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상위 문서 : [[램리썰 밸런타인]] [목차] == 전투대사 == Xrd의 전투대사. 검은색은 램리썰, {{{#purple 보라색}}}은 {{{#purple 루시페로}}}. (S) 표시는 sign에서의 대사이며, (R) 표시는 revelator에서 변경된 대사이다. ||<#cccccc>||<#cccccc><:>'''A''' ||<#cccccc><:>'''B''' ||<#cccccc><:>'''C''' || ||<#dcdcdc><:>등장 (S) ||<:>미래를... 비관해라 ||<:>인형에게 선택지는 없어 ||<:>뿌리째 뽑아주겠어... || ||<#dcdcdc><:>등장 (R) ||<:>미래를... ||<:>미래를... ||<:>미래와... 항전한다. || ||<#dcdcdc><:>도발 ||<:>인형에게 가치는 없어. (S)[br] 당신의 가치는 투쟁에 없어. (R) ||<:>장렬히 후회하게 될 테니까 ||<:>당신은 방치할래 || ||<#dcdcdc><:>도발 2 ||<:>경계 우선도 저하야 ||<:>배제. 프시케가 없어 ||<:>당신은 거슬리지도 않아 || ||<#dcdcdc><:>경의 ||<:>상정외의 일이 너무 많아 ||<:>기분 나빠... ||<:>나는 어째서 어중간하지? || ||<#dcdcdc><:>경의 2 ||<:>내 전력으론 안 되는 건가? ||<:>위험한 자... ||<:>당신은 방치할 수 없겠어 || ||<#dcdcdc><:>약공격 맞음 ||<:>아 / 에... ||<:>우... / 끊어야... ||<:>칫... / 아얏... || ||<#dcdcdc><:>중공격 맞음 ||<:>앗 / 피 나와... ||<:>너무해...! / 으읏... ||<:>비시... / 아읏 || ||<#dcdcdc><:>강공격 맞음 ||<:>손해야 / 아파 ||<:>인형이면서... (S) / [br] 너무하다고 생각해. (R) / 과부하야... ||<:> 무리야... / 인정 못 해 || ||<#dcdcdc><:>다리 걸기 맞음 ||<:>아... ||<:>자세가... ||<:>정확했어 || ||<#dcdcdc><:>가드 방향 틀림 ||<:>무리 ||<:>안 보여... ||<:>빨라... || ||<#dcdcdc><:>블리츠 실드 당함 ||<:>아...? ||<:>어라? ||<:>헤에... || ||<#dcdcdc><:>버스터에 맞음 ||<:>몰아붙였는데 ||<:>쓰게 했다 ||<:>속았다 || ||<#dcdcdc><:>버스터를 막음 ||<:>발악하네 ||<:>보기 흉해 ||<:>생각대로야 || ||<#dcdcdc><:>데굴데굴 ||<:>오───── ||<:>파페라이햐기─── ||<:>에───── (S)[br] 파손돼버려─── (R) || ||<#dcdcdc><:>비틀거림 ||<:>위험해 ||<:>표적이 되겠어... ||<:>힘이 안 들어가... || ||<#dcdcdc><:>기절 ||<:>신체가 기능 안 해... ||<:>깜짝 놀랐어! ||<:>자만했어... 내가... || ||<#dcdcdc><:>공중 낙법 ||<:>복귀야 ||<:>이탈했는데 ||<:>얕봤다 || ||<#dcdcdc><:>가드 ||<:>흥 / 핫 / 그런데? / 왜 그래? ||<:>흥 / 핫 / 허술해 / 뭐하는 거야? ||<:>흥 / 핫 / 과신하는 거야? / 하수야 || ||<#dcdcdc><:>공격을[BR]5회 이상 연속 가드 ||<:>이것이 위기감... ||<:>초조한 건가... 내가...? ||<:>상황이 악화되고 있어 || ||<#dcdcdc><:>R.I.S.C 레벨이[BR]절반 이상 때 가드 ||<:>불리... 의외야 ||<:>상상 이상이야 ||<:>계획 수정이 필요해 || ||<#dcdcdc><:>로망 캔슬 ||<:>눈치챘다 ||<:>잡았다 ||<:>사냥할래 || ||<#dcdcdc><:>금 버스터 ||<:>압도할래 ||<:>유린할래 ||<:>짓밟아주겠어 || ||<#dcdcdc><:>청 버스터 ||<:>허가한 적 없어 ||<:>싫어 ||<:>무리 || ||<#dcdcdc><:>콤보 데미지[BR]200 이상 ||<:>충분했어 ||<:>금방 망가질 거야 ||<:>싱거워 || ||<#dcdcdc><:>라운드 승리1 ||<:>어차피 내게 의미는 없어 (S) [br] 엘..... 기다려 줘. (R) ||<:>이 땅의 모든 것에 의미는 없어 (S) [br] 이 전장에도 의미는 있었어. (R) ||<:>취약한 소마네 || ||<#dcdcdc><:>라운드 승리2 ||<:>다음 상대는 누구야? ||<:>배제했어 (S) [br] 이겨야 해... 반드시. (R) ||<:>어라... 기뻐? 내가? || ||<#dcdcdc><:>최종 승리 (S) ||<:>그거엔 이제 의미가 없어[BR]…없애버려 ||<:>저건 너희 마음대로[BR]...먹어치워 ||<:>거기 있는 거, 이제 안 보고 싶어[BR]...청소해 || ||<#dcdcdc><:>최종 승리 (R) ||<:>성능보다 경험이 중요해.[br]이것도 공부겠지. ||<:>당신이 더 큰 대미지를 입었어.[br]회복에 전념해. ||<:>아직 힘 조절을 잘 못해.[br]미안해. || ||<#dcdcdc><:>라운드 패배1 ||<:>피가 눌러붙는다... ||<:>프네우마가 결손됐어 ||<:>고전하고 있어 || ||<#dcdcdc><:>라운드 패배2 ||<:>승률이 떨어졌어 ||<:>재정비해야 해... ||<:>쓸모도 없으면서... (S) [br]잘못 인식했어... (R) || ||<#dcdcdc><:>최종 패배 ||<:>소마가 사라진다... ||<:>나는 의미가 없는 거야...? (S) [br]사람을 더 학습해야겠어... (R) ||<:>이럴 리가... || ||<#dcdcdc><:>데드 앵글 어택 ||<:>임시방편이야 (S) [BR] 타이밍을... (R) ||<:>거부할래 (S) [BR] 비켜 (R) ||<:>거기까지 || ||<#dcdcdc><:>약공격 ||<:>핫! / 샷! / 싯! ||<:>훗 / 하앗! / 샤앗! ||<:>헤앗! / 소오! / 쯔아! || ||<#dcdcdc><:>중공격 ||<:>자를래 ||<:>도려낼 테니 ||<:>찌를래 || ||<#dcdcdc><:>강공격 ||<:>배제야 ||<:>구축이야 ||<:>근절이야 || ||<#dcdcdc><:>더스트 어택 ||<:>안 보이는 거야 ||<:>끝이야... ||<:>단단하네 || ||<#dcdcdc><:>호밍 점프 ||<:>흡 ||<:>흡 ||<:>흡 || ||<#dcdcdc><:>잡기+공중 잡기 ||<:>방해되잖아 ||<:>거슬려 ||<:>제거할까 || ||<#dcdcdc><:>대검 S 사출 ||<:><-3> 벨파 || ||<#dcdcdc><:>대검 HS 사출 ||<:><-3> 베누스 || ||<#dcdcdc><:>대검 회수 ||<:>돌아와 ||<:>되돌아와 ||<:>이리와 || ||<#dcdcdc><:>다우로 ||<:>다우로 ||<:>끊어 ||<:>베어 || ||<#dcdcdc><:>카시우스 ||<:>카시우스! ||<:>도려내 ||<:>없애 || ||<#dcdcdc><:>실도 데트로우 ||<:><-3>찢어발길 거야 || ||<#dcdcdc><:>후라마카고 실패 ||<:>아... ||<:>으... ||<:>칫... || ||<#dcdcdc><:>후라마카고 성공 ||<:>걸렸어 ||<:>뭐 보고 있어? ||<:>반응이 느려 || ||<#dcdcdc><:>칼바도스 발동 ||<:>칼바도스![BR]{{{#purple 합체!}}} ||<:>더럽혀. (S) / 제압 개시. (R)[BR]{{{#purple 완성!}}} ||<:>더럽혀. (S) / 쓰러뜨려. (R)[BR]{{{#purple 루시페로입니다}}} || ||<#dcdcdc><:>트랜시 ||<:>트랜시![BR]{{{#purple 이얏호!}}} ||<:>해치워[BR]{{{#purple 맡겨줘!}}} ||<:>산산조각 내버려[BR]{{{#purple 간다아아아아아!}}} || ||<#dcdcdc><:>익스플로드 ||<:>익스플로드! ||<:>하앗! ||<:>터져버려 || ||<#dcdcdc><:>일격 준비 ||<:>내 시야에서 사라져 ||<:>힘을 전부 쓸 거야 ||<:>...짜증나 || ||<#dcdcdc><:>일격 준비 취소 ||<:>심부름이 우선이었지 ||<:>다 썼다간 큰일나 ||<:>진정했어 || ||<#dcdcdc><:>일격 승리 (S) ||<:>나는 역할이 끝날 때까지[BR]의미가 있어 ||<:>역할이 끝나면 의미가 없어 ||<:>의미가 없는 건 없어도 돼 || ||<#dcdcdc><:>일격 승리 (R) ||<:>결판은 안 났어. 방심하면 안돼. ||<:>사람은 여기서부터가 얕볼 수 없어. ||<:>내 전력이야. 더 이상[br]안 일어나는 편이 좋아. || ||<#dcdcdc><:>일격 최종승리 (S) ||<:>없어도 되는 건 『없어져도 되겠지』? ||<:>머리 아파 ||<:>『인형』은 모두 제거해야 해... || ||<#dcdcdc><:>일격 최종승리 (R) ||<:>승패에는 의미가 있어.[br]어느 쪽이든 좋은 의미가 있어. ||<:>지금 난, 아마 약하지 않아. ||<:>잘 싸웠어. 이제 좀 쉬어. || == 만담 == 도발을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들을 수 있는 램리설과 루시페로의 만담이다. 대화 내용이 서로 맞물리지 않는 게 포인트. 음성을 듣고 번역한 거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여담으로 sign이나 revelator의 트로피 중에는 이 대사들을 전부 다 들어야 따낼 수 있는 게 있다. ||<A타입> 루시페로 : 엄청 중요한 얘긴데, '''너 노출이 좀 심하지 않아?''' [[밸런타인(길티기어)|전임 밸런타인]]도 그런가 싶었는데, '''너도 대담하구나.''' 램리설 : 잘 됐네. 루시페로 : 다리 같은 데 너무 노출했어. 다른 곳도! 램리설 : 축하해. 루시페로 : 그나저나 너 나한테 안 반했어? 램리설 : '''자폭해 버려.''' 루시페로 : 아, 네... 죄송함다.|| ||<B타입> 루시페로 : 벨바와 베누스. 합체하면 루시페로 님이시다. 합체라고, 합체!! 램리설 : 그렇네. 루시페로 : [[댄디|댄~ 디]]하지? 램리설 : 틀렸어. 루시페로 : 어? ...그, 그런가? 램리설 : 착각하지 마. 그런 거 아니야. 옳지 않아. 루시페로 : 엑?! 그, 그렇게 말할 것까진... 램리설 : 불쾌해. 거절한다? 숨통을 끊는다? 루시페로 : 뒤, 뒤숭숭한 말을 하는구나, 너. 램리설 : '''주제 파악 해. 자폭해 버려.''' 루시페로 : '''네? ...저기... 정말 죄송합니다.'''|| ||<C타입 - sign 버전> 루시페로 : 너 [[밸런타인(길티기어)|전임자]]와는 분위기가 다르구나. 잘은 표현 못 하겠지만, 태도가 부정적이고... 설마? ...아니다, 밸런타인에게 그런 게 있을 리 없지. 램리설 : 내게 감정은 없어. [[엘페르트 밸런타인|그녀석]]은 그걸 부정하고 있지만. 개념은 이해하고 있어. 그치만 내 존재 의의에 필요없는 거야. 루시페로 : 어...? 아... 그래... 그렇구나... 램리설 : 나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이 그러하듯 단지 존재할 뿐. 나는 내 가치를 스스로 정할 수 없어. 그걸 정할 수 있는 건 오직 어머니 뿐이야. 루시페로 : '''알았어, 내가 잘못했다.'''|| ||<C타입 - revelator 버전> 루시페로 : 너... 왠지 분위기가 확 변했구나. 램리설 : 그래? 잘 모르겠어. 루시페로 : 태도가 부드러워졌다고나 할까, 감정이 생겼다고나 할까... 잠깐만... 설마 사랑이냐!? 램리설 : '''......''' 루시페로 : 숨기지 마! 다 안다니까! 그래 그래~ 드디어 내 매력을 깨달았구나!! 램리설 : '''아니야.''' 루시페로 : 부끄러워 할 것 없어! 난 언제든지 환영이야! 신사는 스마트하게 준비해두고 있거든. 램리설 : 응? 무슨 준비? ....'''자폭?''' 루시페로 : 신사한테 심각한 배경 붙이지 마! 스마트한 요소가 없어져 버리잖아! 램리설 : 무슨 말을 하는 지 모르겠어. 루시페로 : 하아... 역시 밸런타인에게 비유법은 어렵나.... 램리설 : 그렇지 않아. 요즘 여러 가질 공부하고 있고... 예를 들면 '''"태양처럼 밝게..."''' 루시페로 : 올~ 정말 공부했구나. 램리설 : '''"...자폭"''' 루시페로 : 그만해!! 그 반복 기능 좀 꺼!! 네 휴대폰은 자동완성 검색어로 맨 위에 "자폭"이 뜨냐!? 램리설 : 아니. 맨 위에 뜨는 건 '''"사고로 위장하다"''' 야. 루시페로 : 어... 네, 저기, '''이 얘긴 그만 물어볼게요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 전용 대사 == - vs솔 * 등장 솔 : ...진심으로 혼자서 세계를 상대로 싸울 셈이냐? / 램리설 : 나는 당신을 못 이겨. 하지만 이미 이겼어. (XrdS) 솔 : 자비없는 계시를 배신할 수 있겠냐? / 램리설 : 배신 안 해. 바로잡고 싶을 뿐이야. (XrdR) - vs이노 * 등장 이노 : 몇 번을 죽어야 죽어줄래? / 램리설 : ...글쎄? 한 번 아닐까. (XrdS) - vs베드맨 * 등장 램리설 : 당신은 누구야? / 베드맨 : (대사 없음.) (XrdS) == 승리 대사 == [[일본]]판을 번역해서 작성했으니 국내 정발하면 [[한국]] 정발판 대사를 바탕으로 적절히 수정하자. 정발판 대사에는 (#) 표시가 붙는다. Xrd SIGN의 스토리에서 감정을 깨우쳐서인지, Xrd REVELATOR에서는 승리대사가 여러모로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 vs[[솔 배드가이|솔]] * 네가 사라지면 우리의 위협은 없어져. '''실제로는 네 존재 그 자체가 "짊어지면" 되지만 말이야.''' (XrdS) (#) * 모의 전투를 우습게 보지 마. 네가 지면 인류는 패배하게 되니까. (XrdR) (#) ■ vs[[카이 키스크|카이]] * 선의에도, 악의에도 의미 따윈 없어. 결국 당신들은 그 모든 것을 잃을 테니까. (XrdS) (#) * 정의의 의미는 모르겠어. 하지만 의미가 없어도 네게는 사람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어. 그거야말로 나에겐 "특별"해. (XrdR) (#) ■ vs[[밀리아 레이지|밀리아]] * 추억 따위에 의미 따위는 없어. 인형은 그저 기계적으로 목숨을 이어갈 뿐인 존재니까. (XrdS) (#) * 판단할 게 상황밖에 없으면 사람을 못 보게 돼. 네가 진 건 바로 그래서일 거야. (XrdR) (#) ■ vs[[메이(길티기어)|메이]] * 사랑의 정의에 의미 따윈 없어. 결국에는 가치도, 뜻도 없어질 테니까. (XrdS) (#) * "특별한" 감정이 강하면 사람은 강해지는구나... 이제 좀 알 것 같아. (XrdR) (#) ■ vs[[치프 자너프|치프]] * 자신의 특성에 자부심을 갖는 것에 의미 따윈 없어. 결국에는 책임이라는 단위로 바뀔 뿐이니까. (XrdS) (#) * 네 모습은 보이지 않았지만, 네 생각은 본 것 같아. 그래서 이긴 거겠지. (XrdR) (#) ■ vs[[파우스트(길티기어)|파우스트]] * 얼굴을 보이든 감추든 상관없어. 인형의 말로는 존엄을 포기하는 것. (XrdS) * 남이 보는 게 싫어서가 아니라 '''남에게 보여 주고 싶지 않아서''' 정체를 숨기는 거야...? 왜 스스로 도구가 되려는 거지? (XrdR) (#) ■ vs[[포템킨(길티기어)|포템킨]] * 몸 크기에 의미 따위는 없어. 할 수 있는 일이 각자 다를 뿐이니까. (XrdS) (#) ~~유일하게 좋은 말한다~~ * 완력이 유일한 무기라면 날 쓰러뜨릴 수 없어. 그렇지만 너는 완력을 가치로 삼아도 좋다고 생각해. 어떤 사람에게는 그게 "특별"한 거구나. (XrdR) (#) ■ vs[[슬레이어(길티기어)|슬레이어]] * 너는 아직 경지에 이르지 못했어. 네 마음의 힘은 사람과 별 차이 없으니까. (XrdS) (#) * 당신이 대충 싸우고 있다는 게 느껴져... 무얼 위해 싸우는 거야? (XrdR) ■ vs[[액슬 로우|액슬]] * 네가 있으면 상황이 복잡해져. '''썩 꺼졌으면 좋겠어.''' (XrdS) (#) * 넌 지금도 확실한 위협이야. (XrdR) (#) ~~계속 까이는 액슬 안습~~ ■ vs[[이노]] * '''...? 뭐야, 당신. ......인형 맞아?''' (XrdS) (#) * 인간인지 아닌지는, 인간인가 안 그렇지 않은가와 같은 거야. 당신은 "특별"함을 찾지 못했구나. (XrdR) ■ vs[[베놈(길티기어)|베놈]] * 인형의 신뢰 관계만큼 무의미한 것도 없지. 의사소통이야말로 가치가 없어지는 거니까. (XrdS) (#) * 당신은 탄도 뿐만 아니라 내 마음까지 계산하고 있구나. (XrdR) ■ vs[[자토 ONE|자토]] * 눈에 보이는 것에 의미 따위는 없어. 결국에는 그 가치를 스스로 정하지 못하게 되니까. (XrdS) (#) * 보이지 않아도 위를 향해 갈 수 있어. 별과 구름이 위에 있는 건 위를 바라보는 게 좋다는 걸 알려 주기 위해서일 거야. (XrdR) (#) ■ vs[[베드맨]] * 이렇게 전투 능력이 높은 인형이 있다는 말은 못 들었어. 정체가 뭐야? (XrdS) (#) * 지금의 나는 "특별"한 게 뭔지 알아. 그걸 가르쳐준 네가 왜 어머니 편에 서는 거야? (XrdR) (#) ■ vs램리썰 (동일인물) * 나는 의미가 없어. 그러니까 당신도. (XrdS) * 내게는 의미가 있었어. 그러니까 네게도... (XrdR) (#) ■ vs[[신 키스크]] * ...아팠어? (Xrd) (#) ~~뭣?!~~ ■ vs[[엘펠트 밸런타인|엘펠트]] * 내가 더 완성도 높은 도구야. (#) (XrdS) * 엘은 이기면 웃지. 나도 그렇게 되고 싶어. (XrdR) ■ vs[[레오 화이트팽|레오]] * 기록을 남기는 것에 의미 따위는 없어. 결국에는 그걸 읽을 사람이 없어질 테니까. (XrdS) (#) * 그 사전에 내 이름이 들어갈까? 조금이라도 좋으니까 칭찬해 주면 좋겠어... (XrdR) (#) ■ vs[[죠니(길티기어)|죠니]] * 위험을 피하는 싸움만으로는 안 돼. 가치가 높은 위험을 찾아내는 것이 강한 것... 좋은 걸 배웠어. (XrdR) (#) ■ vs[[잭 오]] *''' 당신도 밸런타인?''' 어머니에게 듣지 못했어. 정체가 뭐야? (XrdR) ■ vs[[쿠라도베리 잼|잼]] * 넌 남자가 좋아? "특별"해? 내 "특별"한 것과 같은 거야? (XrdR) (#) [* SIGN 정발판에서 ちがう(다름)가 특별하다는 의미로 의역되었기 때문에 모르고 들으면 무슨 말인지 이해 못할 수 있다..] ■ vs[[금혜현]] * 좋은지 나쁜지 절대 가치로 판정하는 것은 의미가 있어. 하지만 환경보다 마음을 돕는 편이 좋을 때도 있어. 내 생각은 그래. (XrdR) ■ vs[[레이븐(길티기어)|레이븐]] * 어, [[마조히즘|'''어째서 "싫다"고 말하면 웃는 거야?''']] 그 미소는 흉내내고 싶지 않아... (XrdR) ~~야 이 변태야...~~ ■ vs[[디지(길티기어)|디지]] * 싸움을 꺼리는 힘. 아마도, 제일 강해. 상당히 귀중한 '특별함'을 가지고 있구나.(XrdR) [include(틀:문서 가져옴/문단, title=램리썰 밸런타인, version=157, paragraph=4)] [[분류:길티기어/기타 하위문서]]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문서 가져옴/문단 (원본 보기) 램리썰 밸런타인/대사 문서로 돌아갑니다.