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https://cdn.mirror.wiki/http://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nintendo&no=29bcc427b78777a16fb3dab004c86b6f0c84ca7047a480d613291f781bf047782e8caa8193becc96a601ed1c75b3618d9c09fd16da81ba663f27c4cef02db0a81783a5daf0cfdcdd09f186&f_no=689f8763c78b7d843bfaf3e058db343a=%B7%B9%B5%E5.jpg ~~[[그린(포켓몬스터)|라이벌]]이랑 붙고 있을 때지만 포스의 차이가 확연하다~~ [[포켓몬스터]] 동인계의 '''[[pixiv레드]]'''에 관련된 2차 창작 [[명대사]]. [[동인작가]] '브로콜리코'가 [[pixiv]]에 투고한 [[포켓몬스터]]의 [[웹툰]] '깨어진 것, 잊혀진 것'[* 이후 '조곡'이라는 동인지에도 수록되었다.]에 나온 [[레드(포켓몬스터)|레드]]의 ~~[[싱하형|존내]]~~ 비범한 대사다. '''레드에게 '정점'이라는 별명이 붙게 되는 장면.''' 그 강력한 포스의 대사는 이후로도 많은 포켓몬 팬들의 뇌리에 각인되었다. 참고로 [[pixiv레드]]라는 것을 감안해서인지 작가는 pixiv 태그에 '포켓몬' 태그를 달지 않았다. https://cdn.mirror.wiki/http://dcimg1.dcinside.com/viewimage.php?id=nintendo&no=29bcc427b78777a16fb3dab004c86b6f0c84ca7047a480d612291f781bf04778577081e5dfe733125ad4905d4a1ccc64b41c12e34bf0f2b79d00e780cb&f_no=27b79e2cf5d5&filename=jj.jpg 다른 동인만화 포켓몬스터 kg에서는 골드가 이 대사를 사용한다(...). 설정상 정점인 레드를 격파한 트레이너라 그런 듯. 이쪽은 붐볼의 자폭으로 [[피눈물]] 흘리며 실명이 된데다 배경으로 ~~칠면조~~[[칠색조]]와 강한 불길로 인해 또다른 포스가 느껴진다. [[포켓몬스터 THE ORIGIN]]에서는 [[그린]]이 "나는 포켓몬 리그의 정점에 있다!"라고 외친다..;; [[http://wiki.dcinside.com/wiki/%ED%8C%8C%EC%9D%BC:%EB%82%98%EB%8A%94_%EB%A8%B8%ED%8A%BD%EC%9D%B4%EB%8B%A4.jpg|김유식]] 버전도 있다. [[분류:파일깨짐]] 나는 정점이다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