유비트 시리즈/수록곡|곡 목록으로 돌아가기]] {{{#!HTML <object width="640" height="480"><param name="movie" value="http://www.youtube.com/v/6TTL-J25MlQ?version=3&hl=ko_KR"></param><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true"></param><param name="allowscriptaccess" value="always"></param><embed src="http://www.youtube.com/v/6TTL-J25MlQ?version=3&hl=ko_KR"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640" height="480"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embed></object> }}} ▲ 익스트림 패턴 영상. 9렙에서 스코어링으로는 최상급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절대 무난한 패턴이 아니다. 포인트 몇가지를 짚자면 중간에 나오는 나는 ~의 노래에 나오는 D패턴치기 분할과 ||①①①□ □②⑤□ □②□④ ③③③□|| 그리고 My Dream에 나오는 문자패턴인 D만 주의하면된다 손배치가 안맞으면 풀콤을 말아먹기좋은 패턴....거기에 간접미스나기 딱 좋은 패턴에 나오기때문에 주의하자. ||□□□□ ■■■※ ■□□■ ■■■□|| 그렇지만 이 보면이 더럽다고 불리는데에는 이유가 있다. 바로 다음의 패턴 때문인데. □□□□ □②①□ □④③□ □□□□ ②□□② ⑥□⑨④ ⑤⑩⑧③ ①⑦⑦① ②⑥⑤② □①□□ □□□□ ①④③① □□□□ ⑦⑨⑧⑦ ⑦⑪⑩⑦ □□□□ 순서 자체는 별로 어려워보이지 않지만 문제는 박자 그렛나기 딱 좋은 박자로 트리플을 노리는 유저들을 엿먹인다. 어드밴스 패턴은 전주 후주의 박자가 익스와 거의 똑같이 나오므로 미리 손배치를 익히는 것이 필요하며, 보컬 시작부분에 뜬금없이 2,10-7-4,12 패널의 16비트가 튀어나오니 주의하도록 하자. == 코멘트 == >이 곡의 테마는 넓은 하늘입니다. 단음계를 사용했습니다만, 넓은 하늘에 어울리는 밝고 적극적인 장음계의 느낌으로 해봤어요. 락 밴드의 편성에 현악기를 더해 넓은 하늘을 날고 있는 느낌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 >오랜만의 아땅의 곡입니다. 그녀의 보컬은 음정, 리듬, 표현력 모두 매우 훌륭하네요. 고음의 오름이 최고로 기분좋다~! 노래라는 꿈을 향해 살아 가는 한사람의 여성에 대해 노래한 곡입니다만, 작사는 무려 Trick Trap. > >응? 이번이 첫 시도군요. 흥겨운 베이스는 코에즈카 왕자입니다. >여러분 즐겨주~세요! - [[이즈미 무츠히코]] >작사에 대해 보충해둡니다. >작사는 나에게 맡겨 주세요! 라고 의욕에 넘쳐 있었습니다만, 꽤 이즈미씨로부터 OK가 나오지 않아서 ^^ 여러가지 이즈미씨에게 도움을 받아 겨우 완성했습니다. > >다 하고 보니 반 정도 이즈미씨의 수정이 들어가 있어서 ^^. >그러면 이건 작사「코에즈카 요시히코」라고 할 수 없다...이미 코에즈카와 이즈미씨의 합작. 오! 이것은, 하는 것으로 전대미문의 작사「Trick Trap」이 되었습니다. > >Trick Trap에 가사가 있는 곡은 없는데 ^^. >이번 작의 "여성스러운" 가사의 부분은 이즈미씨 작사라고 생각해 주세요. (이즈미씨는 의외로...) - [[코에즈카 요시히코]] >스케일이 큰 곡이군요. >이 조합이 한번 더 실현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쁩니다. >꿈입니까. 어렸을 때는 과자가게를 하고 싶었던가…잘 모르겠지만. >스케일 작은 이야기여서 죄송했습니다. - [[숏쵸]] >아땅+이즈미씨가 또 다시! 그 말은! 폰타! 군요! 알겠네요! (?) >저는 초등학교의 졸업 문집에「스스로 가게를 경영」이라고 썼었어요, 숏쵸씨! >과일가게의 주인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면 들어 주세요! 「노래의 날개」! - [[96]] >상쾌한 넓은 하늘을 문득 올려보았을 때, 구름을 발견해서 마음이 산뜻해진 적 있으시나요? 그 때의 기분을 생각해 내는 것 같은 분위기로 해 보았습니다. - こんちゃん (DESIGNER) >오래간만이군요~ >아땅 + 이즈미씨에요! >대여름축제의 처음에 어울리는 곡이 아닐까요! >기타도 드럼도 누구라도 즐길 수 있는 느낌으로 완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mito [[분류: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 XG3의 수록곡]] 歌の翼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