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table align=center> http://www.thesharp.co.kr/webzine/201507/images/music_img_17.jpg?width=700 || ||||||||||||<table align=center><#FFEFD5><:> '''제 3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반 부문 수상자''' || ||<#FFFFFF>[[마이 앤트 메리]] 《Just Pop》(2005년) ||<#FFFFFF>→ ||<#FFFFFF>'''두번째 달''' 《[[2nd Moon]]》(2006년) ||<#FFFFFF>→ ||<#FFFFFF>[[스왈로우]] 《Aresco》(2007년) || [목차] == 소개 == 에스닉 퓨전을 표방하며 데뷔한 [[대한민국]]의 밴드. 밴드명은 만약 지구에 달이 두 개가 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상상으로부터 비롯되었다고 한다. == 밴드 멤버 == ||||<:>현재 멤버 || ||<#FFFFFF>이름 ||<#FFFFFF>포지션 || ||<#FFFFFF>김현보 ||<#FFFFFF>기타, 만돌린 || ||<#FFFFFF>박진우 ||<#FFFFFF>베이스 || ||<#FFFFFF>최진경 ||<#FFFFFF>키보드, 아코디언|| ||<#FFFFFF>백선열 ||<#FFFFFF>드럼, 퍼커션|| ||<#FFFFFF>조윤정 ||<#FFFFFF>바이올린 || ||<#FFFFFF>이영훈 ||<#FFFFFF>기타 || ||||<:>탈퇴한 멤버 || ||<#FFFFFF>박혜리 ||<#FFFFFF>미상 || ||<#FFFFFF>린다 컬린 ||<#FFFFFF>보컬 || ||<#FFFFFF>발치뇨 아니스타치오 ||<#FFFFFF>미상 || == 역사 == 광고 음악 회사, 가수 [[한대수]]의 세션 등 각자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었던 멤버들은, 아일랜드 여행 이후 아이리시 음악에 관심이 생긴 리더 김현보의 제안으로 밴드를 결성하게 된다. 밴드 결성 후에는 드라마 [[아일랜드]] OST 등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하였고, 2005년 발표한 데뷔 앨범 [[2nd Moon]] 으로 평단과 리스너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그 해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신인, 올해의 음반에 선정되고 [[한국 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선정되는 등 보컬이 없는 밴드로는 이례적인 음악적 인정과 관심을 받고 있던 차에, 2006년 드라마 [[궁]]의 OST로 그들의 음악이 사용되면서 대중들에게도 알음알음 각인이 되기 시작하였다[* 이 OST는 퓨전 사극의 효시가 된 사운드트랙이라고 평가받는다.]. 하지만 그 후 밴드 내에서는 음악적인 견해와 성향 차이가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했고, 결국 밴드는 [[바드#s-5|바드]]와 [[앨리스 인 네버랜드]]라는 두 밴드로 나뉘어지게 되었다. 그 외에 뮤지컬 감독, 드라마 음악 감독 등 각자의 일을 하며 지내던 중, 밴드의 리더이자 바드에서 활동하던 김현보가 앨리스 인 네버랜드에 참여하게 된 것을 계기로 다시 두번째 달의 이름을 걸고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 후 [[밸리 록 페스티벌|안산 밸리 록 페스티벌]] 등 음악 페스티벌 참여, [[온스테이지]] 출연, 밴드 단독 공연 등 다시 활발한 활동을 하다 2015년 2집 그동안 뭐하고 지냈니?를 발표하며 컴백하였다. 그 다음 해에는 판소리와 월드뮤직을 결합한 앨범 춘향가를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디스코그라피 == || 발매년도 || 앨범명 || 비고 || ||<#FFFFFF>2005 ||<#FFFFFF>[[2nd Moon]] ||<#FFFFFF>정규 1집 || ||<#FFFFFF>2015 ||<#FFFFFF>그동안 뭐하고 지냈니? ||<#FFFFFF>정규 2집 || ||<#FFFFFF>2016 ||<#FFFFFF>판소리 춘향가 ||<#FFFFFF>프로젝트 앨범 || 두번째 달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