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목차] == 개요 == [youtube(/oHlpPnVVp_g)] >'''[[오래된 시간]]과 더불어 [[학교괴담(애니메이션)|학교괴담]] [[OST]] 중에서 가장 유명한 OST.''' >'''[[학교괴담(애니메이션)|학교괴담]]의 에피소드 중 슬픈 에피소드를 상징하는 음악.''' [[학교괴담(애니메이션)|학교괴담]]의 OST. [[학교괴담(애니메이션)|학교괴담]]의 OST 중에서 가장 유명하며 주로 슬픈 에피소드에서 이 음악이 나온다. 작곡가는 [[와다 카오루]]. 같은 작곡가가 만든 [[이누야샤]]의 대표적인 OST인 [[이누야샤/애니메이션#s-6|시대를 초월한 마음]]과 음이 거의 동일하다. 이쪽이 조금 더 음이 낮고 느리다. 양쪽 작품을 대표하는 OST라는 것은 같다. 국내판에서는 '''슬픔의 후에'''라는 제목으로 알려져 있다. 해미의 아빠가 해미가 만든 만두는 꼭 엄마가 만든 것과 똑같다라고 할 때도 삽입되었다. == 이 음악이 나오는 학교괴담의 에피소드 == * 1회 [[다크시니]] 편 * 4회 [[피아노 귀신]] 편 : 약간 낮은 브금으로 후반부에 나왔다. 피아노 귀신의 봉인이 성공한 후 [[장영빈]]이 나해미를 업고 일행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에서 나온다. * '''9회''' [[하양 발]] 편 : 최종회와 함께 이 음악이 가장 잘 알려진 에피소드 * '''12회''' [[저주의 간호사]] 편 : 에피소드 제목을 알려줄 때 평소에 들려주던 것과 다르게 이 브금으로 나왔다. * 17회 [[유설희]] 편 : 설희를 봉인시키는 주문을 쓸때 나온다. * '''최종회''' [[대요마]] 편 == 기타 == [[개그 콘서트]]의 [[부산행]]을 패러디한 코너인 [[비호행]]에서도 잠시 사용된다. [[분류:애니메이션 음악]] 눈물 흘린 후에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