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가공의 국가]], [[콜 오브 듀티: 고스트]], [[연방]] http://img3.wikia.nocookie.net/__cb20131107204613/callofduty/images/1/15/Flag_of_the_Federation_of_the_Americas.png [[영어]]: Federation of the Americas [[스페인어]]: Federación de las Américas [[포르투갈어]][* 그런데 작중 연방 병사들 중에서 포르투갈어를 쓰는 병사를 볼 수 없다. 브라질 미션이 버젓이 존재하는데도 스페인어를 쓴다(...)--차라리 [[브라질 민병대|이놈들]] 음성파일이라도 쓰란 말이다-- 또, 그들이 쓰는 대부분의 스페인어는 [[멕시코]] 억양이다. --그런데 연방이 쓰는 대부분의 장비들에는 영어가 박혀 있다--]: Federação das Américas [목차] == 개요 == --코르디스 디에의 최대 수혜국--[* 농담처럼 들리겠지만, [[콜 오브 듀티: 고스트]]의 초기 계획에 의하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2]]와 같은 세계관으로 설정될 예정이었다. 그 근거중 하나가 남아메리카 연방이 [[니카라과]]의 수도인 마나과를 '''제3 연방시'''로 승격했다는 것이다. 이대로 줄거리를 짜냈다면 [[라울 메넨데즈]]의 코르디스 디에로 인해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혼란을 틈타 베네수엘라를 비롯한 여러나라가 기습적으로 건국했고, 마나과를 제3 연방시로 승격해준 것도 코르디스 디에의 정신적인 출발점으로 대우해준 걸로 추정된다.] [[콜 오브 듀티: 고스트]]에 등장하는 가공의 연방국. 정식명칭은 남아메리카 연방이지만, 작중에서[* 미국 시점]에서는 미국과 구분짓기 위해인지 '연방'이라고 불리고 있다. 모델은 아마 남미국가간의 연대를 강조한 [[우고 차베스]]의 사상과 [[시몬 볼리바르]]의 남아메리카 통합. 수도는 베네수엘라의 [[카라카스]]이다.[* 연방 깃발은 유럽 연합의 것과 엄청나게 흡사하다. 별도 딱 12개고.] 또 연방의 설립자는 [[프란시스코 피사로]]와 함께 [[잉카 제국]]을 멸망시켰던 [[콩키스타도르]]인 [[디에고 데 알마그로]]와 이름이 같다. --물론 이건 그냥 귀찮아서 대충 지은 것 같긴 하지만-- 약 2000년대 중순무렵[* 이렇게 애매한 이유는 고스트는 연도가 알려지지않았기 때문.] 유럽과 중동이 전쟁[* 콜오브듀티 위키에서는 [[텔아비브]] 전쟁으로 불리고 있다. 아마도 미국-이스라엘 연합과 주변 중동 국가들이 맞붙은 전쟁으로 추정되며, 항목에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이스라엘을 캐리하는 도시가 전쟁에 휘말렸으니''' 이스라엘이 무사할 리가 없다. --미국의 우방을 건드린 주변 국가들은...[[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으로 인해 초토화 되면서 기존의 중동의 석유에 의존하던 국가와 세력들은 무너지게되나, 남아메리카의 국가들은 독자적인 유전으로 오일쇼크에서 무사할수 있었고[* 그이외에도 남아메리카는 미국다음으로 바이오디젤 개발과 광업, 식량산업이 발달한 지역이며, '''베네수엘라는 세계 최대의 산유국중 하나이다.''' 그 예로 두차례의 오일쇼크당시 베네수엘라가 상당한 이익을 챙겼고 이때 베네수엘라는 남미 최부국으로 이름을 날렸던적이 있다.] 반미장군 디에고 알마그로의 지도 하에 [[베네수엘라]], [[브라질]], [[칠레]]를 중심으로 모든 남미국가들이 자발적, 혹은 강제적으로[* [[아르헨티나]]와 [[멕시코]]는 강제점령을 당한 듯하다. --지못미--] 하나의 연방으로 뭉치는데 이것이 남아메리카 연방이라는것. 연방의 힘을 믿고 나대던 알마그로는 연방 내의 미국인들을 처형하는 막장짓을 저지르기 시작했고, 가만있을 리 없던 우리의 [[천조국]]은 고스트 부대를 파견, 알마그로를 사살한다.[* 이 미션이 바로 "Legend never dies"이다. 그리고 작전 도중 이 작전의 첫 제안자이자 고스트 사령관이었던 로크가 실종된다.] 그러나 [[빈 라덴]]을 죽였다고 [[알 카에다]]가 약해지는 것이 아니듯이, 알마그로의 사살은 연방의 세력 축소에 그 어떤 도움도 되지 않았고, 오히려 반미감정만 더 키우고 말았다. 그 후 세력을 더욱 키운 연방은 [[일본을 공격한다|미국을 공격한다.]] 그러나 그후 휴전이 체결되고 한동안 조용히 흘러가는듯 하다가... '''미국의 본토방어용 궤도폭격위성 [[오딘]]을 탈취하고, 미국본토에 폭격을 시작한다.''' 그결과 남미와 접한 미 서,남부지역(LA부터 마이애미. 그외에도 동부든 서부든 주요시설이 공격당했다는 언급도 있다.)은 초토화되어 연방정부(미국)는 사실상 붕괴되었으며, 폭격이후 패권을 잃고 국력은 개발살난채 골골대는 미국을 무려 '''10년'''동안 침공을 시작했으나, 오딘의 폭격으로 통제가 상실된 국경지역대 및 그 부근을 접수한 후로는 바로 그 위에서 방어용 '벽'을 건설하고 틀어박혀 극렬하게 저항하는 미군을 완전히 제압하는 데 실패하고 화력에 밀려 더 이상 전진하지 못했다. 그 이후 시작되는게 고스트의 이야기. == 군사력 == 모던 워페어 시리즈에서 어딘가 나사가 빠진듯한 [[브라질 민병대]]나, 제대로 엄폐도 못하던 러시아군들을 생각하면 심히 골룸하다(…). 이게 남미쪽 군대가 맞는지 의심이 갈 정도로 최첨단 장비들과 현대화된 무장을 다수 운용하고 있고, 총기도 [[CZ-805]]나 [[AK-12]]등 상당히 현대화된 총기를 제식화기로 사용한다. ~~석유의 힘은 대단했따~~ 심지어 노멀 난이도에서도 제대로 된 은엄폐를 보여준다. 명중률도 상당한 수준. ||<tablewidth=100%><tablealign=center>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리즈시절)_01.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리즈시절)_02.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리즈시절)_03.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리즈시절)_04.jpg|width=100%]] || "Legends Never Die" 미션(오딘 폭격이 일어나기 2년 전)의 연방 군인들. 오딘 폭격 이전 연방 병사들의 복장은 후줄근(…) 그 자체였으며, 현실의 남아메리카 국가들의 병사들의 복장들과 유사했다.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시가지_Ver.)_01.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시가지_ver.)_02.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시가지_ver)_03.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시가지_ver)_04.jpg|width=100%]] || ||<-4> 시가지 패턴의 연방군 군복 ||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숲지대_ver.)_01.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설원_ver.)_01.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설원_ver.)_02.jpg|width=100%]] || [[파일:attachment/남아메리카 연방/연방군(설원_ver)_03.jpg|width=100%]] || || 숲지대 패턴의 연방군 군복 ||<-3> 설원 패턴의 연방군 군복 || || [[파일:H8LAJVhl.jpg|width=100%]] || [[파일:GEkJAnQ.jpg|width=100%]] || [[파일:Oe7XMdHl.jpg|width=100%]] || [[파일:bAGINa2.jpg|width=100%]] || ||<-2> 사막 지대 패턴의 연방군 군복 ||<-2> 엘리트 패턴의 연방군 군복 || 이 정도면 남미의 군대가 아니라 특수부대원이라고 해도 믿을 수준. ~~이게 어딜 봐서 남미의 군대란 거야?! [[고만해 미친놈들아]]!!~~ 작중 현재 시점(오딘 폭격 10년 후)의 연방군들. 그러나 오딘 폭격 이후 이들의 복장은 '''진화'''해서 [[ACU]] 비스무리한 디지털 위장을 사용한다. 연방군의 군복 패턴도 ([[우주복]]과 [[잠수복]], [[길리슈트]]는 제외하더라도)무려 '''5가지'''가 존재한다.(시가지, 숲지대, 사막 지대, 설원, 엘리트) 시리즈 최다 수준. 그 이외에도 독자적인 공업기술이 바탕이 되어서인지 러시아제나 유럽제 무기를 데드카피하여 사용하고 무인기를 운용하기도 한다. 더 무서운건 '''저거너트의 고속이동형인 매니악을 실제 운용한다는 것.''' 전작 모던 워페어 시리즈에서만 해도 [[저거너트]]는 공식 시나리오에 단 한 번[* 모던 워페어 시리즈 최후의 미션인 '먼지에서 먼지로'에서 유리와 프라이스가 운용한게 처음이였다.]밖에 나오지 않았는데, 이를 실제로 운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 이외에도 미국의 오딘을 재설계하여 크기를 줄인 대신 탄두 탑재량와 생산성을 늘린 로키를 대량으로 우주에 배치하여 그 누구도 연방을 건들수 없게 만들었다. 또한 남아메리카 연방이 오딘으로 미국 본토에 큰 타격을 가했던 만큼 미국 역시 보복 격으로 전략 핵잠수함이나 ICBM으로 연방을 향해 대규모 핵공격을 했을 확률이 높은데, 작중에서 묘사되는 모습이 참으로 멀쩡한걸 보면 미국을 능가한 [[MD]]체계를 갖추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다만 이 부분은 사실상 설정오류나 허술한 설정이라고 해석될수도 있다.] [[분류:가상의 국가]] 남아메리카 연방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