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김해시 시내버스]], [[김해시 시내버스/목록]][[분류:김해시의 시내버스]] [Include(틀:김해시 시내버스)] [[파일:6qCn59or.jpg|width=600]] [목차] == 노선 정보 == ||<-6><:><#00AC6C>{{{#ffffff 김해시 시내버스 35번}}}|| ||<-2><:>기점||<width=300px><:>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외동차고지)||<-2><:>종점||<width=300px><:>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양동마을회관)|| ||<|2><width=50px><:>종점행||<width=50px><:>첫차||<:>05:30||<|2><width=50px><:>기점행||<width=50px><:>첫차||<:>06:10|| ||<:>막차||<:>22:00||<:>막차||<:>22:30|| ||<-2><:>평일배차||<:>10회||<-2><:>주말배차||<:>10회|| ||<-2><:>운수사명||<:>[[김해BUS]]||<-2><:>인가대수||<:>1대|| ||<-2><:>노선||<-4><:>외동차고지 - 수로왕릉↔김해세무서↔흥동↔농소↔부경축산 - 양동마을회관|| == 개요 == 김해시의 시내버스 노선. 모든 정류장 목록은 [[http://map.naver.com/?busId=2000036|여기로.]] == 역사 == 원래 번호는 5번으로, [[1994년]] [[1월 10일]] 현재 양동-자현-농소-흥동-[[분성로]]-안동-불암-주중-주동 구간을 1일 7회 운행하였다. 이러한 뱅뱅 돌아가거나 읍면-시내-읍면으로 운행하는 노선은 [[2001년]] 개편 이전 김해 시내버스 노선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당시에는 거의 모든 노선이 시내를 구석구석 돌았기 때문이다. [[1998년]] [[6월 27일]] 어방동-복음병원-김해중부경찰서-흥동-농소-양동-흥동-무점-[[분성로]]-어방동으로 노선이 변경되었으며, 1대 11회 운행으로 횟수가 늘어났다. [[김해여객터미널|외동터미널]]이 개장함에 따라 [[1999년]] [[11월 11일]] 외동터미널을 경유하도록 조정되었으며, [[2000년]] [[6월 1일]] 외동터미널-[[분성로]]-[[호계로]]-김해중부경찰서-흥동-양동으로 노선이 변경되었고, [[2001년]] 개편 때 노선은 변경되지 않고 번호만 35번을 받은 것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개편 당시에는 1일 10회 운행이었는데 현재는 9회 운행 중. 2015년 6월 5일 노선개편에 따라 노선이 변경되었는데 해당노선은 외동차고지 존치노선으로서 12월 29일 차고지가 신축됨에 따라 차고지에서 바로 분성로로 진출입하여 호계로 경유 후 터미널을 거치게 된다. == 특징 == [[김해 버스 21-1|21-1번]]과 마찬가지로 도축장 앞을 지나나[* 부경축산 정류장에서 하차. 부산/경남지역에 공급되는 식육 다수가 이곳에서 도축된다.], 이 노선의 배차간격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도축장 갈 사람은 [[김해 버스 21-1|21-1번]]을 타는 게 낫다. 다만 도축장에서 김해터미널까지는 35번이 좀 더 빠르다.[* [[김해여객터미널]] 후문을 간 뒤 [[가락로]]로 갔다가 다시 터미널로 돌아오기 때문. [[김해 버스 21-1|21-1번]]의 경우 [[수로왕릉역]]에서 내려서 걸어가야한다.] 외동에서 07시, 양동에서 06시와 07시 40분에 출발하는 차량은 [[가락로(김해)|가락로]]를 경유한다. == 연계 철도역 == * [[부산김해경전철]] : [[부원역]], [[봉황역]], [[수로왕릉역]]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김해시 시내버스 (원본 보기) 김해 버스 35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