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상위 문서 : [[김해시 시내버스]], [[김해시 시내버스/목록]] [include(틀:폐선(버스))] ||||<#90ee90> {{{#000000 경남 김해시내버스 내외순환}}} || ||운영 업체 ||[[김해BUS]] || ||기점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한국1차아파트, 무접마을) || ||종점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수로왕릉역]], 김해시보건소) || ||첫막차시각 ||05:30~23:00 || ||배차간격 ||8~10분 || ||인가대수 ||3대 || ||운행거리 ||? || [[김해시]]의 ~~안습한~~ 버스노선. 2011년 9월 경전철의 개통과 함께 경전철 승객셔틀을 위해 삼계순환과 함께 신설되었다. 구간은 [[수로왕릉역]]-성원아파트-연지우체국-[[박물관역]]-[[수로왕릉역]]의 무한루프. 다만 가끔씩 터미널로 들어가기도 한다. 신설 당시 새로 구입한 저상버스 여러대를 전용도색[* 경전철 도색을 그대로 버스에 적용시킨 것이다.]으로 투입했으며, 요금도 무려 남녀노소 카드현금 구분없이 '''200원'''을 받았다. 다만 환승할인은 안 되었지만. 그러나 누적되는 적자와 [[공기수송]]을 견디지 못하고 2011년 10월 삼계순환이 스리슬쩍 폐지되고, 11월에는 내외순환마저도 운행대수를 줄이고 요금을 1000원[* 5배]으로 인상하였다. 차고지에서 잠자던 글로벌 900에 경전철을 상징하는 주황색 띠를 붙여 운행하는 중. 역으로 새로 구입했던 저상버스들이 차고지에서 잠자고 있다(...)[* 최근 이 저상버스들은 경전철도색 그대로 신설노선 [[김해 버스 3-1]]번에 투입시키고 있다.]. 2012년 12월에 폐선되었다. 현재 글로벌900은 --[[김해 버스 31]]--[[김해 버스 300]]에 투입. [[분류:버스 템플릿 미반영]]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폐선(버스) (원본 보기) 김해 버스 내외순환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