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목신은 피리를 불고''' [include(틀:wac의 별자리 시리즈)] {{{#!html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OeccdBxKGfw"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 || 장르명 |||||| ZODIAC ORACLE X[BR]조디악 오라클 10 || [[BPM]] |||| 157 || || 전광판 표기 ||||||||||||||<#454545> '''{{{#FF5A00 AIGIPAN}}}''' || ||||||||||||||||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 || |||| {{{#blue 노멀}}} |||| {{{#orange 하이퍼}}} |||| {{{#red 어나더}}} || || 싱글 플레이 || {{{#blue 4}}} || {{{#blue 377}}} || {{{#orange 8}}} || {{{#orange 721}}} || {{{#red 11}}} || {{{#red 1044}}} || || [[더블 플레이]] || {{{#blue 4}}} || {{{#blue 379}}} || {{{#orange 8}}} || {{{#orange 748}}} || {{{#red 11}}} || {{{#red 1026}}} || * [[beatmania IIDX/수록곡|곡 목록으로 돌아가기]] * [[아케이드]] 수록 : [[beatmania IIDX 21 SPADA|21 SPADA]] ~ >안녕하세요. 결국에는 wac 비슷한 무언가 입니다. >자 SPADA! 검과 마법의 IIDX! 판타지라면 나한테 맡겨라! 오너라 판타지! >라고 기합을 넣고 해보려 할 때 리코더 곡을 만들어주세요, 라고 의뢰를 받았습니다. >리코더 곡을 만들어주세요, 라고 들었습니다. >beat가 mania한 IIDX에다가. > >여러분 이게 무슨 의미인지 아시겠나요. >여러분이라면 IIDX에 들어가는 리코더 곡을 어떻게 만들 건가요. > >드디어 리코더협주곡을 만들 때가 왔다든가 리코더라고 하면 이 타이밍에는 5학년 3반 앙상블 클럽이 나올 때라든가 역시 지금 IIDX를 하는 이상 EDM이라든가, 우블 리코더 같은 거 새롭지 않아? 라든가 > >맨 처음 만들 때는 정말 여유부리면서 리코더 드림을 넓혀가고 있었지만 나중에는 리코더에 관한 어려가지 시행착오를 긴 시간에 걸쳐 반복해서 만들면 뒤엎고 또 만들면 다시 뒤엎는 나날의 연속 결과적으로는 아마 여태껏 만든 IIDX곡 중에서도 제일 골치 아픈 작곡이었습니다. 리코더에 매료된 나머지 리코더에 저주받았던 것이었습니다. > >랄까 만들고 있는 중에 이런 프레이즈는 리코더로 불수가 없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리코더 비슷한 피리 같은 뭔가가 울려 퍼지는 곡이 되어버렸습니다만. >이렇게 되면 더 이상 뭐 때문에 그렇게까지 매일 리코더만 생각하고 고민했는지 고민해왔던 나날들 그 자체에 뭔 의미가 있었는지 정말 의문입니다. > >그래도 뭐 피리는 피리기 때문에 목신의 피리란 걸로 말발굽 소리라든지 강에 뛰어드는 이미지의 중반부분을 첨가하여 다행히도 염소자리로 무사히 만들어졌습니다. > >염소자리라고 하면 엑스칼리버입니다만 이미 팝픈에 그 이름이 있었지.[* 팝픈 7의 수록곡으로 NL&P 명의를 쓴 [[Naya~n]]이 작곡했다. N 26 / H 30 / EX - ] >정신차려보니 남은 별자리도 앞으로 3자리. >[[사수자리|「바람총 걸」]] [[물고기자리|「물고기눈 댄서」]] [[황소자리|「차돌박이 비트 메탈」]] >공개 시기는 진득하게 기다려 주십시오. > ><[[wac|楽士ゾディアック]]> [[beatmania IIDX 21 SPADA]]의 수록곡. 작곡은 楽士ゾディアック(악사 조디악)이란 명의로 출전한 [[wac]]. 장르는 ZODIAC ORACLE X로, 황도 12궁의 10번째 자리인 염소자리를 뜻한다. 그래서인지 전광판 표기도 염소자리를 상징하는 그리스 신화의 목신(牧神) 아이기판.[* 판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다. [[http://en.wikipedia.org/wiki/Aegipan]]] 멜로디를 구성하는 주 음원이 이 아이기판이 발명했다고 전해지는 판 플루트인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평균적으로 하이퍼조차 난이도 상위권에 위치하는 wac의 담당곡으로서는 매우 보기 드문 저난이도곡. 하이퍼도 간결할 뿐더러, 어나더마저도 중간의 변박자와 후반부의 계단과 정박만 조금 유의하면 어지간한 16비트 소화력으로도 무난하게 돌파할 수 있기 때문에 레벨 11로서는 하위권에 속한다. 더블 어나더도 난이도에 비하여 어려운 편은 아니다. BGA는 [[FEEL IT]], [[シュレーディンガーの猫]] 등에 쓰인 [[범용 BGA]]를 사용한다. 여담으로 IIDX SPADA OST에서 牧神笛吹'''き'''로 오타가 나있었다(...) --역시 [[콘마이]]-- 또 SPADA 기본 신곡 중 유일하게 WEEKLY RANKING에 뽑히지 못했다... 묵념. [[분류:beatmania IIDX 21 SPADA의 수록곡]][[분류:제목이 일본어인 문서]]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Wac의 별자리 시리즈 (원본 보기) 牧神笛吹きて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