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e스포츠 관련 인물]] [[파일:attachment/김정훈(테란)/Gsl4top.png]] [[대한민국]]의 [[스타크래프트 2]] [[프로게이머]] [목차] == 개요 == || 생년월일 || 1990년 11월 26일 || || 소속 || [[oGs]] -> apeX[* 독일은 연고지로 한 유럽게임단 ] -> [[Azubu/스타크래프트2|Azubu]] -> Invasion Gaming ->Team Extreme Supremacy || || ID || TOP || || 종족 || 테란 || || 별명 || 맹덕엄마, MM[* 맹덕 마더 의 이니셜(...) ] || == 소개 == [[2010년]] [[9월]] [[스타크래프트2]]에서 [[셀게임]]을 일으켜 스타크래프트2 커뮤니티를 뒤흔든 전대미문의 "'''[[맹덕엄마 사건]]'''"의 주인공. --그리고 [[임재덕|신]] 살해자-- ~~[[셀게임]] 개최자~~ ~~[[라크쉬르|시대를 앞선]] [[탈다림]] 군주~~ == 경력 == ||<tablealign=center><tablewidth=100%><-5><#8A2BE2> '''{{{#white 우승 기록 }}}''' || ||||||||||<#7CB9E8>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시즌 || ||<#C0C0C0><-5><:> [[Sony Ericsson GSL Jan.]] [[코드 A]] 우승자 || ||<width=45%> [* [[Sony Ericsson GSL Jan.]]부터 [[코드 A]]가 시작됨 ] || - ||<width=10%> '''김정훈''' || → ||<width=45%>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 [[코드 A]] [[황강호]] || * 2010년 * [[TG삼보-인텔 GSL 오픈 시즌 1]] 16강 * [[DreamHack]] Winter 4위 * 2011년 * [[Sony Ericsson GSL Jan.]] [[코드 A]] '''우승'''/승강전/코드 S 승격 * [[LG 시네마 3D GSL May.]] [[코드 S]] 8강 * [[LG 시네마 3D 슈퍼 토너먼트]] 4강 * [[펩시 GSL July.]] [[코드 S]] 16강 * [[펩시 GSL Aug.]] [[코드 S]] 준우승 * [[Sony Ericsson GSL Oct.]] 코드 S 32강/승강전/코드 A 강등 * [[Sony Ericsson GSL Nov.]] 코드 A 48강 * [[IEM]] New York 8강 == 연도별 경기내용 == === 2010년 오픈 시즌 === [[TG삼보-인텔 GSL 오픈 시즌 1]]에선 16강에 진출했지만, 경기 당일 '''새벽 4시''' [[기사도 연승전]]에 출몰했다가[* oGs와 WeRRa길드의 자존심 싸움이 되었던 상황(...)] 막상 GSL에서는 과일장수 김원기와의 대결, 1:1 상황에서 거의 다 이겨놓고 토르만 뽑다가 패배하며 탈락하고 말았다. 시즌 2, 3에서는 각각 [[서명덕]]과 [[안국진]]에게 패배하며 광탈했다. === 2011년 === 오픈 시즌의 16강 진출로 2011년 GSL투어는 코드 A에서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 [[Sony Ericsson GSL Jan.]] ==== [[정우서]], [[한이석]], [[서명덕]], [[김승철]]을 차례로 제압하며 코드 A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변현우(프로게이머)|변현우]]선수를 만나 7세트까지 치닫는 치열한 경기 끝에 승리. 그렇게 [[코드 A]] 리그 우승을 차지하고, ~~[[사필없]]~~[[김경수]]와 [[강초원]]을 지목했다. 김원기 선수를 지목할까 고민하다가 만용을 부리다가 [[코드 S]] 확보에 실패하면 난감하니 자신이 생각하기에 이길수 있을것 같은 ~~하등종족 [[프로토스]]~~두명을 선택한듯. 오픈시즌1 16강 김원기와의 경기를 제외하면 매번 준수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선수라 코드 S를 확보활 확률이 높다고 평가받았고, 1월 27일 승격/강등전 매치에서 김경수 선수를 잡아내고 코드S 진출권을 얻었다. ====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 ==== D조에 소속되었지만, [[안홍욱]]과 [[이윤열]]에게 연달아 패하며 다시 승격강등전으로 떨어졌다. 다행이 승격강등전에서 --치즈맨-- [[박서용]]을 잡고 코드 S 잔류에 성공. ==== [[LG 시네마 3D GSL May.]] ==== 테란 온니라는 충격과 공포스러운 4테란 B조에 소속되었다. 게다가 상대 테란들도 [[변현우(프로게이머)|변현우]], [[김승철]], [[김성제]]라는 무시못할 실력을 갖춘 선수들. 변현우와 김승철은 과거 코드 A에서 한번 이겨본 경험은 있었지만 실력에서 압도적으로 우세하다는 느낌은 없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승격강등전으로 내려가나 싶었지만. 변현우를 상대로 다시 한 번 승리하고 김성제를 저 멀리 보내버린 후 김승철에게 지면서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한다. 16강에서 [[김영진(프로게이머)|김영진]]을 ~~팀킬~~잡아내며 8강에 진출. 자신의 최대커리어를 갱신 찍었고 차기 시즌 지명권을 획득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후 [[이윤열]]에게 패배하며 4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 [[LG 시네마 3D 슈퍼 토너먼트]] ==== 꾸준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16강까지 진출했으나 다음 상대는 '''[[임재덕]]'''. 거기에 우승자 광탈 징크스 따위는 씹어먹듯이 탑급 테란이라던 [[최지성(프로게이머)|최지성]]을 잡아낸 임재덕이라 경기는 더 힘들어 보였는데... 예상을 뒤엎고 8강에 진출했다! 대어를 잡긴 했지만 졸지에 [[리그 브레이커]] 등극, 임재덕을 신봉하는 저그팬들에게는 일점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거기에 1세트에서는 마지막 러시 때 건설로봇을 데리고 가 허리춤을 추게하는 면모도 과시. 하지만 설령 테란 사기빨이 있다는 건 그저 6월 9일 경기의 전체를 보지 않고 1경기만 본 저징징들의 무개념 열폭이고, 그는 코드 A 우승, [[맹덕엄마 사건]] 등 실력이 없는 선수는 아니였으며 오히려 나름 네임드였다. 정 못 믿겠으면 GSL 에서 김정훈의 승률을 검색해 보자. 경기 승률 70.8%, 세트 승률 66.7% 로 눈치만 못챘을 뿐이지 이 인간도 탑급 테란이다. 정종현 급의 승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정훈(프로게이머)|스투콩]]보다 높은 승률이다. 높은 곳에서 항상 삐끗했을 뿐이지 실력은 언제나 갖추고 있었고, 또 [[맹덕엄마 사건]]에서 알 수 있듯이 인기를 끌 수 있는 재치와 유머 역시 갖추고 있으니 스타성은 충분하다. 악동 스타일을 좋아하는 외국 유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부분. 8강에서는 이번 대회에서 포텐셜이 터지며 올라와서 임재덕이 사망한 뒤 유일한 저그의 희망이 된 김수호 선수와 맞붙게 되었다. 김정훈과 김수호의 피터지는 접전 끝에 3:2로 결국 김정훈이 승리, 4강 4테란의 마지막 주자로 안착하게 되었다. ~~그리고 채팅방과 커뮤니티는 혼돈에 휩싸였다.~~ 특히 8강 5세트 젤나가 동굴에서는, 테란의 초필살기라는 [[1111]]을 쓰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해설들이 '이건 뭔가 의식하는 거 같은데요' 라고 할 정도] 무리군주가 뜨면서 황금멀티를 내어주는 위기를 맞이했으나 끈기있는 플레이와 김수호의 막판 집중력 저하로 무리군주를 해병과 바이킹으로 정리하며 승리했다. 경기 후 인터뷰를 보면 임재덕과의 경기 이후 자신에게 쏟아진 각종 비난과 무개념들이 싸지르는 글들에 많은 상처를 받았음을 알 수 있다.[[http://www.playxp.com/news/read.php?news_id=2886792|#]] 그러니 '''제발 건전한 밸런스 토론이 아닌 선수와 실력에 대한 비난은 하지 마라''' --지도 맹덕엄마 시절에 같은짓을 했으면서-- 4강에서 최성훈과 맞붙어 3:2로 패하며 탈락했다. ==== [[펩시 GSL July.]] ==== [[김원기(프로게이머)|김원기]], [[박준용]], [[정민수(프로게이머)|정민수]]와 함께 C조로 편성되었다. 조지명식에서 실리를 위해서 김원기를 선택했다고 발언, 이에 김원기는 실리를 위한 선택임을 인정하면서 고추가루를 제대로 뿌려버리겠다고 말했으나(...)[[http://www.playxp.com/sc2/news/view.php?article_id=2911567&search=1&search_pos=&q=|#]] 29일 펄쳐진 조별리그에서 김정훈은 김원기와 박준용을 꺾고 정민수에게 패배하며 조 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16강에서 황강호를 만나 분전했으나 2:1로 패배했다. ==== [[펩시 GSL Aug.]] ==== [[서기수]], [[김동원(프로게이머)|김동원]], 한이석 선수들과 함께 F조였다. 한이석에게 패배한 후 패자조에서 서기수를 이기고 다시 최종전에서 한이석에게 승리, 조 2위로 16강 진출. 16강에선 [[최정민(프로게이머)|최정민]] 선수에게 2:1로 승리했다. 8강에선 정민수 선수에게 1경기를 패배했다가 패승승승 3:1로 승리. 4강에선 최성훈과 슈퍼토너먼트의 복수전을 치루었다. 최성훈 선수는 주로 바이오닉 체제였고, 김정훈 선수는 메카닉을 선택했다. 세트 경기 시간들이 40분, 50분 이상을 넘어가며 전투순양함까지 나오는 피말리는 우주대전 끝에 3:1로 승리하고 결승 진출하며 자신의 커리어를 갱신하였으나... 결승상대는 [[정종현]]. 4:1로 패배하여 준우승에 머물렀다. ==== [[Sony Ericsson GSL Oct.]] ==== 지난 시즌의 준우승 후유증 때문인지 [[한이석]], [[최종환(프로게이머)|최종환]]에게 2패하여 승격강등전으로 내려가더니 승격강등전에서 [[김승철]], [[윤영서]], [[채도준]]에게 연속으로 패배하여 코드 A로 강등당했다. ==== [[Sony Ericsson GSL Nov.]] ==== 코드 A 48강전에서 스타테일 소속 프로토스 선수인 [[원이삭]]에게 1:2로 패하여 PC방 예선리그로 추락했다. --같은팀 동료인 [[송준혁]]도 이와 같은 루트를 탔는데..-- === 기타 대회 === 2010년 11월 25일부터 유럽 스웨덴에서 열린 드림핵 2010 스타크래프트2 대회에선 플레이오프 B조에서 3승을 거두며 조 1위로 16강 진출했다. 그리고 다른 조에서 조 2위로 올라온 [[송준혁]] 선수를 만나서 2:1로 승리해서 8강에 진출. 8강전에서 프랑스 프로토스 Adelscott에게 2:1 승리해서 4강에 진출. 그러나 4강전에선 핀란드 테란 Naama에게 1:2로 패배하고 3,4위 전에서도 페루 테란 Fenix에게 1:3으로 패하며 4위가 되었다.[* 4등 상품은 돈은 없고 그래픽 카드와 마더보드, 파워 서플라이. 3등만 했어도 한국 돈으로 300만원 정도를 받았을텐데] 12월 16일, [[기사도 연승전]]에서 이벤트로 커뮤니티 대항전 [[스투갤]] vs [[PlayXP]] 경기가 있었다. XP대표로 시즌3 4강 진출자 [[이형섭]] 선수까지 나섰다가 패배하고 2:4로 불리한 상황이었는데... '닭별'이라는 아이디로 출전, 혼자서 3명을 잡아버리며 XP에게 승리를 가져다 주었다. 비록 시즌 2, 3에서 예선 탈락했지만 시즌 1에서 16강 성적을 올린 덕분에 2011 GSL [[코드 A]]를 확보했다. 첫 상대는 프로토스 [[정우서]] 선수다. 12월 26일, 게인워드배 토너먼트의 조별 결승에서 승리하며 오프라인 32강에 진출했다. 같은 시기 [[카스퍼스키]] 연구소 주최 스타크래프트2 초청전에서 GSL 리거로 초청받았다. 28일 8강전 경기에서 스웨덴 테란 Sjow에게 2:1 승리, 29일 4강 경기에서 같은 한국인이자 GSL 리거로 초청받은 저그 최정민 선수에게 3:2로 승리했다. 그리고 31일 새벽 1시 결승전에서 시즌3 우승자, 프당당 [[장민철]] 선수에게 4:0으로 승리, 우승했다![* 비록 장민철 선수가 그 직전까지 하루종일 [[다나와]]컵 [[와이고수]] 대회 결승전과 기사도 스타챌린지 올스타전 경기들로 너무 혹사당하긴 했지만, 그래도 엄연한 승리이고 우승이다. 참고로 우승 상금은 800$. ~~[[카운터 스트라이크]]?~~] == 기타 == * 약간 어리게 생긴 외모와 달리 나이도 꽤 있는 편이며, 목소리도 꽤나 굵다. [[허영무]] 급의 괴리감을 느낄 정도. 그리고 경기 시작할 때 팬들의 응원 목소리를 들어보면 여성팬이 꽤나 많다. * oGs 해체 이후, 꽤나 오랫동안 무소속으로 지내면서, 전혀 성적을 못내다가 2012년 10월 드디어 apeX라는 해외 게임단에 입단하게 된다.[* 동시에 oGs 해체 이후 똑같이 무소속으로 지냈던 조만혁, 송준혁, 이상헌 선수들과 함께 입단했다. ] 하지만 얼마 안가 10월달에 apeX팀을 탈퇴하고 다시 무소속으로 활동하게됐다. * [[2012년]] [[12월 27일]] [[Azubu]]에 입단함이 알려졌다.[[http://www.teamliquid.net/forum/viewmessage.php?topic_id=390308|#]] [[분류:프로게이머]] 김정훈(테란)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