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http://static2.wikia.nocookie.net/__cb20131129010829/cnc/images/1/11/CNCTW_Guardian_Cannon_Cameo.png [[파일:attachment/가디언 캐논/Example.jpg]] [목차] = 개요 = || 가격 || 1200원 || || 생산시간 || 12초 || || 전력 소모량 || 8 || || 요구사항 || 막사 || || 상성 || 차량에 강함 || || 주무기 || 105mm 포 || || 업그레이드([[케인의 분노]] 한정) || [[레일건]](기술 센터/[[ZOCOM]]은 사용 불가) || [[커맨드 앤 컨커3 타이베리움 워]]에 등장하는 [[GDI]]의 대차량 방어시설. 대차량용 방어시설로 105mm 포로 무장하고 있다. 성능은 '''말이 필요없는 최악의 방어시설'''이며 [[먹튀]] 수준이다. [[GDI]]의 [[MBT]]인 [[프레데터 탱크]]가 150mm 주포인걸 생각해보면 설정은 물론 실전에서도 약하다.(...) MBT는 차체 안정성을 위해 반동도 고려하면서 설계해야하지만 얘는 고정식 포탑인데 수뇌부는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무슨 생각으로 저런걸 쓸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다.]] 잘 보면 포방패도 달려있다. [[사족|왜 달았을까...]] = 성능 = 공격력이 그다지 좋지도 않으면서 가격도 1200원이나 한다. 고급 방어시설인 [[음파 방사기]](2000원) 가격의 절반을 넘는 가격이다. 하지만 성능은 그다지 기대를 안 하는 게 좋다. 연사속도가 좀 빠르다는 이점이 있어 화력 저하를 막지만 한방한방이 강력한 [[포톤 캐논]]이나 약하지만 포탑이 3개인 [[레이저 포탑]]에 비해서 큰 활약을 하지 못하고 부숴지며 땅으로 꺼져가는 경우가 많다. 내구력이 약한 [[어택 바이크]] 상대로는 그나마 낫다. [[파일:attachment/가디언 캐논/guardian_cannon_upg_1.jpg]] [[케인의 분노]]에서 레일건 업그레이드를 하여 [[레일건]]을 달면 105mm 포에서 간지 레일건이 되고 데미지와 보병에 대한 명중률이 증가하지만 이 때 쯤이면 고급 방어시설인 [[음파 방사기]]를 건설하는것이 가능하고 [[음파 방사기]]의 성능이 가디언 캐논 따위는 [[안드로메다]]로 보낼만한 성능인지라 결국은 묻힐 수 밖에 없는 운명이다. 다만 [[스틸 탤론]]에선 설정상 [[음파병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음파 방사기]]가 없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가디언 캐논을 쓰고 그나마도 [[어택 바이크]]나 [[스텔스 탱크]], [[플레임 탱크]]의 [[기습]] 등 급한 상황에서 쓰인다. 레일건 가속기를 사용하면 연사력이 빨라져 기대 이상을 보기도 한다. 레일건 가속기로 소모되는 내구력은 [[이동 수리 차량|MRT]] 수리나, 건물 수리로 없앨 수 있다. 그리고 2티어 정도에 다다르면 차량 생산라인에 지장이 있겠지만, 차라리 가디언 캐논 건설비에 800원을 더 투자해서 전력을 소비하지도 않고 가디언 캐논 2정은 물론 미사일 발사기까지 지녔으며 게임에서 가장 수리 영역이 넓은 차량인 [[릭]]에 투자를 하는게 가디언 캐논 건설보다 여러모로 좋을 것이다. ~~근데 전투 기지는 가디언 캐논보다 맷집이 딸린다.~~ [[분류: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 가디언 캐논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